외않됬데?(클리앙)
2023-10-23 11:38:29 64.♡.111.10
통일교가 원코리아미디어홀딩스라는 이름으로 YTN 인수전에 참가했다고 합니다. 이번 인수전에서는 가장 높은 금액을 써낸 기업에 낙찰되는 구조라고 합니다. 돈이 많다고 소문난 통일교이니, (아무리 갈라졌다고 해도) 돈으로만 승부를 보면 통일교가 승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통일교는 현재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입니다.
일본 정부가 아베 신조 전 총리의 사망으로 불거진 통일교 문제와 관련해 법원에 교단 해산 명령을 청구하기로 했다.
문부과학성은 12일 종교법인심의회를 열고 통일교 해산 명령을 이튿날 도쿄지방재판소(지방법원)에 청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리야마 마사히토 문부과학상은 “지난 1년 동안 심의회에서 신중한 논의를 해왔다. 질문권(조사)을 행사하고 170명이 넘는 피해자 정보를 수집해 세부적으로 검토해 왔다”며 “이 결과를 토대로 (통일교에 대해) 해산 명령을 청구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https://www.hani.co.kr/arti/international/japan/1111936.html
통일교의 가장 큰 돈 줄 중 하나가 일본이라는 사실은 공공연하게 퍼져 있습니다. 그리고 아베 신조 전 총리를 저격한 인물의 주된 동기도 어머니가 통일교에 재산을 갖다 바친 것이죠. 그 사건으로 인해 일본 정부는 통일교에 대해 심각하게 검토해왔고, 최근 교단 해산 명령을 법원에 청구했습니다. 이 명령은, 옴진리교가 받았던 그 명령이 맞습니다.
물론 기사에 나온 대로 법원에서 오랜 재판 과정을 겪어야 하기에 바로 해산되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통일교 입장에선 가장 큰 재정적 소스가 사라지는 중대한 사건입니다. 이 사건이 어떻게 전개되는지도 지켜봐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교세를 확장하고 싶은 통일교는 더 좋은, 더 세련된 전파 수단을 찾을 것이고 위기가 닥친 지금 YTN은 참으로 먹음직한 먹이일 겁니다.
댓글 중---
TonytheTiger
그간의 행태를 보면 기존 YTN직원들의 무더기 해고가 발생한다고 해도 전혀 동정이 안갈것 같네요.
@후아님 그럴리가요, 종교는 수단이고 통일교는 '동종업계 관계자' 정도일 겁니다. 비즈니스 프렌들리한 그분이 종교적 목적이라는 순수한 이념으로 움직일리 없습니다.
alkits
이것도 뭔가 무속과 연관 지어서 일부러 통일교에게 넘기려는걸까요?
bob
미디어와 전혀 상관없는 기업들이 입찰하는 기현상이 연이어 벌어지네요.
kostum
일본에서 종교 재단 해산이 통일교를 해체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법적으로 종교 기관으로 인정하지 않는 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세제 혜택 등 종교 기관이 법적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더는 받지 못하게 하는 것이 해산이라고 합니다. 뭐 종교로서 신자들 모으고 종교 행사는 할 수 있어도 공적 이미지 추락과 금전적 손해는 상당하겠죠.
외않됬데?
@kostum님 찍히면 사회적으로 매장을 당하는 일본사회 분위기를 생각하면, 법적으로 혜택을 못 받는 수준이 아니라 나락으로 갈 겁니다. 달리 옴진리교가 이름 바꾸고 숨어서 활동하는게 아니니까요. (물론 옴진리교는 테러를 일으킨 집단이고 교주는 사형을 당했기에 비교할 대상이 안 되기는 합니다) 아무튼 어떻게든 해산은 안 당하려고 몸부림을 칠 거고 그 사이 할 수 있는한 수금은 제대로 할 거 같습니다.
제발좀!!!
통일교가 인수하면 누가 보나요?
성남일화때도 그래서 인기없었는데요.
첫댓글 댓글 중---
TonytheTiger
그간의 행태를 보면 기존 YTN직원들의 무더기 해고가 발생한다고 해도 전혀 동정이 안갈것 같네요.
은재아빠
Ytn 매각 주관사가 계속 바뀌어서 증권사였다가 현재는 삼일 회계법인이라고 들었습니다. 일괄 매걱을 통해 경영권 보장을 위한 지분율을 맞춰줘야하는 상황이라고 들었는데요. 현정권이 넘기고자하는 기업 vs 통일교 인지 아님 통일교에시 확실히 경영권을 넘기려고 하는 건지 궁금하네요.
@후아님
기독교가 그럴리가요..
힘없는 예술가들을 뉴에이지라고 악마만들기 해서 만만한 레이디가가나 건드리지 저렇게 큰 규모 건드렸다가는 우리 고귀하신 대형교회 목사님들 여기저기 불려 다녀 품위에 손상 입는다고 나서지도 않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