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디저트 매출 견인하던 몽슈슈·라플 등 일본 브랜드 판매 줄어
모찌·앙버터·말차...SNS에선 일본어 사용 자재 움직임도
A백화점에 따르면 식품관에 입점된 일본 디저트 매장의 7월 매출이 20% 줄었다. 불매운동 전까지만 해도 연간 10%대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백화점 디저트 매장의 성장을 이끌었던 브랜드들이다.
백화점들은 3~4년 전부터 롤케이크, 애플파이, 생초콜릿 등 일본 디저트 브랜드를 유치해 운영해 왔다. 일본 여행 인구가 늘고 일본 디저트와 현지 맛집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올해 들어 일본 디저트 브랜드 점유율은 40~50%로 늘었다.
몽슈슈 롤케이크는 주요 백화점에서 매일 600~800개가 판매될 만큼 인기를 끌었고, 지난해 상륙한 일본 사과파이 라플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하루에 500~600상자가 팔리며 입점 6개월 만에 디저트 부문 매출 1위로 올라섰다.
이외에도 생초콜릿 로이스, 훗카이도 산 크림치즈를 사용한 도쿄밀크치즈팩토리의 치즈케이크와 쿠키, 일본 치즈 타르트 베이크, 수플레 팬케이크 플리퍼스, 히로시마 유명 크림빵 핫텐도 등이 주요 백화점 식품관에서 불티나게 팔리며 백화점 디저트 매출의 절반을 견인했다.
백화점 업계 한 관계자는 "당장 매출이 떨어졌다고 해서 매장을 철수하거나 줄일 수는 없다"며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 제외 국가로 확정하면서, 일본 불매운동이 더 장기화될 조짐이어서 앞으로도 매출 감소는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문 출처
대기줄이 사라졌다...백화점 일본 디저트 매출 20% 감소[日 화이트리스트 제외] 백화점 디저트 매출 견인하던 몽슈슈·라플 등 일본 브랜드 판매 줄어 모찌·앙버터·말차...SNS에선 일본어 사용 자재 움직임도 일본이 2일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수출절차 간소화 대상)에서 제외news.naver.com
애초에 무슨 대기줄까지 있었냐 방사능디저트 왜사먹어
첫댓글 으이구 돈주고 저걸먹네
20프로밖에 감소 안한 게 더 신기
라플인가 저 사과파이는 심지어 사과가 일본산이라며
ㅇㅇ후쿠시마랑가까움재배지
롯데는 원래 일본이니 버리고.. 신세계 제발 일본 버려ㅠㅠ
남은 80% 뭐합니까~~~
좆본으로 꺼져
좆본사업은 좆본에서만^^
나가라고
잠실역에 오지상인지 조지상인지 치즈케이크 있던데 파리날리
좆본 음식이면 좆본에서만 팔아 방사능 묻은 음식 갖고와서 공기 오염 시키지 말고
방사능
겨우? 누가 쳐 먹냐
겨우? 더떨어져야지
20% 가지고 되겠냐고
일본인 새끼들 니네나 쳐드세요 관심도 안 가니까 ㅇㅅㅇ
사먹는 사람 건강검진 꼭 제때 받아^^나중에 큰병나기전에
누가 처먹는거야 진짜 ㅋㅋㅋ
20프로밖에...? 아쉽다 더 높으줄앟았는데.. 차차높아지겠지 우리나라국민들 화이팅!!
삭제된 댓글 입니다.
분말차 가루녹차!
ㅈㄴ 백화점가면 너무많아
사먹는사람 창피한줄아시길...
근데 몽슈슈대표 재일교포 3세임
좆본 디저트 너무 많아 진심..썩꺼져라
어제 영등포 타임스퀘어 갔는데 일식집에 사람 아예 없는건 어니지만 웨이팅 없더라 일식집만
안먹어~~~ 심지어 울나라 맛집빵집 팝스토어로 들여온 게 더 맛있어
앙버터는 우리말로 뭐야?
아직도 사먹는애들 뭐냐 ㅡㅡ
응 안쳐먹어 줘도 안쳐먹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