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강남구를 어떻게 한장에 정리 할까요..
우리 오다의 최소 30프로 이상을 창출 해주는 동네 이면서 포인트 또한 각 역별로 어디서 튀어 나올지 모르는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지역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셔틀의 집합지 이며 대리기사의 도착지중에 으뜸 이라 할수 있는 지역입니다.
그런데 이 지역을 달랑 한장에 써보겠습니다.
강남을 대하는 요령은 간단 합니다.
과연 1K 놓을것이냐 2K 놓을것이냐..
테헤란로를 기준으로 강쪽이냐 아니면 강쪽이 아니냐..
자 이게 무슨 소리 일까요.
강남은 정말 요물 같아서 시간대 별로 오다가 나오는 포인트가 달라 집니다.
일단 6-9시 사이는 술집보다는 밥집이 많은 지역이 오다가 나옵니다.
예를 들면 교보타워 뒤쪽 식당가. 성수대교 남단 식당가. 등등 식당 밀집 지역들이 주요 포인트 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 하실점이 있습니다. 거리를 절대 2키로 놓으시면 안된다는 겁니다.
6-9시 사이는 강남이 대체로 도로가 주차장화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걸어서 움직일 정도에 거리.. 버스도 이용이 힘든 지역중에 한곳이 강남입니다.
역으로 이야기 하면 강남구 어디에 계시든 오다가 나올 확률이 아주 높기 때문에 굳이 멀리 있는걸
잡으실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다만 오다 보는 좌우로 4거리 두개에 지명은 반듯이 숙지 하시고 계셔야 합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
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학동 사거리 기준으로 보면 도산공원사거리 관세청사거리. 청담사거리 한양아파트사거리 강남구청역 사거리
이정도는 머리속에 담고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뛰어서 5분 걸어서 10분 안에 들어와 있는 지역입니다.
6-9시 사이에 움직일수 있는 가능 지역입니다.
이런식으로 본인이 어디서 피뎅을 켜는 순간 난 여기서 부터 어디까지는 잡겠다. 라는 개념이 탑재 되어 있어야
오다 잡기가 쉬어 집니다. 만약 2키로 놓으면 이게 도대체 내 개념거리에 있는 오다 인지 아닌지가 헷갈리기 시작 합니다.
만약 강남에 9시 이전에 들어오시면 본인 있는 위치에서 동서 남북 4거리 한개씩이 내 오다 위치다 라고 생각 하시면
무리가 없습니다.
딱 걸어서 10분거리.. 강남은 바둑판 모양이라 사거리 사거리가 딱 떨어 집니다.
그럼 사거리만 알면 되느냐... 아니죠~~
상황실에서 올릴때 사거리기준으로 올려주면 얼마나 고맙겠습니까만은 우리의 상황실은
절대 그렇게 올리지 않습니다. 심지어 팡노래방 한우마을.. 이렇게 올립니다.
이럴 오다를 보면 어쩌라고 라는 말 밖에 하지만 우린 이런 오다를 타야 합니다.
그렇다면 사거리 뿐만 아니라 그 사거리 건물이나 큰 식당까지는 외우셔야 합니다.
학동 사거리에서 보면 한우리 늘봄공원 삼원가든 금수복집 두산건물 논현동건설회관 머 이렇게 올라 옵니다.
그런데 늘봄공원이 어딘지 그걸 몰라 하는 분들 분명 나옵니다. 그런데 여긴 수원 인천 안양 부천 등등 계신분들도
봐야 하기 때문에 눈높이는 전혀 모르시는 분 기준입니다.
이런 이치 때문에 2키로를 놓으면 감이 안옵니다.
밤 11시가 넘어서기 시작 하면 그때부터는 2키로를 적용 하셔서 택시를 타고 쏘셔도 무방하긴 합니다만...
강남에 오셔서는 1키로 안쪽이 적당합니다.
왜냐 오다가 워낙 여러군데서 나오기 때문에 굳이 새벽시간이 아니면 1키로에 맞쳐도 오다가 꽤 나옵니다.
하지만... 11시가 넘어서면 밥집 주변 보다는 술집 주변이 좋습니다.
선릉역뒷편 논현동 영동시장골목 한신포차골목 방이동 술집 골목 등등 술집이 밀집된곳에서 오다가 슬슬 발동 합니다.
아까 9시까지 발생하던 늘봄공원 삼원가든 등등은 오다가 자취를 감춥니다.
강남구를 초보 입장에서 정리 하자면...
9시 이전에는 내가 있는 4거리 동서남북에 있는 사거리까지만 움직이자.
또한 그 주변 대충 호텔 큰 식당은 머릿속에 담고 있자.
9시이전엔 식당가.. 11시 이후엔 술집주변...
또한 거리는 1키로 이상은 새벽 시간 이외에는 놓지 말자 입니다.
이렇게 정리 하면 겁나 간단하지만 중급 고급으로 들어가면 복잡합니다.
중급 고급은 나중에 다른분들이 써놓은편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여긴 아주 간단한 이치만 설명하는... 그런 곳입니다.
첫댓글 겸손하시면서도 교과서 같은 글 감사 드립니다... 아직도 궁금한건 콜마너인 경우 강남에선 0,5k 를 맞춰야 하나요?
저 같은 경우는 1키로 놓고 움직입니다.
아겅절려랑님 귀한 글 감사합니다. 배움이 큽니다.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여로모로 감사합니다
눈물나도록 감사 감사합니다. 밤이슬 맞으며 고생하는 여러분 오늘도 안전운전 하세요..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옥에 티라면 세관사거리와 강남구청사거리를 약간 혼동하셨네요.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초보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간단하게 강남편이 마무리 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