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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내가 생각해본 고강도통폐합형 도시철도운영기관 구조조정안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305 08.01.15 15:58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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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1.15 16:16

    첫댓글 전 대구권광역전철을 철도공사가 안 맡을것 같으면 대구경북광역전철이나 대경광역전철이란 회사를 설립 기존 대구지하철공사에 경북과 경남도가 같이 출자하여 통합했으면 합니다 그래서 대구경북남의 도시철도나 광역철도를 모두 맡았으면 하는군요 지사식으로 하면 또 서울위주의 회사가 되죠 전 싫습니다^^ 부산도 부경광역철도공사 이렇게 해서요 호남광역철도공사 중부광역철도공사나 뭐 이렇게요^^중부는 대전충청권^^

  • 08.01.15 17:34

    아예 JR 처럼 지방별로 회사를 나누는 방안도 생각해 볼 수 있죠.(KR 수도권, KR 강원, KR 충청, KR 호남, KR 영남) 지방별로 나누면 각 지방에 특화된 사업을 할 수 있어 지금보다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08.01.15 17:34

    각 지자체가 지하철 건설하면서 발생한 부채를 과연 정부가 떠안을지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통합하면... 노조가 파업하면 한국 전체 도시철도, 광역철도가 정지하거나 일부만 운행하겠지요. 가장 큰 걸림돌은 역시 부채문제일것입니다.

  • 08.01.15 21:26

    머리싸매고 부채문제를 해결하고,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여 일반 투자자들의 투자를 유도합시다.

  • 08.01.15 23:22

    이 의견은 예전부터 국회에서도 나온 안건입니다만....각 기관간 이해관계로 인해 실현이 안되고 있죠...물론 국회가 중요 안건이 아니라서 처리안하는 것도 크지만...하여튼 이 안건은 건교부는 돈 때문에 싫어하고(사실 부채도 대통령 공약으로 된 것들이 많은 관계로 솔직히 따지면 국가때문에 생긴 부채죠) 각 기관들은 자리 때문에 싫어합니다. 머 의사 결정권을 윗대가리가 다 가지고 있으니...

  • 08.01.15 23:32

    부산교통공사의 전례를 두고 보면 지역교통운영을 중앙정부가 총괄하는 것은 오히려 중앙정부 쪽에서 꺼린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조직이 너무 커지면 오히려 규모의 불경제가 생기게 마련이지요. 본문의 내용 중에서 '윗대가리의 자리가 줄어든다'라고 하지만, 오히려 커질 수도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서울과 부산지하철을 통합관리하는 건 어떤 의미도 없는데, 그렇다면 분리가 더 타당하게 됩니다.

  • 08.01.16 09:17

    차라리, 철도공사 체제는 그대로 두되, 각 지사별로 지원자금이나 예산등의 불이익, 혹은 실적이 부진한 지사는 통폐합 시킬 가능성을 시사시켜서 각 지사별로 특성화된 사업에 좀 더 신경을 쓰도록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 봅니다. 물론 지방 지하철 운용주체는 그대로 가야겠죠? (지금이 딱 적절하다고 보여집니다. 각 지역의 주도로 지하철 사업을 움직이지 않으면 과연 그게 적절할까요? 그리고, 한 국가의 지하철을 한 회사가(국영철도 제외) 관리하는 나라는 아마 공산국가밖에는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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