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오나연기자] 전남유아교육진흥원(원장 안경아)은 공·사립유치원 원숙기 교사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2박 3일간 전남 영광군 국제마음훈련원에서 2024. 원숙기 행복한 유치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본 연수는 교직에서 25년 이상 적극적 교육활동과 업무 수행으로 소진된 원숙기 교사의 온전한 힐링과 쉼을 통해 교원 회복력을 지원하고 교사의 자아 성찰과 자기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힐링 요가, 편백숲 걷기 명상, 감사 명상 ▲분임 토의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유치원 원숙기 선생님들과 함께 평소에 체험해 보지 못한 아로마스팀 명상, 굴림대 명상, 마음 나누기 등을 통해 심신 회복과 재충전의 시간이었다. 원숙기 교사들을 위한 연수를 개설해 준 진흥원 관계자 및 연수 진행을 담당한 기관에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안경아 원장은 “25년 이상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전남의 유치원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표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교직 생활을 되돌아보고 치유와 쉼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더불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원숙기 교사들의 배움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연수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