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종목 |
이 슈 요 약 |
471원 (+29.75%) |
자회사, 日 국영통신사와 통신중계기용 드론 공동개발 소식에 상한가 |
▷동사는 언론을 통해 자회사 알에프윈도우가 일본 국영통신기업 D사, 세계적인 IT기업 F사와 공동으로 드론을 개발했다고
밝힘. ▷알에프윈도우는 지난해부터 일본 2개 기업과 손잡고 통신 중계기용 드론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알에프윈도우의 소형
통신중계기가 드론에 탑재, 주로재난 및 구조용으로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짐. ▷한편, 동사는 알에프윈도우 지분 45.9%를
보유중임. |
31,050원 (+5.97%) |
신재생에너지 사업가치 부각에 상승 |
▷유진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신재생에너지 사업가치에 대해 주목할필요가 있다고 밝힘. 최근 노후석탄화력발전소 폐쇄 등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부각되면서, 동사의 기존 가시리 풍력발전 실적과 더불어 2019년 5월 완공예정인 울진풍력단지 실적을 반영할 시 향후 약 350억원의
풍력발전 매출이 기대된다고 밝힘. ▷투자의견 : 매수[유지],목표주가 : 40,000원[유지] |
23,450원 (+5.16%) |
해외 초대형 해상풍력 프로젝트 확정 수혜 기대감에 상승 |
▷유진투자증권은 전일 영국 스코틀랜드 법원이 4개 해상풍력단지(2.3GW)의 건설 허가 절차를 재개한 가운데, 대만도 전일 2025년까지
해상풍력 3GW, 육상풍력 1.2GW 투자계획 세부안을 확정하면서 동사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힘. ▷또한, 해상풍력 시장은 예상보다 개화가
빨라 동사의 제 2의 도약기가 될 것으로 전망. ▷투자의견 : BUY[유지], 목표주가 :
31,000원[유지] |
현대차그룹 |
지배구조 개편 기대감에 상승 |
▷한국투자증권은 정부의 재벌개혁안이 현대차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을 촉진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현대차그룹의 취약한 지배구조를고려 시 삼성그룹의 사례를 적극 고려할 것으로 예상.
▷지배구조 개편 과정에서 현대차는 주주환원정책을
강화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전망이며, 특히 이 과정에서 막대한 자산가치가 부각될 것으로 전망.
▷이와 관련 현대차, 현대모비스,
기아차 등 현대차그룹주들이 동반 상승 마감. [종목] : 기아차, 현대차, 현대모비스 |
57,000원 (+3.83%) |
한진피앤씨 흡수합병 결정에 상승 |
▷동사는 포장사업부문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한진피앤씨를 흡수합병키로결정했다고 공시. 합병비율은
1:0.0422164(동원시스템즈:한진피앤씨)이며, 합병기일은 2017년9월1일임. 신주의 상장예정일은
2017년9월29일. |
26,700원 (+3.29%) |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에 상승 |
▷신영증권은 동사에 대해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힘. 3분기 라이신, 4분기 인니 전분당의 이익 기여로 올해 하반기 전사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7%, 54.0% 증가하고, 내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2.6%, 16.2%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 투자의견 : 매수[유지], 목표주가 : 40,000원[유지] |
35,400원 (+2.91%) |
27.27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에 상승 |
▷동사는 보통주 76,641주를 소각키로 결정했다고 공시. 소각예정금액은 27.27억원 규모임. 한편, 배당 가능 이익을 재원으로 취득한
자사주의 소각으로 자본금 감소는 없다고 밝힘. |
102,500원 (-2.84%) |
경쟁사 신제품 출시에 따른 단기적 투자심리 제한 전망에 하락 |
▷KB증권은 동사에 대해 한국필립모리스의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출시로 단기적으로 투자심리가 제한될 것으로 전망. ▷다만,
동사는 국내외 담배 및 홍삼사업 중심의 안정적실적 흐름이 예상되는 가운데, '아이코스'의 초기 판매량이 제한적인 점을 고려시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판단.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 120,000원[유지] |
1,715원 (-6.28%) |
773억원 규모의 공급계약 해지에 약세 |
▷동사는 MITSUBISHI TURBOCHARGER AND ENGINE EUROPE B.V.으로부터GM L3V & L4B 프로젝트
중단에 따른 해당 자동차부품 공급업체 선정이 취소 되었음을 통보 받았다고 공시. 이에 2018년부터 2024년까지 공급예정이었던 Turbin
Housing Sub Assy(자동차 엔진부품) 약 773억원의 공급이 중단됐다고 밝힘. |
3,730원 (-9.14%) |
액면분할 후 거래재개 첫날 급락 |
▷동사는 지난 3월 유통주식수 확대를 통한 주식거래 활성화를 목적으로 1주당 가액을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키로 결정했음. 이에
지난 4월24일부터 거래 정지됐던 동사의 주가가 거래재개 첫날 급락세로 마감. |
2,155원 (-12.04%) |
액면분할 후 거래재개 첫날 급락 |
▷동사는 지난 2월 유통주식수 확대를 통한 주식거래 활성화를 목적으로 1주당 가액을 5,000원에서 1,000원으로 분할키로 결정했음.
이에 지난 4월26일부터 거래 정지됐던 동사의 주가가 거래재개 첫날 급락세로 마감. |
1,370원 (-14.11%) |
액면분할 후 거래재개 첫날 급락 |
▷지난 2월 액면분할 결정으로 4월26일부터 거래가 정지됐던 동사의 주가가 금일 변경상장후 거래가 재개되며 급락세로 마감. ▷동사는
지난 2월 유통 주식수 확대를 목적으로 주당 가액을 5,000원에서 500원으로 하는 주식분할을 결정한 바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