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 주요역별 이용인원 (단위: 승하차, 명/일일) | ||||||||||||
구분 |
서울역 |
동대구역 |
부산역 |
대전역 | ||||||||
2004 |
2005 |
2006 |
2004 |
2005 |
2006 |
2004 |
2005 |
2006 |
2004 |
2005 |
2006 | |
계 |
43,226 |
49,374 |
53,657 |
23,734 |
29,210 |
32,186 |
24,908 |
28,470 |
30,181 |
14,039 |
17,022 |
19,936 |
승차 |
21,562 |
24,251 |
26,344 |
11,917 |
14,611 |
16,152 |
12,230 |
14,206 |
15,070 |
7,249 |
8,768 |
10,228 |
하차 |
21,664 |
25,123 |
27,313 |
11,817 |
14,599 |
16,034 |
12,678 |
14,264 |
15,111 |
6,790 |
8,254 |
9,708 |
하루승객이 동대구역이 상당히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기사는 링크 클릭하시구요 네이버 제 블로그입니다^^
첫댓글 동대구역에 경우 ktx가 생기고 나서 신설역이고 해서 대구의 고속철 중심역이기때문인것 같은데 ,,,
동대구역은 신설역이 아닙니다; 원래 동대구역이 대구 교통의 중심지나 다름 없습니다 헌데 KTX가 정차함으로 인해 더욱 더 발전이 된것이지요...
동대구역은 이미 1960년대부터 대구의 Main Station이었습니다-_-
분명히 서울-진주 님 거품물고 ktx 까는 답글 달 듯...ㅋㅋ
ㅋㅋㅋ..... 코믹하시네요^^;
진정하세요..^^ 죄송..
뭐 저도 약올리거나 이런 의도로 리플 단 건 아니니 너무 민감하게 받아들이지 마세요. 저도 KTX에 대해서 불만이 이것저것 쌓인게 아니라서...... 그냥 상황이 왠지 웃기더라고요 -_-;;
동대구역 KTX 이용객이 상당히 많이 늘었네요. 부산역을 추월할 정도로 많이 성장했다니 좋은 현상이긴 합니다만, 저 자료를 가지고 대구의 철도 이용객이 부산의 철도 이용객보다 많다... 이런식의 판단을 하기엔 좀 곤란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산의 경우는 KTX 정차역이 부산역 말고도 구포역이 하나 더 있으니깐요. 2단계 구간이 개통해서 구포역에 KTX가 안 선다고 해도 부전역에 새로 서게 되죠. 하지만 대구는 동대구역 외에는 고속열차가 정차하는 역이 없다는 점...
대구쪽이 인구많은 부산보다 (인구차이110만)철도승객이 많다는건 아닌데 그래도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어디 통계보니 대구에 역두개(동대구 대구역)가 부산의 모든역의 모든열차의 승객보다 많다고 들은것 같습니다^^ 대구는 울산 포항 진주 마산 창원 에 가는열차가 모두 서죠 서울에서 대구가는건 상당히 편리합니다^^ 그러나 대구가 부산보다 뭐 그런의미는 아닌듯 합니다 기사내용이요^^
대구가 인구 비례 철도 이용률 초상위권을 다투는 지역이라죠...ㅋㅋㅋ 천안, 구미 같은 곳도 마찬가지...
그렇다고 해도 1시간 40분대로 서울-대구를 끊는다는게 크나큰 장점인듯 합니다. 왕복으로 아무리 걸려도 3시간 30분이니..ㄷㄷ
서울 있을때 5시 KTX 타고 대구 친구 만나러 왔다가 서울행 KTX 막차 타구 올라 갔는 기억이 -_-
영등포역
KTX 비정차역중에선 최강이죠 -_-b
영등포역에 KTX가 서준다면 2등은 따논 당상이고, 서울역도 앞지를 가능성이...
대구역에도 고속철이 선다면 대구역 승객도 장난이 아니겠죠^^
울산, 포항, 경주 등등에서 시외고속버스-KTX환승을 무척 많이 하는 편이죠. 특히 울산에서는 기차-KTX환승보다는 고속-KTX환승이 빠르고 가격 차이도 많이 나지 않습니다. 동대구역세권(좀 확장된 의미의..;)을 포항이나 울산까지 본다면 부산역세권은 부산 시내, 그나마도 동래 이북쪽은 해당이 없게 됩니다. 멀어도 김해까진 모르겠는데 양산(구포라면 몰라도;), 마산, 창원은 전~혀 해당이 없는 곳이 됩니다. 순 인구수와는 절대 비교하기 힘든 곳이 동대구역이라고 생각합니다.(서울-동대구간 철도교통은 다른 교통수단 대비 국내 최고!)
맨 마지막의 괄호 안 내용을 보고 생각나네요. 흔히 '단거리는 버스, 중거리는 철도, 장거리는 항공기'라는 식의 이야기를 하곤 하는데, 그 말이 제대로 적용되는 곳이 동대구역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