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퓨터가 디지털 홈 멀티미디어 PC제품을 발표하였다.
이 제품들은 인텔의 915/925 칩셋에 기반한 하이엔드급 제품으로 멀티미디어 PC를 지향한 큐브형 소형 폼 팩터 PC, TG/PD와 게이머용 고성능 PC TG/KW를 각각 선보였다.
엔터테인먼트 PC TG/PD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XP 미디어센터 에디션 2005를 운영체제로 큐브 스타일에 가전기기 오디오 다지인을 적용하여 출시와 동시에 GD(Good Design) 마크를 획득한 제품. 이 PC는 기존 PC 기능과 함께 AV 기능을 제공하며 전면 패널의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동작 클럭, 메모리/하드 디스크등 PC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고 각종 미디어 관련 제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텔 915G 칩셋을 탑재하고 있으며 히트파이프를 채용한 냉각 시스템으로 31dB 이하의 조용하면서 쾌적한 동작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삼보 컴퓨터는 밝혔다.
함께 발표된 게이머용 PC TG/KW는 한국 주요 컴퓨터 업체중 최초로 앨더우드 칩셋(925X)를 채용한 PC로써 LGA 775 펜티엄4 프로세서 게임/디자인/멀티미디어 편집 등 고성능의 연산능력을 필요로하는 사용자를 타겟으로 한 제품이다. 곡선형 알루미늄 케이스를 채택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껏 살린 이 PC는 802.11 b/g AP(Aceess Porint) 무선랜 기능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기가비트 이더넷, RAID 기능등을 제공한다.
엔터테인먼트 PC TGPD는 915G 칩셋, 펜티엄4 540(3.2GHz), 512MB DDR 메모리, 128MB Radeon X600 Pro, 200GB의 HDD, 52배속 콤보드라이브를 채택한 기본 사양 가격이 166만원, 게이머용 TG/KW는 925X 칩셋이 펜티엄4 540, 512MB DDR2 메모리, 128MB Radeon X600 Pro 그래픽 카드, 200GB의 HDD, 52배속 콤보드라이브, 802.11b/g 무선 AP기능를 채택한 기본 사양 가격이 174만원. 위의 사양은 삼보의 CTO 페이지에서 각각 원하는대로 옵션 추가와 사양 변경이 가능하다.
삼보의 이 하이엔드 PC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원하는 사양을 고르고 이에 맞춰 제작하는 고객 주문 제작 시스템(CTO, Congifure to Order)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것이다. 삼보는 자사의 웹사이트(http://cto.trigem.co.kr)을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사양을 선택하고 이에 맞춘 시스템을 주문 후 3일내 배송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보는 CTO 사업 모델을 통해서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맞추면서 400가지가 넘는 자체 테스트를 통한 신뢰성/호환성 검증과 철저한 A/S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삼보의 CTO 사이트는 11월 11일 오픈 예정이다.
삼보는 이미 미국과 유럽 지역의 다양한 주요 컴퓨터 업체와의 ODM비즈니스를 통해서 CTO 사업 모델에 대한 생산 노우하우를 구축해 놓고 있으며 셀(Cell) 단위의 생산 방식을 통해서 바로 고객들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존 대리점에는 키오스크(Kiosk) 판매 방식을 도입, 대리점의 재고 부담을 줄이면서 바로 고객들의 수요를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