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난 2019년도 5대 고고학 발견 河南2019年度五大考古新发现出炉
출처: 중국신문망 중국 고고학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2019년 허난성 5대 고고학의 새로운 발견' 선정 결과는 25일 정저우에서 발표되었으며, 링바오청 담배 유적, 화이양 핑량타이 성터, 안양 신뎬상대 후기 구리 주조 유적, 지위안 차이좡 유적, 뤄양 사창 서로 서한 묘가 선정되었습니다.
▲ 링바오청 담배 유적지에서 발견된 초기 양사오 도요 링바오청 담배 유적지의 발굴은 최근 몇 년 동안 양사오 초기 유적지의 최대 규모의 고고학적 발굴로 초기 국가 사회의 작은 하위 집합 연구를 위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작업실, 화덕, 가마실이 모두 보존된 수직 동굴 승염 가마는 지금까지 발견된 양사오 초기의 도자기 가마 중 가장 잘 보존되어 있으며 양사오 문화의 발달된 도자기 제조 기술을 복원했습니다.
▲ 화이양 핑량타이 성터에서 발견된 배수시설은 1980년 화이양 핑량타이 성터에서 발견되었으며 중심축 대칭, 정사각형 배치 및 엄격한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알려진 중국 최초의 완전한 도시 배수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유적지에서 발견된 바퀴 자국은 최소 4,200년이며, 중국 차의 기원을 최소 500년 앞당겼습니다.고고학적 발견은 이곳이 당시 세계에서 과학 문화가 비교적 발달한 도시였다는 것을 확인시켜줍니다.
▲ 안양 신점상대 말기 주동유적에서 발견된 공막식 주조공장은 홍범, 구리용융, 주조, 연마가공을 한데 모은 독립 주동공방 여러 곳이며, 20점 가까운 청동예기에 '고(戈)'자의 명문이 붙어 있고, 한 조각으로 묶인 대형고규격건물군 등의 발견은 안양 신점상대 말기 주동유적이 은허시대 '고(古)'족을 주체로 한 '거(居)·장(葬)·생산(産)이 하나로 된 초대형 청동주조기지일 뿐만 아니라 갑골문에 기록된 '대읍상'의 진정한 의미의 범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지위안 차이좡 유적 '런제컹' 지위안 차이좡 유적은 허난 북서부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상나라 후기와 초기 서주 문화의 유적을 통합한 대규모 취락 유적으로, 상나라와 주나라의 사회 형태와 예절의 변화를 목격했습니다.한 곳이 무릎을 꿇은 자세로 갑골문자의 자형과 대조되는 인제(人祭) 현상은 매우 드문 일입니다.
▲ 낙양사공장 서로서한묘에서 발견된 '반석수' 수법으로 만든 승선약 '반석수', 희귀장기 '옥온명', 금박장식이 달린 '구자칠혼', 채색된 기러기동등…낙양사창 서로 서한묘 출토 희귀유물이 현장 전문가들 사이에서 화제입니다.전문가들은 무덤 주인의 신원이 당시 비교적 유명한 연단방사였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뤄양 방적 공장 시루 서한의 무덤 매장기 '위온밍' 허난은 중국 문물의 주요 성이며 현대 중국 고고학 성장의 주요 기지입니다.2008년부터 허난성 문화재 고고학회와 '화하 고고학' 편집부가 공동으로 연례 '5대 고고학 발견' 선정 활동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선정은 원격 화상회의 형식으로 진행됩니다.평가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프로젝트는 기반 시설의 구조 발굴에 협력하고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학술 연구 프로젝트도 있으며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포함하며 황하 문화, 남북 문화 융합, 여름 문화, 수도 및 도시 고고학 등 많은 분야를 포함합니다.
분류:고고학 프론티어
본문 라벨: 하남 2019 5대 고고영보성 담배유적 회양평량대성지 안양 신점상대 말기 주동유적 제원시장유적 낙양사공장서로서한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