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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대구 3호선 모노레일 계획... 과연 적절한 계획인지 의문입니다.
344/K217 도곡역 추천 0 조회 533 08.01.17 00:38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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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1.17 01:08

    첫댓글 노원역은 고도차보다 역간 거리가 더 문제가 되지 않던가요? 건대입구의 경우 비슷하지만 역간 거리가 그리 멀지 않다보니 에스컬레이터를 돌리는 것으로 커버가 되니까요. 비상탈출쪽은 좀 걸리긴 합니다만...

  • 고가-지하환승 수도권 3개역(노원 대림 건대입구) 모두 극악이죠.....곧 동작,당산(9호선과 환승)도 추가되겠군요..이들은 어떨지.........

  • 08.01.17 01:51

    건교부 승인도 원래 도심환승구간은 지하화였죠 대구시에서는 빨리 공기 끝내서 적자좀 면해 볼려고 저러는것 같습니다 저도 도심환승구간은 지하화 했으면 합니다 무리를 좀 해서라도 말이죠

  • 08.01.17 11:27

    저도 모노레일 화재 등으로 열차에서 탈출이 불가피할때 과연 어떤식으로 대처하게 할지 궁금하군요. 양쪽 레일 사이로 대피통로 같은걸 만들수는 있지 않을까요?? 마치 놀이공원의 놀이기구에 직원용 통로(??)처럼..

  • 08.01.17 12:14

    힘들지 싶네요... 이미 고가화가 결정되었을때 서울의 고가철도처럼 슬럼화되는것을 굉장히 우려해서 모노레일로 가는것이기 때문에...

  • 08.01.17 12:15

    3호선 .....돈이없어서 전면고가화 하는거지 그게 적합해서 저렇게 사업추진하는것은 아닌걸로 알고있습니다. 사실 지하철로 건설해야된다는 여론이 크지만 더이상 미룰수가 없기때문에 하는거죠.

  • 08.01.17 12:30

    다른 선택은 없는 것같습니다.만약AGT를 도입한다면,돈도 더 들뿐더러 무엇보다 민원때문에 사업자체가 어려울 것입니다.어차피 문명의 이기의 혜택을 보자면,그 부작용도 감수해야 하지않습니까?교통사고의 우려때문에 자동차와 비행기를 폐기할 수 없드시 말입니다.

  • 08.01.17 17:25

    선로가 위에 있는 일본의 치바 도시 모노레일(http://en.wikipedia.org/wiki/Chiba Urban Monorail) 같은 경우에는 아예 탈출이 불가능하죠. 사고가 나면 크레인으로 구조할 방법 밖에 없어 보입니다.

  • 08.01.17 23:58

    이미 비상 탈출에 대해 대비책을 준비해 놓았다고 하니 그리 걱정할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차량 내에 비상시를 대비해 비상 탈출에 도구들을 구비해 두는 게 선로 쪽 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언제 어디서 갑자기 서 버릴 지 모를 일이니까요. 대구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 줄여 대구 도건에 구체적 대비책을 알아볼까 합니다. 단지 돈 때문이 아니라 여러 정황을 따졌을 때 3호선은 모노레일로 가는 게 맞고요. 솔직히 무조건 지하는 비용면에서나 건설 기간에서나 너무 비효율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미 지어 진 거야 어쩔 수 없지만 앞으로는 지하로 짓는 노선보다는 지상으로 짓는 노선이 훨씬 더 많아지게 될 것

  • 08.01.18 00:06

    입니다. 모노레일 선로를 무슨 재주로 걸어갑니까? 간다면 거의 묘기 수준일 것입니다. 대구 지하철 건설본부에서 대구 도시철도 건설본부로 바뀐 이유가 3호선이 모노레일로 건설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08.01.18 11:00

    그래도 3호선은 돈만 허락한다면 대구시에서도 시민들 바람도 지하철이었습니다

  • 08.01.19 01:26

    이미 모노레일로 확정된 상태고 바람은 말 그대로(?) 바람처럼 지나갔고요. 앞으로 아무런 차질 없이 잘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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