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면 윗부분은 안 읽어도 됨 ㅇㅇ 걍 내 머리카락 상황 설명이야
우선 내 머리카락 상황을 말하자면 근 1년 내에 3번 정도 염색했었어 그 중 2번은 염색모에 덮어쓰기를 했다가 실패해서 그 다음날 검정색으로 다시 덮었던 거야
모태 반곱슬이고 염색을 반복했더니 그냥 손으로 빗어도 뚝뚝 끊기는...ㅎ 존나 잔머리가 쩌는.. 지저분한.. 그런 머리카락을 가지게 됐어 알잖아.. 뭔지.. 절대로 그냥 풀어도 차분한 생머리나 그런 머리가 아니었음 ㅠ
하지만 현재는 이런 머릿결을 가지고 있어! 반곱슬이라 어느정도 한계는 있지만 딱히 매직이나 고데기를 안 해도 생머리 코스프레도 하고 있어!

ㅋㅋㅋㅋㅋ 심령 사진 아님.. 노트3 카메라가 쓰레기라 잘 안 찍히는데 대충 매직이나 고데기를 안 해도 이렇게 쫙쫙 펴진 머리가 되었음

그 전에는 파마를 안 해도 파마한 것 같았어 사진이 흐려서 그렇지 실제로 보면 머릿결 존나 노답이었음.. 저기에 염색 2번을 연달아 했더니 더 노답이 되었음 끝 부분은 다 하얗고 끊어지고 갈라지고..★

말이 참 길었다...
아무튼 머리 관리하는 법을 설명해볼게!
머리 감는 법
1. 보통 샴푸하듯이 샴푸를 하고 머리를 꾹 짜줌 물이 흥건하지만 않은 정도?
그리고 헤어팩을 하는데 난 거의 머리 감을 때마다 했어!
2. 헤어팩을 듬뿍 바르고 약 10~ 15분동안 다른 일을 함. 샴푸하듯이 두피 부분에는 바르지 말고 딱 머리카락에만 발라줘! 특히 끝부분에 듬뿍듬뿍 발라줘 헐 이만큼이나 발라?? 라는 양을 발라줘. 바르면서 손으로 머리카락 빗으면서 잘 발라줘!
기다리는 동안 샤워를 한다면 몸을 씻거나 아니면 양치를 하거나 아무튼 최소 5분동안은 헤어팩을 해줘.
3. ★ 헤어팩을 헹굴 때 따뜻한 물로 머리를 감는 거야. 그리고 딱 30~40초 동안만 머리를 헹궈줘. (그래서 따뜻한 물로 감는 거야. 뜨거운 물에 팩이 잘 녹거든) 머리를 감을 때는 두피에 가까운 부분은 최대한 깔끔하게 씻어주고 나머지는 그냥 대충 설렁설렁 감아도 돼.
보통의 머리라면 잘 감는게 좋겠지만 머릿결이 워낙 노답이면 이 정도는 해줘야 안 부스스하고 안 끊어져.. 두피에 가까운 부분을 깔끔하게 씻는 건 떡지거나 노폐물이 남는 걸 방지하려고 하는 거야. 좀 덜 헹궈진 것 같은데? 라는 상태가 맞는 거야!!
(+ 샴푸를 하기 전 따뜻한 물로 두피의 모공을 열어주고 마무리는 찬물로 해서 두피의 모공을 닫아줘야 한대! 두피에는 열이 없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린스는 따로 하지 않아! 오히려 린스를 하면 머릿결이 좋아보이게 코팅을 해서 에센스 흡수가 잘 안 된다고 하더라고.
하지만 머리를 빨리 감고 나가야 할 때는 저렇게 헤어팩할 여유가 없어ㅠ 그래서 그럴 때는 헤어팩을 안 하고 린스로 해!
★ 린스로 할 때는 꽤 많은 양을 펌핑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을 사용해! 나는 머리 길이가 등 중간 조금 안 오는 정도라 한 8번은 펌핑하는 것 같아
그 다음은 헤어팩 하듯이 머리카락에 잘 발라주고(머리카락 끝부분에 역시 많이 발라줘!) 따뜻한 물로 30~40초 동안 헹구고 끝!
(+린스보단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게 좋대! 린스 사용은 오히려 두피의 모공을 막히게 해서 탈모를 유발할 수 있대!)
(+ 머리를 감을 때 허리를 숙여서 감는 것보단 샤워할 때처럼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도록 감는 게 더 좋다고 합니다!)
이제 머리 말리는 법을 설명할게! (이거 진짜 중요함..)
1. 우선 머리를 꾹 짜서 물기를 제거해주고 수건으로 톡톡 거리면서 수건 드라이를 해줘. 이때 비비적 거리거나 탈탈탈탈 거리지마 상한 머리카락은 그러면 엉켜..
2. 수건 드라이가 끝나고 대충 물기가 제거되었다 싶으면 손이나 아주 굵은 빗! 도끼빗으로 머리를 빗어서 엉킨 걸 제거해줘! 난 손으로 해! 도끼빗이 없거든.. 빗으로 빗으면 머리카락이 끊어질 수도 있으니 손으로 빗는게 더 좋기도 해!
3. 드라이기로 두피부분을 잘 말려줘! 나는 이때 일부러 허리를 숙여서 머리 감듯이 거꾸로 머리를 말려 머리가 길어서 뿌리가 잘 붙거든.. 그렇게 거꾸로 말리면서 뿌리 부분의 머리카락을 조금씩 잡아서 당겨주면 아무리 머리가 길어도 예쁘게 뜬 뿌리를 가질 수 있어! 그리고 그럼 머리숱 많아 보이는 척도 할 수 있음...^^

4. ★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 두피 부분은 어느정도 말랐고 밑 부분은 축축하다 싶을 때 헤어 에센스를 2~3번 정도 펌핑해서 양손에 잘 묻혀서 머리카락에 발라줘! 많이 상한 끝 부분이나 그 윗부분에 촵촵촵 발라주는 거야!
5. 헤어 에센스를 다 발랐다 싶으면 다시 머리를 말려! 말리다 보면 머리가 많이 마른 것 같은데 아직 완전히 마른 것 같지는 않은..? 미묘하게 축축한..?
그 정도 상태가 되면 다시 에센스를 발라줘! 이번에는 1.5번 펌핑해서 역시 양손에 찹찹한 다음에 머리카락 끝 부분이나 잔머리가 잘 일어나는 부분에 발라줘! 나는 이때 손에 에센스가 쪼끔 남았다 싶은 정도에 뿌리 쪽이나 머리 뒷부분에 일어난 잔머리들을 잠재우는데 쓴다.. 반곱슬이라ㅠ
6. 에센스를 다 발랐으면 이제 브러쉬로 머리를 빗어줘! 아마 에센스 바르면서 중간중간 손으로 빗어서 걸리는게 잘 없을 거야!
7. ★ 머리를 빗고난 후 머리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찬바람 마무리를 해준다! (이거 진짜 중요함.. 머리 매끈매끈해져)
그 뒤에는 브러쉬 질을 더 하든 편한대로 하면 됨!
하.. 길었다...
아무튼 나는 샴푸나 린스는 특별한 거 없이 집에 있는 거 써
헤어팩이랑 헤어 오일은 이거 쓰고 있어!
(내가 다른 사람한테 충고를 해줄 정도는 아니지만 내 경험으로 미쟝센 에센스는 쓰레기였음..)

브러쉬는 이거! (다이소 2000원짜리 쿠션 브러쉬)
꼬리빗이나 도끼빗 같은 것만 아니면 브러쉬는 뭘 써도 상관 없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탱클 티져도 머릿결 나쁠 때는 그냥 그랬음..
아무튼 브러쉬질도 많이 해줄수록 확실히 머릿결이 좋아지는 걸 느껴 엉키는 게 적어져서 그런가..?

태초부터 노답 반곱슬에 완전 상한 염색모였는데 진짜 머릿결은 관리할 수록 좋아진다고 생각해ㅠㅠ 나 진짜 관리하고 머릿결 좋아졌다는 소리 엄청 들었어ㅠㅠ
이제 진짜 끝!
문제 있거나 궁금한 거 있으면 댓글로 말해줘! 나 막생정 처음 써봐서 떨려..
반곱슬도 효과있는거지?ㅠㅠ 모태반곱슬진짜싫어ㅠㅠ
내가 바로 모태 반곱슬이야^^ 내가 진짜 이거 하난 확실하게 증인해줄 수 있엌ㅋㅋㅋ 나 저 비포 사진 생머리야.. 파마한 거 아님 고데기한 것도 아님 비 오는 날 머리카락으로 날씨를 알 수 있었던 사람임
@푸른 가디건 안지울꺼지...?ㅠㅠ지우지말아쥬ㅓㅠㅠ 꼭해볼께.. 잘봤어!
자세히써줘서고마워 유용하다
헐나이거본날부터방금까지했는데트리트먼트덜행구듯감았더니머릿결개좋게느껴져미친고마워
스킨푸드꺼 사야겟다 오우
파마한지 얼마 안됐는데 이렇게 하면 파마 안풀릴까..??곧 염색도 할거라서 모발관리하려고 해서 ㅠㅠ 파마 많이 풀릴까..?!?!?!?ㅠㅠ
브러쉬질만 안 해주면 그럭저럭 괜찮지 않을까? ㅠㅠ 어차피 머리 감을 때는 파마 부분도 빗어야 하니까 브러쉬질 별로 안 해도 걸리는 거 잘 없으니 파마한 부분 브러쉬질은 생략해!
고마어ㅜㅠ
고마워!!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올 8월 중순부터 했으니 4개월 정도!
헐 고마워ㅠㅠㅠㅠㅠㅠ꿀티뷰ㅠㅠㅠ
헐 머릿결 진짜 스트레스얐는데 넘 고마워ㅜㅜ
고맙ㅠㅠ
와 다시 봐도 넘나 댑악인것
헐고마어
와 지금 당장 해봐야지 고마워!!!
유용하다ㅜㅜㅜ고마워♡
고맙당👍
고마워!!
오오오꿀팁~~
오 대박머릿결좋은데~~~~~
고마워ㅠㅠㅠㅠ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