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이 결국 '잠정 은퇴'를 선택했죠. 그러면서 결국 이 사건은 어느정도 일단락되는 분위기입니다.
물론 충격을 받은 네티즌들이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습니다만, 길게 갈 이야기는 아닌 것 같고요.
일단은 거의 모든 미디어가 강호동 충격 은퇴로 도배되고 있는 상황이죠.
이 시점에서 강호동이 은퇴를 결심하는건 어차피 잠시 방송에서 발을 빼고 싶었는데 이참에 은퇴라는 표현을 던지면서
동정표를 얻어둔 후에 네티즌들의 복귀 요청에 힘입어 다시 복귀하는 시나리오일 수도 있고,
혹은 정말로 죄책감을 느끼고 은퇴의 결정을 어렵게 내린 것일 수도 있겠죠. 그건 여기서 논하고자 하는 논점이 아니고,
제가 이야이하고 싶은건 이겁니다.
강호동은 개인으로서 탈세 혐의를 받고 세무조사를 받은 후, 추징금을 부과받았습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보면, 보통 비유명인의 경우 추징금을 내면 간단하게 해결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실제로 법적으로 유죄라고 할 수 없고, 도의적으로도 이해를 받기 용이한 수준의 실수 또는 꼼수니까요.
그런데 이번 강호동의 경우 언론이 눈치를 채고 강호동이 수억원의 추징금을 부과받은 사실을 전면적으로 보도했습니다.
그로 인해서 대중의 인기를 먹고사는 연예인의 특성상 불특정 다수의 네티즌들에게 공격받기 시작했고
언론들은 당연히 그러한 대중들의 심리를 파악해 내고 기사들을 쏟아내기 시작했죠.
그런데 실상 이번에 나오는 기사들을 보면 (물론 강호동 은퇴로 인해 완전히 묻히고 있긴 합니다)
한국 납세자연맹이 강호동의 추징금 부과 사실을 언론에 유포했다는 것으로 검찰에 국세청을 고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납세자연맹 홈페이지의 글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클릭
결국 정리해보면, 국세청이 개인의 (보호 받아야 할) 정보를 일부러 언론에 유출시켰다는 겁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의심해볼 수 있는건 역시 정치적 목적입니다.
한국납세자연맹도 그러한 정치적 목적을 의심하고 있더군요.
우선 오늘 자정까지 곽노현의 구속 영장 청구 결정이 내려집니다.
그리고 천신일이 사상 유례없는 것으로 보이는(... 선례가 있긴 있을지도?) 추석특사(-_-;)로 사면됐죠.
(참고로 천신일은 MB의 최측근으로 징역 2년 6개월과 추징금 32억 1060만원을 선고받았습니다)
물론 그분, 혹은 그분의 측근들께서 강호동보고 일부러 탈세를 하라고 서로 짜진 않았을겁니다.
하지만 그러한 종류의 여러 정보를 쥐고 있다가 적절할 때 흘리는 것으로 지금 그분, 혹은 그분의 측근들은
여러 위기를 적절하게 무마시켜왔죠.
그러한 배경에서 바라보았을 때, 저는 이번에도 강호동 은퇴는 결국 그분 혹은 그분의 측근들의 시나리오 안에
들어있던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분, 혹은 그분의 측근들(아... 참 길다....)은 참 꼼꼼하시다는 생각이 드네요.
첫댓글 헉 천신일이 사면요??
사면이라는 표현이 적절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구속집행정지로 교도소에서 나온건 맞습니다. 그걸 사면이라고 하는건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그렇군요. 어떤 사유로 집행정지된 지는 모르겠지만...... 결코 깃털급은 아니었는데, 참 조용히 나왔네요. 기사를 한번 찾아 봐야 겠습니다.
일단 건강이 안좋다곤 하는데, 검찰 조사만 받으면 권력, 돈 가지신 분들은 다 자동으로 아프시잖아요.
평소에 좋은 거 많이 드실텐데 정말 이상하네요.
찾아보니 건강악화로 삼성서울병원에서 형기를 보내게 되는군요. 재판중에 실신하고 쇼하더니 결국 테크트리타는건가요...
글쎄요. 뭐 요즘 뭐 했다하면 음모론인데, 이렇게 엮으면 이렇게 엮이고 저렇게 엮으면 저렇게 엮기고,
음모론 아닌게 없을거 같군요.
강호동은 나중의 행보를 보면 머리 좋은지 알수 있겠죠.
중요한 정치적 사안이나 치부가 알려지기 시작하면 그들이 가지고 있는 패들을 하나씩 까 놓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 한 번 정리를 해볼 까 하는데 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제가 지금 이 글을 적고 있는 이 시간에도 그들은 다음에 꺼내놓을 패를 모으고 있겠지요.
캬 .. 역시 윗분들 머리 잘 돌아가네요 .. 하지만 뛰는놈 위에 나는놈이 분명 있을겁니다
저도 음모론 싫어하는데 이거 말고도 묘하게 떨어지는걸 몇번 보고 이게 과연 우연인지 아니면 수작인지 아리달쏭 할때가 있더군요.
이건 말도안됩니다! 각하는 절대 그럴분이 아닙니다!! 각하는 일관되고 꼼꼼하고 성실한 분입니다 절대 그럴리가 없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 정부의 컨셉은 대놓고, 죠 정말 너무 21세기에 안맞게 막 들이대니 이해를 못해서 당하는 수준이랄까요.. 좀 티가 나야죠;;; 종편들이 나오고 나면 지금 떠드는 신문사들 + 티비채널에서 사슴을 말이라고 우겨댈텐데.. 안봐도 비디오네요; -_-;.
사면이라 가카의 자애로움이 또한번 발휘가 되는군요 호외편 한번 나오면 좋겠는데 일주일에 한번하기엔 가카께서 던져주시는 소스들이 너무 많습니다.
언론에서 뭐 하나 크게 터지면(연예, 스포츠 스타에 관련한 등) 일단 정치 사회적으로 덮을만한 큰 사건이 또 토졌구나(터지겟구나) 생각을 먼저 하게 되네요. 알면서도 어쩔 수 없는 것이 마음아프네요..
가카 즐추하삼
절대로 그럴 분이 아니지만! 추정일 뿐이죠. 소설이에요 소설 ㅋㅋㅋ
위법과 위법이 난무하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안철수에게 쏠린 관심을 흐뜨려뜨리고 싶은 이유가 클것 같다는, 말도 안되는 공상소설 써봅니다.
가카를 지금 음해하시는 겁니까? 가카는 절대 그럴 분이 아닙니다. 어디서 그런 망발을......
가카는 즐대로 그럴분이 아니시다...
컴온~!
생각해보면 참 무섭습니다. 강호동 납세건도 뭐 검찰쪽에선 이미 알고 있던거 아니겠습니까? 매 상황 상황 하나하나 터뜨릴 장전 준비하고 있다는 그 치열함과 꼼꼼한 노력에 무섭습니다. 이제 가카 얼마나 남았나요? 1년인가요? 가카의 꼼꼼함, 자애로움, 포용력 전부 기억합시다 우리.
저는 일박이일 파동과 관련이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곽노현 건이 무위로 돌아가는 것에 대한 출구전략일 가능성도 충분히 있는 듯 합니다.
천신일 풀려난건 정말 기사도 얼마나 없네요. 타이밍 죽입니다 정말. 강호동 은퇴가 터지고 곽노현 구속 뉴스가 터짐으로서 천신일의 이름은 보이지도 않네요. 정말 꼼꼼합니다.
가카 1년남았습니다.
1년 남았네요. 나는 꼼수다에서 김용민 교수가 이야기하는, 해외로 망명하셔서 운명을 달리하신 분이 아직 이 전 대통령밖에 계시지 않는데, 지금 이명방 대통령은 대통령 이임후 어떻게 될지....
가카는 절대!! 그러실 분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