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눈을 보면 흰자와 검은자가 있습니다. 눈은 마음의 창이라고 하는데, 눈을 보면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눈은 사람의 인상에서 정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데, 본인의 눈동자를 자세히 살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멀찌감치 거울을 통해 바라본 우리의 눈동자는 흰색과 검은색으로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근데 조금 더 가까이 가셔서 눈동자를 관찰해보신다면 꼭 흰색과 검은색으로만 나누어지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실 겁니다.
출처 : @21150
눈의 검은자는 완전히 새까맣기보다는 갈색으로 보이기도 하고, 흰자에는 핏줄 등이 보이기도 하는데, 간혹 어떤 분은 흰자에서 검은색이나 갈색의 점을 발견하기도 하십니다.
아마 이런 사실을 모르고 계시다가 어느 날 본인의 눈동자를 보고 흰자에 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신 분도 많이 계실 텐데, 오늘은 이 흰자에 있는 점들의 정체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먼저 점이란 무엇일까요? 점은 모반(Nevus)이라고도 하는데, 신체 멜라닌 색소 등의 변형으로 생긴 작은 얼룩이라고 정의합니다.
이 점은 선천적으로 갖고 태어나기도 하지만, 후천적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로그인 투 매트릭스]⑥ 유전자 만능주의? 게놈 산업의 그림자 '우생학'
4차 산업 혁명이 인류를 ‘신세계(新世界)’로 안내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클라우드가 모든 산업의 근간을 뒤흔들고 5세대 통신이 현실과 가상현실(VR)의 경계를 무너뜨린다. 인간 두뇌와 컴퓨터를 연결해 정보를 주고받는 기술도 진화를 거듭한다. 200억개가 넘는 사물의 연결, 급속한 클라우드화, 일상화된 인공지능, 가상화폐와 가상현실의 보편화 등이 특징인 고도
조선비즈
후천적으로 생기는 원인에 관해서는 아직 정확하게 규명하지 못했는데, 색소형성 세포인 멜라닌 세포의 발생학적 이상이나 유전적인 요소에 의해 발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만 있을 뿐입니다.
관련기사 : 조선비즈 · [로그인 투 매트릭스]⑥ 유전자 만능주의? 게놈 산업의 그림자 '우생학'
눈 흰자에 점이 생긴다면? '결막모반' 의심
인천안과 부평성모안과 김인식 원장은 가끔 눈 흰자 위에 생긴 점 때문에 깊은 고민을 안고 안과를 찾는 환자들을 만난다.이들은 눈 속의 점을 보고 특이하게 여기는 사람들 때문에 대인관계에 자신감이 크게 위축되어 있는데, 혹시 다른 안 질환을 동반하지 않을지 불안한 마음도 갖고 있다.피부에 생기는 점처럼 눈 흰자 위에도 점이 생길 수 있는데, 이를 '결막모
머니S
우리 눈의 흰자에 있는 점도 마찬가지인데, 이를 '결막 모반'이라고 합니다.
결막이라는 것은 흰자를 뜻하고, 모반은 점을 뜻하는데, 흰자에 생긴 점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관련기사 : 머니S · 눈 흰자에 점이 생긴다면? '결막모반' 의심
바람 부는 봄..안질환 위험 급증
- 흰자위 부풀어오르는 ‘결막부종’, 흰자위 점이 생기면 ‘결막모반’ 의심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 아름다운 미소, 깨끗한 피부, 타원형의 얼굴형은 남녀노소 누구나 호감을 가지는 얼굴의 특징이다. 특히 맑고 깨끗한 흰자위는 깨끗한 매력을 어필하는 대표적인 포인트 중 하나다. 하지만 황사와 미세먼지가 섞인 바람이 자주 부는 봄이 오면 깨끗한 눈을 위협하는
헤럴드경제
이는 결막의 멜라닌 세포가 과다 생성되어 침착되는 질환을 말하는데, 안구 내피세포가 선천적으로 약한 편이어서 쉽게 생긴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 헤럴드경제 · 바람 부는 봄..안질환 위험 급증
그래도 다행히 양성질환이어서 시력에 영향을 주거나 눈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니므로 신경 쓰지 않고 지내셔도 됩니다.
궁금한 '점' 이야기, 눈 흰자위에도 점이 생긴다?
‘어디, 어디에 점이 없으면 귀신’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점은 누구에게나 있기 마련이다. 의학적으로 점은 모반(Nevus)이라 하며, 모반세포로 구성된 것으로, 색소침착으로 형성되는 기미나 주근깨와 구분된다. 고소영점, 한가인점 등 미인점이라며 환영받기도 하지만 특정 변화가 있는 점은 피부암을 의미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점에 대한 궁
하이닥
근데 때에 따라 눈 밖으로 조금 돌출된 형태의 결막 모반이 존재하는데, 이는 눈을 감을 때마다 이물감이 느껴져서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는 치료가 필요한데, 간단하게 제거하는 시술을 받으시면 됩니다.
관련기사 : 하이닥 · 궁금한 '점' 이야기, 눈 흰자위에도 점이 생긴다?
눈 주위에 푸르스름한 반점이? '오타 모반'
멍이 든 것처럼 눈 주위에 푸르스름한 반점이 있는 사람들이 있다. '오타 모반'이라고 불리는 이 증상은 보통 눈 주위를 포함한 뺨 주변에 푸르스름하거나 검은색을 띠는 넓은 반점을 말한다. 기미와 비슷하여 기미인 줄 알고 피부과를 찾았다가 발견하게 되는 질환이다. '오타'라는 이름의 일본인 의사가 처음으로 상세히 조사하여 '오타 모반'이라는 이름으로 발표
하이닥
또한, 결막 모반이 무조건 안전하다고는 말씀드릴 수 없는데, 크기가 너무 크거나 그 크기가 커지는 것이 관찰된다면 눈에 이상이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 하이닥 · 눈 주위에 푸르스름한 반점이? '오타 모반'
이때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검은색이나 갈색의 점이 아닌 노란색 덩어리나 붉은색의 점이 있으신 분도 계시는데, 이들은 결막 모반이 아닙니다.
검열반, 간편한 `레이저 시술`로 바로 일상생활
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정희원)은 안과 권지원 교수팀이 눈의 흰자위에 생기는 '검열반'을 레이저로 깨끗하게 제거하는 데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검열반이란 검은자 양쪽의 눈 흰자위 결막이 변성돼 노랗게 또는 하얗게 튀어나온 결절로, 나이가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생긴다. 특히 일부에서는 검열반이 검은자 쪽으로 자라 들어가 시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이러한 검열
매일경제
먼저 노란색 덩어리는 검열반이라고 하는데, 눈 표면의 상피세포가 과다증식하면서 변성된 단백질과 지방질 등이 모여 구성된 녀석입니다.
아무래도 미관상 보기가 안 좋고, 이물감이 느껴지는데, 때에 따라 부어오르고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많은 녀석입니다.
관련기사 : 매일경제 · 검열반, 간편한 `레이저 시술`로 바로 일상생활
검열반의 발생 원인은 바람이나 눈 비비기, 먼지 등의 안구 자극 등에 의해서 주로 발생하고, 50대 이후에는 노화현상으로 많이 발생하는데, 검은자까지 검열반이 퍼질 수 있어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붉은 점은 결막밑출혈이라고 하는데, 눈의 모세혈관의 압력이 높은 경우에 혈관이 확장해 터지면서 발생합니다.
'진짜 사나이' 슬리피-정겨운, 숨참기 성공..'저질 체력 아냐'
[SBS funE 연예뉴스팀] '진짜 사나이' 슬리피-정겨운, 숨참기 성공…'저질 체력 아냐'진짜 사나이 슬리피'진짜 사나이' 슬리피가 1분 숨참기에 성공해 화제다.24일 방송된 MBC '일밤-진짜사나이'에서는 해군 해난구조대 SSU에 입소한 멤버들이 훈련을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이날 슬리피는 줄리엔강과 한 조를 이뤄 1분간 숨참기에 도전했다. 슬리피는
SBS funE
보통 억지로 숨을 참거나 고혈압, 물구나무, 눈 비비기 등 안구에 압력이 가해질 수 있는 조건에서 발생합니다.
대개 1~3주 이내에 사라지는데, 그래도 사라지지 않으면 이 또한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첫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