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스킬은 이제 건너뛰자구요, R스킬 정리 갑니다 1~5로 표기합니다 그리고 번외로 SP도 건듭시다 좀
1. 헌터(애쉬 : 구데기, 아스테리아 : 보통)
1) 주무기
- 슬래시 계열 : 2점 어쩔수 없이 써야하는 스킬인데 후딜 너무 구리고 첫타 딜이 넘 약함
- 임팩트 계열 : 3 점 그나마 깔끔하게 나가주지만 이거 맞아주는사람 없쥬?
- 문스트라이크 : 3.5점 시전시간 짧은게 좋지만 사거리가 꽤 아쉬운편
- 템페스트 슬래시 : 4점 문스에서 이어지는 연계기로 깔끔한 편
2) 보조무기
- 슬라이딩, 캐논 : 1.5 점 걍 말이 필요없음, 갖다 버리는게 나은 정도
- (SP)샷 : 2점, 슈트에 sp스킬 사용 시 치명타 피해 증가옵 없었으면 안씀
3) 총평 : 보스잡을때나 쓰자
2. 워로드(베히모스 : 보통, 헥토르 : 사기)
1) 주무기
- 바일런트, 온슬로트 : 3점, 계수가 준수한 편으로, 돌진해서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하지만 후딜이 있다는 아쉬움
- 퍼니시먼트 : 5점, 기절 2.5초라는 미친 옵션에 높은 계수, 즉발에 범위까지 좋아 최고의 스킬
- 랜딩 스트라이크 : 4.5점, 퍼니시먼트 가격 시 거의 확정적으로 딜을 넣고 준수도 매우 뛰어난편, 2타격 스킬이라 약간 아쉬움
2) 보조무기
- 블리츠, 실드 배시 : 4점, 계수가 뛰어나고 발동모션도 짧아 보조무기 스킬로써 적합
- (SP)오버 드라이브 : 5점, 기간틱의 경우 기절도 있고 즉발수준이라 사기급
3) 총평 : PVP에 특화되어 있어 필수라고 판단되며, SR슈트에 데미지 증가량이 없다시피 해서 보탐에는 비적합
3. 워락(이클리스 : 상급, 마스커레이드 : 사기)
1) 주무기
- 스피어, 와인더 : 3점, 첫 시전모션이 길고, 구체의 속도가 느려 피하기 쉬우나 와인더는 준수한편으로 사냥에 적합
- 프로스트 헤일 : 5점, 빙결상태 2.5초 기절급 사기로 범위도 넓어 피하기 힘들고 시전속도도 준수한편
- 프로스트 타이드 4점, 헤일에 이어 나가는 시전모션이 나쁘지 않고 범위도 넓으나 계수가 아쉬운편
2) 보조무기
- 엣지, 스톰 : 2점, 마법사가 굳이 돌진해서 기를 폭팔시킨다? PVP계수도 낮고 아쉬운 스킬
- (SP) 스티그마 버스트 : 3.5점, 스킬 자체는 사기적이나 발동조건이 있어 아쉬운편
3) 총평 : 자동사냥에 적합하며, 버스트도 사기급이라 PVP에서는 뛰어난 성능, 고투가 장착하면 어마어마하지만 보탐에는 아쉬움
4. 엔지니어(커세어 : 중상급, 티아마트 : 중하급)
1) 주무기
- 펀치, 임팩트 : 1점, 사정거리가 너무 짧고 타격횟수가 많음, 계수도 나쁘며 이어지는 임팩트도 후딜이 너무 김
- 매그넘 임팩트 : 1점, 발동시간이 길고, 다른 스킬과는 달리 시전 중 저지되어 발동되지 않는 상황이 허다함, 진짜 개빡돔
- 파워 쇼크웨이브 : 1점, 매그넘 임팩트를 맞고도 단순 금제이기 떄문에 쇽 굴러서 피하면 끝, 안맞아줌
2) 보조무기
- 엔빌로핑, 세크리파이스 밤 : 5점, 시전시간이 짧고 이어지는 연계도 사기급으로 상대방을 따라가서 거의 확정적으로 타격함,
이거 아니였으면 엔지니어 갖다 버림
- (SP) 버디 : 0점, 시전속도도 말도 안되고 이거는 개인적으로 장착을 안시키고 싶음 오히려
3) 총평 : 슈트 성능 자체는 준수하고 PVP, 보탐 등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 사용하지만, 주무기 스킬들 보면 정내미가 떨어짐
5. 레인저(루나 : 중상급, 키리오스 : 중급)
1) 주무기
- 프로즌 멀티샷, 에어버스트 : 3.5점, 냉각이라는 아쉬운 속성과 약간의 후딜이 아쉬움
- 퀀텀샷, 클러스트 볼트 : 5점. 발화, 경직으로 개인적으로는 최고의 사기스킬로 보임
- 백드래프트, 터뷸런스 : 4점, 쇠약효과가 나쁘지는 않지만 기절, 빙결에 비해는 아쉬움, 터뷸런스에 에어본은 사기적
2) 보조무기
- 하이퍼 스파이럴, 체인 블로섬 : 5점, 범위가 사기고 방어력 감소 옵션에 출혈까지, 거를 게 없다
- 파이어 훅샷, 파운딩 : 4점, 기절과 발화의 사기성이 돋보이지만 모션을 보고 피하기 쉬운편. 퀀텀과 연계하면 사기급
- (SP) 스위퍼 : 4점, 발화, 정화옵션이 있어 정화를 사용하지만 어떤 효과인지 체감하기는 힘듬, 다만 계수가 좋고 후딜도 없음
3) 총평 : 신슈트라 그런지 스킬의 다양성을 부여하고 각 스킬들이 사기급이라 개인적으로는 루나, 키리오스를 다 써도 나쁘지 않을 정도로 체감이 좋음. PVP, 보탐, 사냥 다 챙길 수 있는 최고의 직업
마치며, 개발진이 스킬을 기획하고 슈트를 내면서 종합적인 밸런싱을 생각한지는 모르겠으나
헌터, 엔지니어 스킬 조정과 레인저의 소폭 너프가 분명히 필요함.
다 사용해보진 않았으나 나름 많이 써보고, 쳐맞아가며 파악한거라 반박댓글 환영합니다. 근철이형 게시판 하루에 20번 본다했으니 볼때마다 정독하고 패치방향좀 정합시다
첫댓글 엔지가 사냥도 pvp도 구데기 됐죠.
금제시간을 너무 너프했어요.
금제나 기절이나 시간이 비슷해버리니ㅋㅋ
게임 패치라는게 어떠한 방향성을 고려하더라도, 의도와 다르게 파생되는 영향까지 생각을 해야하는데
그냥 무지성으로 때려버리는건 내부적인 논의가 부족하단것
저투들이 금제셔틀 하니까 금제 사기! 너프! 이렇게 되면
고투들에게 그게 너프가 안되는 방향으로 해당 스킬에 대한 시전방식이나 계수를 돌려줘야하는데 그런게 없음
슬라이딩은 제압후 사용하면 경직에띄우기라 개사긴뎅 일대일에선 쓸만함
ㅇㅈ 넘어진상대 타이밍 맞춰쓰면 다시 띄우기라 좋은편이라생각함
@아레스잘하자 돌진기인데 선행조건이 "제압을 한 후에 사용해야한다" 이 점이 아쉬웠는데 다른분들은 만족하시는군요
빙결5초임 수정바람개사기
진짜 퀀텀샷은 문제가많다 시전속도라도 조금늘리던가 모션이라도 티나던가해야지
ㅇ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