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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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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9호선의 급행운행은 제대로 된 급행인가 - 역간간격이 조밀한 상태에서 대피선 해봤자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790 08.01.19 12:40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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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1.19 13:34

    첫댓글 "아놔, 지금 도요코선이나 게이오선 무시하나연?" 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 08.01.20 10:13

    도큐 지못미 ㅠㅠ

  • 08.01.19 15:23

    딴소리이지만 서울-부산 무궁화호의 표정속도가 시속 80km 정도입니다.

  • 08.01.19 15:25

    서울 도심에서 평균 시속 60km만 내도 상당히 빠른겁니다-_- 참고로 청량리-안동간 무궁화호의 평균 속도는 40~50km/h라던가 그럽디다.

  • 08.01.20 00:38

    청량리-안동이 255km 거리에, 4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그나마 정차를 적게 하는 열차가 평균 56km/h 정도니까, 완행은 정말 말 다했죠. -_-;

  • 08.01.19 16:40

    그럼, 완급결합 다이아 구성의 절정판이라 일컬어지는 케이큐 본좌는 나가 떨어져야겠군요 ㄲㄲ

  • 08.01.19 17:27

    그거 아시나요? 1단계 구간에선 당산역 부터 급행은 모두 환승역에만 정차한다는걸요. 그리고 1단계 구간에서 급행정차역간의 평균거리는 2.9km정도입니다. 2단계 개통후엔 종말부분 3연속 정차때문에 좀 줄어들긴 합니다만, 이걸 태클걸고 싶으시면 경인선부터 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지금 급행 운용이 김포공항-가양(가칭)-염창(가칭)-당산-여의도-노량진-고속터미널-교보타워4거리(가칭)입니다. 위에는 가양 염창만 빠졌지 나머지는 다른 것이 없습니다. 특정 구간이 비대하게 길어져봤자 다음부터는 다를 것이 없으니 무슨 효과가 있을까요? 그리고 역이 많다는 것은 가양-등촌-염창 일대와 반포동 지역에 역이 많은 것을 비판하시는 거라 생각하는데 이 지역 한번 직접 가 보시면 왜 그렇게 많은지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또 목동1,2,5,6단지에 대한 효과도 있으며(양평교에서 목동1단지 가는데 길이 무지하게 막히는 것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게다 반포동지역은 재개발(규모는 ㄷㄷㄷ)에 대한 수요도 있습니다.

  • 08.01.20 00:49

    노량진~동작 사이의 구간에서 역 간격이 좀 길긴 하지만, 여기는 역 놓을 곳도 마땅이 없어서 3등분이 아닌 4등분 하기도 참 뭐하죠... -_-;; 근데 918역(가칭 본동. 개인적으로는 차라리 "노들"이 낫다고 봅니다)의 위치는 출입구를 생각하면 상당히 의외의 위치인 것 같아요.

  • 음....저는 본동(가칭)역 정거장 위치가 그럴만 하다고 생각합니다.(주변 지형이 고지대인 것을 고려하면)

  • 08.01.20 00:42

    이미 역 건설을 위해 땅을 다 파고 역 구조물까지 거의 다 만들어진 상황에 역을 없애버리자는 말은 어떤 걸 뜻하는 건지요...? 그리고 도시철도에 평균 60~70을 바라는 것은 너무 억지에 가까운 추론이 아닌가 합니다. 중앙선, 충북선 등 대부분의 일반철도 쾌속무궁화에서도 저 정도 속도는 안 나옵니다.

  • 작성자 08.01.20 10:05

    중앙선의 경우 선형이 워낙 엉망이고 단선이니 그럴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복선화에 선형개량화를 하죠.

  • 08.01.20 13:08

    9호선도 마찬가지에요-_-;

  • 08.01.22 11:09

    부도심(강남, 영등포)을 2개나 통과하는 지하철에 그렇게까지 고속이 필요한지 의문입니다. 9호선은 광역전철이 아니죠. 빨리 가면 더욱 좋겠지만 도시와 도시를 잇는 광역전철이 아닌 이상 역 수를 희생하면서까지 고속화를 하는 건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장거리 이용객이 대부분인 광역전철과는 달리 도시 지하철은 단거리 승객도 많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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