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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오송역에도 갖가지 특혜를 허하라?
Techno_H 추천 0 조회 700 07.02.09 19:37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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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2.09 19:51

    첫댓글 큰일이지요. 이런 문제제기는 김천구미역이나 신울산역에서도 해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역들(오송, 김천구미, 신울산)은 지자체의 요구에 따라 건설된 역이니(건설비의 일부도 지자체에서 내고) 저런 후안무치한 요구까지는 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 작성자 07.02.09 20:34

    김천구미, 신울산은 모르겠지만 오송역은 조금 경우가 다릅니다. 본문에서도 적었지만 본래 기본계획상 계획되어 있던 중간역이고요. 단지 '건설시기'가 조금 앞당겨졌을 뿐입니다. 그나저나, 역 활성화 시켜달라고 요구하는 게 역 새로 지어달라고 요구하는 것보다는 쉽지 않을까요? ^^:;

  • 07.02.09 21:03

    그렇군요. 그래도 이런 경우에는 지자체의 요구로 예정보다 빨리 건설된 것이니, 애초에 조금 삐끗한 광명역과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광명역은 내부적인 잘못을 감추기 위해 억지로 역 활성화를 했지만, 오송의 경우에는 내부적인 잘못이라기 보다는 지자체의 오판이 크므로 역 활성화 요구를 하면 '수요가 부족한데도 너 때문에 빨리 지어 줬으니, 그 정도는 네가 해라'고 거절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물론 그 지역 정치인들의 생각은 다르겠지만 ㅡㅡ

  • 07.02.09 20:18

    오송은 행복도시 관문역이기 때문에 다른곳보다도 어느정도 특혜가 있지 않을까요? 더구나 수도권(광역)전철 청주공항 연장이 제4차 국토종합계획에 있기 때문에 말씀하신대로 조치원~오송~청주공항간 셔틀전동차가 다닐 수도 있겠고요. 억지다, 아니다를 떠나서 충분히 가능한 요구라는 생각이 드네요.

  • 07.02.09 22:02

    오송역 지어서 KTX정차까지는 이해가 가지만 "호남고속철의 오송분기"는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07.02.09 23:24

    오송역도 무서울정도로 광명역의 경우와 딱 맞아떨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군요.

  • 07.02.11 18:35

    제가 항상 하는 말이지만 2007년에는 대선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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