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추위가 찾아오면서 서서히 난방기기 제품의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이번 10월에는 난방용품으로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전기온풍기가 소비자에게 가장 관심을 끌고 있다. 안전 장치는 물론이고 전기 효율이 높고 소음과 냄새가 적은 웰빙형 제품을 많이 찾는것으로 보인다.
전기온풍기는 공기를 통해 열을 전달하기 때문에 일정한 공간을 골고루 따뜻하게 해주며 공기청정 기능이 붙어있는 경우도 있다. 실내가 따뜻해지기까지 걸리는 시간도 빠른 편이다. 전기식은 석유나 가스식에 비하면 열효율이 낮은 편이므로 전력을 덜 소모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전기온풍기에 이어 찾는 난방용품은 라디에이터이다. 요즘같이 기름값이 비쌀때는 유지비가 비교적 저렴한 라디에이터가 경제적이다. 순간온수기 또한 사워용으로 수요가 늘고 있으며 순위밖에는 소형 전기히터, 가스히터 등이 그 뒤를 잇고 있다.
-품목 : 전기 온풍기(스탠드형) -난방면적 : 20~33㎡(6~10형) -소비전력 : 2,900w -크기 : 350 x 260 x 760mm -무게 : 8.2kg
반영구적인 PCT 세라믹히터로 온도에 따라 출력 자동조절되며 순간발열기능을 갖고 있다. 공기청정기능까지 한번에 해결해준다. 2단 공기청정으로 프리필터와 음이온을 이용하여 쾌적한 공기를 만들어준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8시간까지 타이머기능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품목 : 전기 온풍기 + 가습기(스탠드형) -난방면적 : 16~29㎡(6~10형) -소비전력 : 3,000w -물통용량 : 5.4ℓ -크기 : 328 x 867 x 313mm -무게 : 12.5kg
온풍기능에 가습기능과 청정 기능이 더해져 멀티플레이로 겨울철에만 사용하지 않고 사계절 모두 기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환기부족으로 실내 공기가 탁해지기 쉬운 겨울철 환경을 고려해 3단 공기청정 필터를 적용했다. 또한, 이동이 가능한 가습기 물통을 채용해 물 보충 시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
-최대발열량 : 2,500kal/h -소비전력 : 3,000w -크기 : 222 x 695 x 730mm
온풍기의 인기가 가장 많은 가운데 라디에이터 품목이 3위를 차지했다. 24시간 타이머 부착으로 편리하며 간편하고 경제적인 난방으로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정크린 에너지의 난방기구로 유해가스나 실내 산소부족 걱정이 없다. 이동이 자유로우며 어느 장소에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품목 : 전기 순간온수기(저장식) -소비전력 : 2.0kw -크기 : 452 x 452 x 488mm -무게 : 13kg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순간온수기의 판매량이 점점 늘고 있다. 귀뚜라미 순간온수기는 벽걸이형으로 좁은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가스나 기름연료와의 연결없이, 별도의 전기증설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한대 설치로 동시에 싱크대, 세면대, 샤워 등 여러곳에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전자동 시스템으로 지정온도까지 온수가 데워지면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되고 온수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연결되어 편리하다.
-품목 : 전기 온풍기(벽걸이형) -난방면적 : 10~23㎡(4~7형) -소비전력 : 2,200w -크기 : 730 x 310 x 140mm -무게 : 5.9kg
작년에 많은 인기를 모았던 제품이며 올해 10월에도 5위를 지키고 있다. 벽걸이 온풍기로 기본적인 온풍기능과 실내공기정화 기능은 공기중에 있는 담배연기, 이산화탄소 등의 물질들을 음이온으로 산화 분해시켜 악취를 제거한다. 디자인은 민들레패턴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런 패턴을 적용, 어떤 실내장식에도 잘 어울린다.
본 순위는 다나와 계절가전 섹션 내의 제품 클릭 순위, 제품 저장 순위, 제품 판매 순위, 가격 등록 업체 순위 등의 데이터를 근거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