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쿨한 그대 - 화정터미널 [고양시]
Maximum 추천 1 조회 1,853 13.08.30 08:39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8.30 09:15

    첫댓글 일산터미널 개장이 많이 지연되어서 그렇지 원래부터 화정터미널의 용도는 임시적인 성격이 강했죠. 게다가 박차장 부지도 좁아서 증회나 노선 신설도 어려웠었습니다.

  • 작성자 13.08.30 10:31

    탄생 자체부터 한계를 지니고 있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화정에서의 노선 이용이 불편했고 타지 의존도가 높아진게 아닌가 싶네요. 일산터미널이 몇 년 일찍 개장했더라면 지금 화정터미널 자리에 다른 건물이 들어섰을 거라고 감히 추측해봅니다.

  • 13.08.30 10:45

    화정터미널 오래간만에 봅니다. 2002년~2003년 당시 9900번(고양-강남-장호원)이 다녔을 때 개통때 한번 폐지 하루전에 한번 화정터미널에서 타본 기억이 있어서.. 터미널 내부는 예나지금이나 크게 변한거 없는거 같습니다. 저도 고양백석터미널이 생기면서 화정터미널이 "사라"지지 않나 생각했는데, 용케 "살아" 있네요.^^

  • 작성자 13.08.30 10:50

    '사라'짐과 '살아'있음이 어감 한 끝 차이지만 너무도 다르지요. 제가 일산 쪽에 살아서 편의상으로 보면 통합하는게 제 입장에선 더 편하겠지만, 잡음이 끊이질 않았던 일산을 대신해 묵묵히 지켜줬던 덕양구쪽 주민들을 생각하면 남겨두는게 나았겠지요. 완전하진 않지만 지금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정터미널의 변하지 않는 모습도 정말 좋습니다. ^^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09.03 18:24

    같은 경기도지만 서로 왔다갔다하기 너무 멀긴 하죠...; 저희 쪽에서도 분당, 수원만 넘어가면 완전히 다른 세상이 되어버리니까요. ㅎㅎ 시간 날 때 들리시면 괜찮을 겁니다. :)

  • 13.11.01 23:06

    그런데 고양종합터미널이 왜 변두리 인지 그리고 고양종합터미널을 만들었으면 화정터미널은 폐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고속버스 노선 원래는 일산에서 다녔던 노선인데 왜 화정터미널이 가져갔는지도 이해 안갑니다. 화정터미널은 고양시 발전을 위해 폐쇄 하는게 맞습니다.화정터미널의 상권은 고양종합터미널에 상권을 주고 장사하게 하면 됩니다. 그리고 화정주민은 무료서틀버스 운행으로 불편함이 없게 하면 됩니다. 저는 고양시에 두개의 터미널이 존재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반발하니까 화정터미널 존치하는것이지요..

  • 작성자 13.11.01 23:19

    김용상님의 의견에 저는 딱히 대답해드릴 말이 없군요. 무슨 뜻인지는 잘 알겠지만 민감한 사항이니만큼 자제해주셨으면 합니다. ^^;

  • 13.11.06 21:03

    고양시장도 맨처음엔 고양종합터미널에 고속버스노선을 놓으려고 했었지요.. 고양종합터미널도 맨처음 그렇게 운영하는줄로 알고 있었을겁니다. 하지만 덕양구 국회의원의 반발로 고속버스노선을 화정에 존치했지요.. 그리고 다들 왜 고양시에 터미널이 두개가 있을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견도 많습니다. 고양시장도 언론에서 원래 통합하는게 맞다는 취지로 말씀하셨고요.. 제가 볼때는 어차피 통합하는거 빨리 하자는 의견 이었습니다. 그리고 일산에 분양 받아서 처음 이사온 분들도 다 아는 사실이라 그렇게 민감했다면 죄송하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금호고속과 중앙고속이 고양종합터미널 노선이 들어왔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