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환경 창조되어진 참가정실천운동본부 괴산지부에서 위탁 받은 괴산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괴산군센터)에서 창립된 레인보우 가족봉사단들께서 정성스럽게 만드신 카네이션 화분을 13명의 생활관리사들께서 각읍면에 거주하시는 가족과 만나기 힘드신 어르신, 지역에서 존경 받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달을 하였습니다.
13명의 생활관리사들께서는 100% 괴산가정교회 다문화축복가정들로 구성되어졌기 때문에 자신의 천보가정 실세화 가정들이 전달대상자가 되기 때문에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내적으로는 천보가정교회장으로 외적으로 생활관리사로 활동하는 전략적 포지션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괴산군 생활관리사는 2020년 하반기에 13명을 별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 위촉했습니다. 그리고 괴산군센터에서는 2021년 생활관리사 시범 사업 프로그램 사업계획을 세워 부족한 예산이지만 월1회 연간 10회 사례 회의와 슈퍼비전을 통해서 활동비(월1회 5만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금년 시범 사업 프로그램을 통해서 내적으로는 천보가정교회장들께서는 43가정 실세화 활동할 수있게 되었고, 외적으로는 선택적 복지서비스로 나타날 수 밖에 없는 복지사각지대를 해결할 수있는 대안적 사업으로 모델링 될 수있게 만들 예정입니다.
나아가 요양보호 사업과 같은 맥락으로 일자리 사업으로 더 많은 예산을 지원받아 자리잡게 할 예정입니다. 그렇게 되면 천보가정교회장들은 일정한 경제 소득을 하면서 외적으로는 생활관리사로 활동하면서 내적으로는 내 종족과 이웃을 관리하는 본연의 역할을 충실하게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도랑치고 가재를 잡는 천일국 안착의 시대적 혜택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언론 기사 링크
https://calendar-ics.kakao.com/O11-o5x2oiMPdxsK9KZParabN6nd8pV3tiM6HtE6pkjoez1y8Z9SQqi3VmbZEBBC/talk.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