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POP 7명의 왕
진, 슈가, 제이홉, RM, 지민, 뷔, 정국
전 세계 팝시장을 기준으로 보면 변방에 불과한 한국의 아이돌 그룹이 음원 차트에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고 특별하고 이례적인 ‘K-POP 문화 현상’으로 만든 진, 슈가, 제이홉, RM, 지민, 뷔, 정국 등 7명의 소년이 뭉쳐 결성한 BTS는 기존의 아이돌의 성공 방식을 거부하고 트위터와 유튜브와 같은 직접 소통이 가능한 채널에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며 자신들의 길을 걸어 왔습니다.
한국의 대형 연예 기획사가 아닌 작은 기획사에서 시작해서 기존의 성공방식인 맴버중 몇명을 TV 예능 프로그램에 최대한 알리는 것이 아닌 방탄밤이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자신들의 이야기와 재능 그리고 연습과정을 모두 보여주며 BTS라는 팀을 함께하고 알리는데 주저하지 않았고 그들은 자신의 열망과 고민을 털어놓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같은 세대를 대변한다는 것.
큰 성공을 이룬 BTS의 여정은 쉽지 않았고 멤버들은 하나같이 모두 정말 열심히 연습하고 매진해야 했습니다. 완벽한 노래와 안무를 공연하기 위해 엄청난 트레이닝 시간을 거쳐 온 그리고 결의와 헌신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그들 속에 살아있습니다. 멤버들 각각의 특징과 신념, 성공 신화를 일으킨 그들만의 매력을 탐구해 보도록 합니다.
목차
1장. K-pop의 시작
2장. 결성
RM
3장. 아미
팔로우할 계정들
진
4장. 음악을 통한 여정
슈가
5장. 세계정복
제이홉
6장. 무대 뒷모습
지민
7장. 현상유지에 대한 도전
뷔
타임라인
정국
최종 시험
8장. 미래
최종 시험 답
“The Biggest Boy Band in the World” ㆍ세계에서 가장 큰 보이밴드
다른 아이돌과 달리 앨범 전체적으로 작가, 작곡에 참여하여 아티스트이며 프로듀서의 재능을 발견합니다. 그것이 전세계 팬들이 이들을 주목하는 이유입니다. 세계 속에 한국어로 부른 자신만의 랩, 노래와 7명의 개성이 넘치는 댄스로 글로벌 음악 차트를 찢어 놓는 그들의 세계 정복 과정을 다룹니다.
7년에 걸친 3장의 음반과 뮤직비디오가 마치 각각의 마블 히어로 영화가 어벤져스나 서로 다른 히어로가 뭉쳐 새로운 이야기를 끌어가는 영화로 합쳐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Marvel Cinematic Universe)처럼 각각 뮤직비디오가 연결된 BU (Bangtan Universe) 세계관을 통해 우리에게 철학적인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BTS는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로 빌보드 1위를 달성했고 미국 차트에서 LOVE YOURSELF 轉 'Tear' 가 최초였으며 이 기승전결로 이어지는 4부작의 앨범은 사랑, 자유, 위로, 공감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연결되는 화양연화, Wings, LOVE YOURSELF 承 `Her` 뮤직비디오에서 방탄소년단의 각 앨범에 숨겨진 메시지와 궁금증을 자아내는 Bangtan Universe의 성공 사례를 서로 씨줄과 날줄처럼 엮어냅니다.
2019년 4월에는 MAP OF THE SOUL : PERSONA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며 나를 탐구하던 BTS는 이제 외부를 향하기 시작했습니다. ‘작은 것을 위한 시’는 유튜브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한 37시간 37분 만에 조회수 1억뷰를 돌파, 유튜브 최단 1억 뷰 기록을 세웠습니다.
21세기 비틀즈 BTS
이 책은 멤버들 각각의 특징과 신념, 성공 신화를 일으킨 그들만의 매력을 탐구하며 라이브, 다양한 포즈와 의미를 지닌 활동, 밴드의 풀 컬러 사진 64페이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챕터별로 소개된 방탄밤와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를 함께 제공합니다. 표지에는 방탄소년단의 로고를 창을 열 수 있게 하여 아미(ARMY)로고가 되었을 때 BTS 맴버의 모습을 열어볼 수 있게 특별판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각 챕터별 퀴즈를 넣어 아미 테스트에도 대응하게 준비했습니다.
퀴즈 샘플
ㆍ2017년 7월, BTS는 두 가지 새로운 로고를 보여주는 비디오를 발표했다. 하나는 BTS, 다른 하나는 팬을 위한 로고였다. 이 로고에 쓰인 세 가지 색깔은 무엇인가?
ㆍBTS 데뷔 3주년 때 슈가는 그의 장기로 무엇을 꼽았는가?
ㆍ진은 『하루 하나(Haru Hana)』지와의 인터뷰에서 RM을 뭐라고 불렀을까?
ㆍ아재 다음으로 진의 가장 인기 있는 별명은 무엇인가?
ㆍ“Fake Love” 전에 가장 빨리 조회수 1천만을 달성한 비디오는 무엇인가?
세계를 흔든 BTS의 2018ㆍ2019년 기록
ㆍ 트위터에서 1,820만 팔로워 달성
ㆍ US Vogue에서 탐구한 최초의 Kㆍpop 밴드
ㆍ IDOL 뮤직비디오 처음 24시간 동안 4,600만회 조회, 유튜브 기록 갱신
ㆍ 2년 연속 '최고의 소셜 아티스트 상' 수상
ㆍ 2018ㆍ2019 세계 투어 티켓 단 몇 분 만에 매진
ㆍ 2018년 미국 뉴욕의 UN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린 유니세프의 새로운 청소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파트너십 출범 행사에서 연설
ㆍ 2018년 10월18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7년 재계약
ㆍ 2019년 2월11일 미국 그래미 어워즈 시상자. we'll be back!
ㆍ 2019년 4월12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Map of the Soul:PERSONA] 발매
ㆍ 2019년 10월27일 [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 개최
K-POP 7명의 왕
진, 슈가, 제이홉, RM, 지민, 뷔, 정국
전 세계 팝시장을 기준으로 보면 변방에 불과한 한국의 아이돌 그룹이 음원 차트에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고 특별하고 이례적인 ‘K-POP 문화 현상’으로 만든 진, 슈가, 제이홉, RM, 지민, 뷔, 정국 등 7명의 소년이 뭉쳐 결성한 BTS는 기존의 아이돌의 성공 방식을 거부하고 트위터와 유튜브와 같은 직접 소통이 가능한 채널에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며 자신들의 길을 걸어 왔습니다.
한국의 대형 연예 기획사가 아닌 작은 기획사에서 시작해서 기존의 성공방식인 맴버중 몇명을 TV 예능 프로그램에 최대한 알리는 것이 아닌 방탄밤이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자신들의 이야기와 재능 그리고 연습과정을 모두 보여주며 BTS라는 팀을 함께하고 알리는데 주저하지 않았고 그들은 자신의 열망과 고민을 털어놓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같은 세대를 대변한다는 것.
큰 성공을 이룬 BTS의 여정은 쉽지 않았고 멤버들은 하나같이 모두 정말 열심히 연습하고 매진해야 했습니다. 완벽한 노래와 안무를 공연하기 위해 엄청난 트레이닝 시간을 거쳐 온 그리고 결의와 헌신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그들 속에 살아있습니다. 멤버들 각각의 특징과 신념, 성공 신화를 일으킨 그들만의 매력을 탐구해 보도록 합니다.
목차
1장. K-pop의 시작
2장. 결성
RM
3장. 아미
팔로우할 계정들
진
4장. 음악을 통한 여정
슈가
5장. 세계정복
제이홉
6장. 무대 뒷모습
지민
7장. 현상유지에 대한 도전
뷔
타임라인
정국
최종 시험
8장. 미래
최종 시험 답
“The Biggest Boy Band in the World” ㆍ세계에서 가장 큰 보이밴드
다른 아이돌과 달리 앨범 전체적으로 작가, 작곡에 참여하여 아티스트이며 프로듀서의 재능을 발견합니다. 그것이 전세계 팬들이 이들을 주목하는 이유입니다. 세계 속에 한국어로 부른 자신만의 랩, 노래와 7명의 개성이 넘치는 댄스로 글로벌 음악 차트를 찢어 놓는 그들의 세계 정복 과정을 다룹니다.
7년에 걸친 3장의 음반과 뮤직비디오가 마치 각각의 마블 히어로 영화가 어벤져스나 서로 다른 히어로가 뭉쳐 새로운 이야기를 끌어가는 영화로 합쳐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Marvel Cinematic Universe)처럼 각각 뮤직비디오가 연결된 BU (Bangtan Universe) 세계관을 통해 우리에게 철학적인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BTS는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로 빌보드 1위를 달성했고 미국 차트에서 LOVE YOURSELF 轉 'Tear' 가 최초였으며 이 기승전결로 이어지는 4부작의 앨범은 사랑, 자유, 위로, 공감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연결되는 화양연화, Wings, LOVE YOURSELF 承 `Her` 뮤직비디오에서 방탄소년단의 각 앨범에 숨겨진 메시지와 궁금증을 자아내는 Bangtan Universe의 성공 사례를 서로 씨줄과 날줄처럼 엮어냅니다.
2019년 4월에는 MAP OF THE SOUL : PERSONA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며 나를 탐구하던 BTS는 이제 외부를 향하기 시작했습니다. ‘작은 것을 위한 시’는 유튜브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한 37시간 37분 만에 조회수 1억뷰를 돌파, 유튜브 최단 1억 뷰 기록을 세웠습니다.
21세기 비틀즈 BTS
이 책은 멤버들 각각의 특징과 신념, 성공 신화를 일으킨 그들만의 매력을 탐구하며 라이브, 다양한 포즈와 의미를 지닌 활동, 밴드의 풀 컬러 사진 64페이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챕터별로 소개된 방탄밤와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를 함께 제공합니다. 표지에는 방탄소년단의 로고를 창을 열 수 있게 하여 아미(ARMY)로고가 되었을 때 BTS 맴버의 모습을 열어볼 수 있게 특별판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각 챕터별 퀴즈를 넣어 아미 테스트에도 대응하게 준비했습니다.
퀴즈 샘플
ㆍ2017년 7월, BTS는 두 가지 새로운 로고를 보여주는 비디오를 발표했다. 하나는 BTS, 다른 하나는 팬을 위한 로고였다. 이 로고에 쓰인 세 가지 색깔은 무엇인가?
ㆍBTS 데뷔 3주년 때 슈가는 그의 장기로 무엇을 꼽았는가?
ㆍ진은 『하루 하나(Haru Hana)』지와의 인터뷰에서 RM을 뭐라고 불렀을까?
ㆍ아재 다음으로 진의 가장 인기 있는 별명은 무엇인가?
ㆍ“Fake Love” 전에 가장 빨리 조회수 1천만을 달성한 비디오는 무엇인가?
세계를 흔든 BTS의 2018ㆍ2019년 기록
ㆍ 트위터에서 1,820만 팔로워 달성
ㆍ US Vogue에서 탐구한 최초의 Kㆍpop 밴드
ㆍ IDOL 뮤직비디오 처음 24시간 동안 4,600만회 조회, 유튜브 기록 갱신
ㆍ 2년 연속 '최고의 소셜 아티스트 상' 수상
ㆍ 2018ㆍ2019 세계 투어 티켓 단 몇 분 만에 매진
ㆍ 2018년 미국 뉴욕의 UN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린 유니세프의 새로운 청소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파트너십 출범 행사에서 연설
ㆍ 2018년 10월18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7년 재계약
ㆍ 2019년 2월11일 미국 그래미 어워즈 시상자. we'll be back!
ㆍ 2019년 4월12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Map of the Soul:PERSONA] 발매
ㆍ 2019년 10월27일 [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 개최
K-POP 7명의 왕
진, 슈가, 제이홉, RM, 지민, 뷔, 정국
전 세계 팝시장을 기준으로 보면 변방에 불과한 한국의 아이돌 그룹이 음원 차트에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고 특별하고 이례적인 ‘K-POP 문화 현상’으로 만든 진, 슈가, 제이홉, RM, 지민, 뷔, 정국 등 7명의 소년이 뭉쳐 결성한 BTS는 기존의 아이돌의 성공 방식을 거부하고 트위터와 유튜브와 같은 직접 소통이 가능한 채널에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며 자신들의 길을 걸어 왔습니다.
한국의 대형 연예 기획사가 아닌 작은 기획사에서 시작해서 기존의 성공방식인 맴버중 몇명을 TV 예능 프로그램에 최대한 알리는 것이 아닌 방탄밤이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자신들의 이야기와 재능 그리고 연습과정을 모두 보여주며 BTS라는 팀을 함께하고 알리는데 주저하지 않았고 그들은 자신의 열망과 고민을 털어놓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같은 세대를 대변한다는 것.
큰 성공을 이룬 BTS의 여정은 쉽지 않았고 멤버들은 하나같이 모두 정말 열심히 연습하고 매진해야 했습니다. 완벽한 노래와 안무를 공연하기 위해 엄청난 트레이닝 시간을 거쳐 온 그리고 결의와 헌신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그들 속에 살아있습니다. 멤버들 각각의 특징과 신념, 성공 신화를 일으킨 그들만의 매력을 탐구해 보도록 합니다.
목차
1장. K-pop의 시작
2장. 결성
RM
3장. 아미
팔로우할 계정들
진
4장. 음악을 통한 여정
슈가
5장. 세계정복
제이홉
6장. 무대 뒷모습
지민
7장. 현상유지에 대한 도전
뷔
타임라인
정국
최종 시험
8장. 미래
최종 시험 답
“The Biggest Boy Band in the World” ㆍ세계에서 가장 큰 보이밴드
다른 아이돌과 달리 앨범 전체적으로 작가, 작곡에 참여하여 아티스트이며 프로듀서의 재능을 발견합니다. 그것이 전세계 팬들이 이들을 주목하는 이유입니다. 세계 속에 한국어로 부른 자신만의 랩, 노래와 7명의 개성이 넘치는 댄스로 글로벌 음악 차트를 찢어 놓는 그들의 세계 정복 과정을 다룹니다.
7년에 걸친 3장의 음반과 뮤직비디오가 마치 각각의 마블 히어로 영화가 어벤져스나 서로 다른 히어로가 뭉쳐 새로운 이야기를 끌어가는 영화로 합쳐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Marvel Cinematic Universe)처럼 각각 뮤직비디오가 연결된 BU (Bangtan Universe) 세계관을 통해 우리에게 철학적인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BTS는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로 빌보드 1위를 달성했고 미국 차트에서 LOVE YOURSELF 轉 'Tear' 가 최초였으며 이 기승전결로 이어지는 4부작의 앨범은 사랑, 자유, 위로, 공감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연결되는 화양연화, Wings, LOVE YOURSELF 承 `Her` 뮤직비디오에서 방탄소년단의 각 앨범에 숨겨진 메시지와 궁금증을 자아내는 Bangtan Universe의 성공 사례를 서로 씨줄과 날줄처럼 엮어냅니다.
2019년 4월에는 MAP OF THE SOUL : PERSONA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며 나를 탐구하던 BTS는 이제 외부를 향하기 시작했습니다. ‘작은 것을 위한 시’는 유튜브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한 37시간 37분 만에 조회수 1억뷰를 돌파, 유튜브 최단 1억 뷰 기록을 세웠습니다.
21세기 비틀즈 BTS
이 책은 멤버들 각각의 특징과 신념, 성공 신화를 일으킨 그들만의 매력을 탐구하며 라이브, 다양한 포즈와 의미를 지닌 활동, 밴드의 풀 컬러 사진 64페이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챕터별로 소개된 방탄밤와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를 함께 제공합니다. 표지에는 방탄소년단의 로고를 창을 열 수 있게 하여 아미(ARMY)로고가 되었을 때 BTS 맴버의 모습을 열어볼 수 있게 특별판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각 챕터별 퀴즈를 넣어 아미 테스트에도 대응하게 준비했습니다.
퀴즈 샘플
ㆍ2017년 7월, BTS는 두 가지 새로운 로고를 보여주는 비디오를 발표했다. 하나는 BTS, 다른 하나는 팬을 위한 로고였다. 이 로고에 쓰인 세 가지 색깔은 무엇인가?
ㆍBTS 데뷔 3주년 때 슈가는 그의 장기로 무엇을 꼽았는가?
ㆍ진은 『하루 하나(Haru Hana)』지와의 인터뷰에서 RM을 뭐라고 불렀을까?
ㆍ아재 다음으로 진의 가장 인기 있는 별명은 무엇인가?
ㆍ“Fake Love” 전에 가장 빨리 조회수 1천만을 달성한 비디오는 무엇인가?
세계를 흔든 BTS의 2018ㆍ2019년 기록
ㆍ 트위터에서 1,820만 팔로워 달성
ㆍ US Vogue에서 탐구한 최초의 Kㆍpop 밴드
ㆍ IDOL 뮤직비디오 처음 24시간 동안 4,600만회 조회, 유튜브 기록 갱신
ㆍ 2년 연속 '최고의 소셜 아티스트 상' 수상
ㆍ 2018ㆍ2019 세계 투어 티켓 단 몇 분 만에 매진
ㆍ 2018년 미국 뉴욕의 UN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린 유니세프의 새로운 청소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파트너십 출범 행사에서 연설
ㆍ 2018년 10월18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7년 재계약
ㆍ 2019년 2월11일 미국 그래미 어워즈 시상자. we'll be back!
ㆍ 2019년 4월12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Map of the Soul:PERSONA] 발매
ㆍ 2019년 10월27일 [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 개최
https://www.yes24.com/Product/Goods/8592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