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진달래 필 때 가려고 계획했는데 현풍 비슬산에 밀려 3월로 그냥 가기로 했다! 3월 1일 삼일절날 3명이 사전 답사를 하여 코스를 잡았다!
원래 이 산이 밀양에서는 진달래꽃으로 가장 유명하여 해마다 4월 중순이면 진달래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구경 하나 했는데 다음으로 미룬다!
최근 들어 도시락 지참하는 산행이라 몸과 마음이 조금 바쁘다. 겨우 배낭 챙겨 허겁지겁 택시를 타고 합포구청으로 향한다! 마침 불빨이 받네!
7, 8분 전에 도착했는데 마산에서 탈 사람은 우리가 마지막이란다. 헐? 오랜만에 반가운 기사님의 얼굴도 보고,,, 인사하다! 가자고 하니 정시?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정시에 출발하기로 한다. 기다려주는 여유가 묻어나는 행복한 아침이다. 이런저런 얘기나누다가 시간이 되어 GO!
☆. 08:00 마산합포구청 출발하다! 9명이다. 오늘은 마산이 먼저이고 창원이 다음이니 창원이 조금 더 여유가 있겠다? 몇 명이나 탈지 궁금?
수출자유지역을 지난다. 텅빈 성동조선 터가 휑하게 보인다. 옛날 잘 나가던 타코마조선소 자리인데 영원한 것은 없다는 진리를 실감하면서,,,
봉암다리 아래를 지나노라면 습지라는 것을 만들어 철새들의 놀이터로 활용하고 있는데 얼마나 실효성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학생들 체험도 하고,,,
☆. 08:24 창원 시청 도착하다! 꼴랑 3명? 타네! 시간이 남아서 총무가 잠시 오늘 일정 안내하고, 주간 겸 산대가 산행 코스 설명하다! 회비도,,,
☆. 08:33 창원시청 출발하다! 오늘은 관광버스가 안 보인다. 아직 꽃철이 아니라서 그런지 아니면 우리가 늦어서 그런지,,, 12명 속닥해서 좋다!
☆. 08:38 창원중앙역 옆을 지난다! 공사가 한창이다. 여기도 역세권이라고 시내에서 찌라시를 돌리고 있다! 웃기는 화상들이로고! 투자하란다!?
정병산 터널을 지나면 병기창이 나오고 조금 더 달리면 아파트를 열심히 짓고 있는 진영 삐알로 들어선다. 진영! 니도 마이 컸다! 도시로 변했다?
☆. 08:54 창원시의 끝자락인 대산면 가술리? 옛날에 가술이라고 하면 이를 갈았는데,,, 진영, 수산과 아울러 반촌의 역사를 안고 있는 곳이다.
☆. 08:58 수산대교 지난다! 바로 저 위에 옛날 수산다리가 있다! 이곳 수산도 어릴 대 가끔 지나간 곳이다. 이모집이 수산에 있어서였다! 추억!!
이쪽으로 사이카족들이 많이 다니는 길이다. 길은 좋고 차량은 적고, 또 경치가 그런대로 괜찮은 곳이 많아서인가? 열심히 다니셔,,,
☆. 09:05 평촌마을을 지난다! 예비군대대가 있어서 소문이 난 동네! 한국회이바 풍력발전소가 유명하다? 돌지 않는 풍차 아닌 풍력 발전기다.
☆. 09:09 남밀양 IC를 돌아 나가면 상남면 예림이다.
☆. 09:10 예림으로 내리다. 옛 동네길로 달리면 상남면사무소가 나온다. 버스 주차하고 오늘 산행 시작하는 곳!
☆. 09:16 상남면사무소 도착! 주차장이 넓어서 좋은 곳! 진달래 축제 때면 대형버스들 주차장으로 이용하고 있단다! 물론 소형차도 주차하고,,,
☆. 09:22 배낭 챙기고 낡고 어슬픈 등산안내판으로 간단하게 설명하고 걷는다. 들머리 밭에 산수유가 노랗게 피어 있다!
★. 09:25 물기가 살짝 묻은 등산길로 산행 시작하다. 처음부터 고바우가 나오니 조금 부담스런 사람이 있는 것 같다. 조금만 가입시다! 편합니다.
그리고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모두 같이 가는 것으로 결론을 내리다. 반대쪽에서 오르면 코스를 잘 모르든지 재미가 없을 수도 있으니 같이 가자고!
★. 09:45 언덕배기를 오르고 나니 잠시 서서 쉬잔다. 그리고 너무 뒤쳐진 사람을 그냥 두고 가면 의욕이 상실 될테니까? 기다려주는 배려를,,,
★. 10:00 다시 잠시 서서 쉰다. 그래도 먼지가 나지 않아서 정말로 다행이다. 먼지까지 났으면 내려갈 사람도 있었을 텐데,,,
★. 10:18 상남면사무소 2km 라는 작은 팻말이 있는 곳에서 편하게 쉰다. 먹을 것고 같이 나누어 먹고 물도 마시고 얘기도 하고,,, 곧 임도가,,,
★. 10:25 임도(작전도로)에 오르다! 지금부터는 편안한 트레킹 길이다! 딱따구리(啄木鳥, 탁목조)가 애벌레를 잡으려고 쪼는 소리인지 자기 집을
만들려고 쪼는 소리인지 따라라라라락~하는 소리가 요란하게 들린다. 자세히 보니 딱따구리가 보인다! 그저 신기할 따름이다. 아래 상식 내용!!!
참고로, 초속 6~7m의 속도로 1초에 10~20번 나무를 쪼아댈 때 딱따구리의 머리가 받는 충격은 중력 가속도의 1000배에 이른다. 사람이라면
그 10분의 1의 충격만 받아도 뇌진탕을 일으킨다. 이런 박치기를 하루 평균 1만 2000번 하면서 먹이와 짝을 찾고 연인을 부르는 비결은 뭘까?
★. 10:38 넓은 주차장과 팔각정이 있는 곳에 도착하다! 스마트 폰 앱에 해발 약 440m로 나타난다. 이제 정상을 오를 팀과 여기서 기다릴 팀으로,,,
다 같이 가면 좋으련만 몇 사람이 이곳 주차장에서 기다리겠단다.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정상팀은 출발한다.
★. 10:45 정상을 향하여 발길을 옮긴다. 조금 가다보면 능선까지 조금 고바우이다. 알고 있으니 더욱 마음이 힘든다.
★. 11:04 능선 삼거리 도착하다! 먼저 올라온 사람들은 조금 위로 더 올라가서 쉬고 있네! 김윤생표 매실곡차 하ㅏㄴ 모금하니 기운이 난다. GO!
★. 11:25 드디어 종남산(663.5m) 정상 도착하다! 밀양시내를 흐르는 남천강이 휘감고 도는 삼문동이 눈이 확! 들어온다. 저 멀리 교동도 보이고,,,
밀양역은 잘 보아야 보인다. 하남벌도 보이기는 하지만 눈이 부셔 자세히는 보이지 않는다. 암튼 조망하기 정말 좋은 산이다. 진달래꽃은 쬐끔 아쉽다.
정상석을 배경으로 단체 사진 한 컷하고 같이 시내 구경하고,,, 남산 봉수대에서 찍은 사진은 나혼자 가지는 것으로 합니다요! 내려 갑시다요~~~
★. 11:48 나무데크 포토존에서 한 컷 더 하고 딱 한 잔만 하다! 오렌지도 갈라 먹고 다시 주차장으로 내려간다.
★. 12:14 주차장 & 정자 도착! 정자가 그늘이라서 햇빛이 난 긴 의자에서 점심 먹으려고 하는데 결국 정자에서 진수성찬으로 거나한 점심 식사를,,,
십시일반으로 내놓은 밥과 반찬이 모여 한정식 뷔페가 되었다! 거기다가 곡차 한잔을 곁들이니 이 또한 즐거움이 아니겠는가? 곡차 잘 마셨슈!!!
★. 12:55 물티슈로 깔끔하게 뒷정리도 하고 다시 단체 사진 한 컷하고 웃으면서 출발하다! 임도(작전도로)로만 걷는 코스이니 힘들진 않을겨요!!
★. 13:10 지표수 약수터가 있네! 한 모금 아니 할 수 없지유!! 맛은 둘째 치고 정말 귀한 약수(터)이다. 모두들 잘도 내려 간다.
★. 13:18 경주 안씨 숭묘원 & 헬기장 올라가는 길! 고노실 2.1km 남았다는 팻말이 잇는 곳이기도 하다. 아래로는 희미하게 골프장이 보이고,,,
★. 13:29 다시 삼거리! 고노실 1.58km, 사포 논공공단이 보이는 곳,,,
★. 13:42 관음사/미덕사, 고노실 0.74km, 이젠 다 왔네!
★. 13:55 감밭가든 & 선민원룸, 오늘 여기서 산행 끝! 이미 버스가 도착해 있다. 사우나로 이동하다!
☆. 14:03 예림 프라자 사우나 도착! 지하인데 엄청 넓어서 좋기는 하지만 물이 많이 억세서 아쉬운 목욕탕이다.
☆. 14:55 목욕탕 나오다! 걸어서 버스 있는 곳으로,,, 내이동 식당(본점)으로 이동하다!
☆. 15:05 식당에 전화하여 조금 늦겠다고 하고 출발하다!
☆. 15:17 내이동 홍릉불고기집(본점) 도착하다! 손님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으네! 우리는 방으로 특별히 자리를 잡아 주었네! 감사요!
☆. 15:39 열심히 먹다가 월례회 시작하다! 12명이 속닥하게 좋은 날씨에 좋은 곳에 무탈하게 산행을 마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년 가을
해외 기획으로 일본 큐슈 둘레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O순 여사의 통장으로 매월 25일限 5만원/1人, 10만원/부부 입금을 3월부터 시작!!
☞ 그리고 다음 달 4월 산행이지가 현풍 비슬산으로 변경하였는데 진달래 시기?가 맞지 않으니 원래대로 무학산 눌천샘으로 가자는 의견이 있어 OK!
5월에 비슬산으로 애초 계획대로 하자고 합의하다. 건배사 ; 지금이! 봄날이다!
[김총무 안내 & 전달 사항] 3월에는 해외 여행자가 많았다고 공유하다! 미얀마, 베트남, 말레이지아 등,,,
기타 내용도 전달하다! 회비 및 회원에 대하여 전달하다! 또 수지 협조(?)라는 얘기도 하는데 이해가 어렵네?
- 2월 월례회 때 공지한 내용으로 작년 연회비 납부자 중에 산행에 참석하지 않은 사람(3명)에 대한 보상 대책 수립을,,,
- 산행 개근자 : 연말에 선물 정증하자고,,,(2~3만원 상당)
- 대절 차량에 대한 정보 철저 입수 : 특히 보험 가입 범위 등
[김윤생 회원] 일본 기획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큐슈 올레길로 패키지 상품을 생각하고 있고 여행사 선정이 관건! 특히 우리가 갈 내용이 더 중요!
[거림] 통장 개설을 했으니 적극 호응 바란다고,,, 혹시 독촉 전화를 하더라고 반갑게 받아 주시라고,,,
☞ 여행사 소개 : 혜초, Red Cap tour(옛 범한여행사) 등,,,
☆. 16:25 회의 마무리하고 마치다! 짐 잘 챙기고,,,
☆. 16:30 마산으로 출발하다!
☆. 16:40 예림 지나다! 이곳에 유명한 예림서원이 있는데 그냥 지나서 아쉽니다.
☆. 16:52 수산대교 지나다!
☆. 17:18 병기창(?) 지나다! 몰라도 되는 곳이야요!
☆. 17:20 정병산 창원터널 지나 조금만 더 가면 창원중앙역이 나온다.
☆. 17:25 경남경찰청 & 경남도청을 지나다.
☆. 17:29 창원시청 회귀/하차! 거림 & 남천! 벽은은 CECO 맞은편에서 하차하고,,,
☆. 17:44 봉암다리 아래를 지나다. 아침에 온 코스를 반대로 간다.
☆. 17:56 마산합포구청 도착하여 하루 마무리하다! 각자 집으로 가고,,, 마침 263번이 온다! 감사합니다.
4월 눌천샘 정화 행사 & 무학산 산행에서 보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