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 강진은 한정식의 본고장답게 유명 음식점들이 많다. 때문에 강진 여행을 할 때에는 당연히 푸짐한 한정식을 꼭 먹게 된다. 흥진식당을 비롯하여 강진 군청 부근에 소재하고 있는 음식점이 많은데 수인관은 강진 읍내에서 조금 떨어진 병영면에 위치하고 있다. 이웃한 설성식당과 함께 이 일대에서 유명한 음식점인데 사람들에 따라 설성식당이 맛이 좋다 하고 또 수인관이 더 낫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그렇다면 설성식당과 수인관은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지 않다는 것이다. 다만, 차이라면 설성식당에 비해 수인관에 찾아오는 손님이 많지 않다는 점이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바지락국을 포함하여 반찬이 무려 20가지가 한상 푸짐하게 차려져 나오는데 이 수인관의 메인 요리가 바로 돼지불고기이다. 양념이 너무 달지도 않고 고기 육질이 쫄깃하며 연탄불에 굽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막 구워낸 돼지불고기에 토하젓을 조금 얹어 먹으면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적당히 구운 조기에 전라도 지방의 특징인 양념장을 끼얹은 조기구이 또한 비리지 않고 고소한 맛이 좋다.
무엇보다 30년 넘게 같은 가격을 고수하고 있어 알뜰한 여행자들에게 딱 맞는 음식점이다. 그리고 수인관은 얼마전 깔끔하게 건물을 새로 지어 예전보다 훨씬 편안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돼지불고기 기본 1상 (4인분) : 24,000원
수인관 : 061-432-1027
위치 : 전남 강진군 병영면 삼인리 5일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