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bout Car! 포항점-자동차유리막코팅, 자동차광택, 실내클리닝 자동차 내.외장전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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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식 쉐보레 올란도 흰색차량입니다. 며칠전 강풍으로 인해 간판이 차량위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루프 끝부분과 트렁크문 윗부분에 걸쳐 깊이 2cm, 넓이는 어른손바닥 정도의 크기네요.
더욱이 루프끝 부분은 철판이 눌릴대 압력으로 페인트가 이미 깨져 있습니다. 차주님도 처음에는 쉐보레 서비스센터에 갔다가 금액이 너무 많이 나와서 포기하고 그 뒤 몇군데 정비공장데도 갔지만, 모두다 판금도장에, 뒷문은 교환이여서 수리비가 생각보다 상당히 많이 나왔다고 합니다. 수리를 포기하려다 지인의 추천으로 저희 매장에 한번 와서 견적이라도 보자며 왔네요.
차량을 봤을때는 솔직히 손대고 싶지 않는 흠집입니다. 이런경우 100%복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차주님의 만족도가 떨어지죠, 특히 새차량인 경우는 더욱 심하죠.
차주님께 복원불가능하고 말씀드리고, 서비스센터나 정비공장에서 도장을 하는게 좋다고 돌려보냈는데, 얼마후 다시 찾아오셔서 흠집부위가 위쪽이고 평소 잘보이지않는곳이라며 지금보다 조금더 더 나오면 괜찮을것 같다며 무조건 작업진행을 원하시네요.
(판금도장을 하게되면 어디서든지 열처리가 되지않아서 시간이 지나면 색이 바래거나 페이트가 갈라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차량이 나올때 300도이상에서 열처리를 하는데 이는 전자장비나 플라스틱이 없는 상태에서는 가능하지만, 보통의 정비공장이나 덴트샾에서는 70도정도가 최대입니다. 당연히 페인트 경도에 차이가 나며, 페이트에 이물질이 앉는 확률도 훨씬 높아 아무리 잘 칠하는 장인이여서 기계를 이기진 못합니다. 특히 본넷과 루프 트렁트같이 면적이 넓은곳과 태양광을 많이 받는쪽일수록 더욱 빠르게 진행됩니다. 그래서 무존건 원래칠이 가장 좋습니다.
저희가게에서는 가능하면 도장하는것을 피하려고 합니다. 솔직히 판금도장이 제일 비싸고 그만큼 저가 버는 돈도 많지만, 차주입장에서 비싼 수리비와 사고차량이 된다는 측면에서 보면 최대한 도장은 줄일수 있으면 줄여야 됩니다.)
작업전 차주님께 작업 설명과 복원률정도를 상세히 설명드리고, 덴트작업을 진행해드렸습니다. 페인트가 까진곳은 마지막에 같은색 페인트로 찍어드렸습니다.
사고 부위가 루프의 끝부분인 철판이 접히는 부분이여서 철판자체가 뚜껍고, 덴트장비도 여러각도에서 진입이 어려운곳입니다.
작업자체가 어렵고 시간도 크기에 비해 상당히 많이 걸리죠.
작업 시간은 6시간정도걸렸고, 75~80%정도 복원된것 같습니다.
출고시 차주님이 충분히 만족해 하십니다. 이정도까지 복원될줄 몰랐다며 감탄해 하시네요. 굳이 루프 위로 올라가서보지 않으면 전혀 안보입니다.
이상 포항자동차복원전문점 The about Car!양덕점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올란도(2015년식-화이트크리스탈)-루프덴트 및 트렁크 뒷문 위쪽 덴트복원
덴트 복원 전
덴트 복원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