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씀으로의 기원 ( 요한복음 4장 21절 - 24절 ) / 담임목사
21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 말을 믿으라. 너희가 아버지께 예배할 때가 이르리라.
22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하고, 우리는 아는 것을 예배하노니,
23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 아멘!
♣ 예배를 여는 기도 /
주 여호와 하나님이시여! 우리의 기도와 찬양과 예배를, 영광 중 주님 받아 주시옵소서.
하나님 때문에 우리가 얼마나 행복한 예배자로 살아가게 되었는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도저히 하나님 사랑을 받을 수 없는 죄인을 자녀 삼아주시려고, 하나님 되신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시고, 끝까지 참으시고, 보듬어 안아주시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러나 솔직히 우리의 관심은 하나님이 아니었습니다. 우리의 관심은 여전히 세상이었으며,
세상의 허탄하고 무가치한 것만 찾다가, 찢기고 상한 심령으로 주님 앞에 나왔습니다.
그러나 영광 중 우리 모두의 예배를 받으시고, 하늘 문을 여시고 은혜를 내려 주시옵소서.
성령을 충만하게 하시옵소서. 평강을 주시옵소서. 하늘과 땅의 복을 풍성하게 주시옵소서.
말씀이 되시는 주 여호와 하나님이시여! 주의 종을 통해 주시는 말씀으로 충만케 하옵소서.
말씀으로 크게 깨닫고 감동이 넘침으로, 담대하게 세상에 나가 세상을 이기게 하시옵소서.
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교회를 세우신 주님! 우리교회가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소서.
세상에서 상처받은 심령들이 서로 사랑하고 배려하는 좋은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교회에 속한 성도님들의 가정들을 축복하시고, 경영하는 생업을 축복해 주시옵소서
우리 모든 성도님들의 영혼이 잘 됨같이, 우리의 범사도 육신도 잘되는 복을 주시옵소서.
주여 이 나라를 어찌하시렵니까? 이 나라 온 백성들이 하나님 앞에 회개하게 하시옵소서.
미스바로 모이게 하시옵소서. 몸을 찢고 마음을 찢으며, 애통하며 회개하게 하시옵소서.
오늘도 주님을 찬양하는 모든 이들에게 축복해 주시옵소서! 찬송의 영광을 받으시옵소서.
진심으로 예수님 사랑합니다. 우리를 사랑해 주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