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주 SK VIEW아파트 거실, 주방, 다양한 주민 커뮤니티공간과 함께 차별화된 조경을 선보일 전주 SK VIEW아파트의 단지내 청수유원과 투시도(위에서부터). | | ‘전주의 1%를 초대합니다.’
전주시에 첫 진출한 SK건설은 26일 ‘전주 SK VIEW’의 모델하우스를 개관,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완산구 태평동소재 KT&G 연초제조창 부지에 들어설 전주 태평 SK VIEW는 45평형에서 89평형까지 모두 712가구로 구성돼 있다.
평형별로는 45평형 76가구, 49평형 294가구, 59평형 130가구, 69평형 172가구, 77평형 34가구, 89평형 6가구 등으로 이뤄져 있다. 지하2층에서 지상 18층의 10개동으로 이뤄져 있으며 주변의 녹지환경이 뛰어나 최고의 웰빙생활이 누릴수 있게 했다.
특히 SK VIEW가 들어서는 태평동 일대는 시가 전략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구도심 활성화 정책의 중심에 있어 최고의 주거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지역은 코아백화점, 홈에버(옛 까르푸), 롯데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우체국· 병원· 시청 등이 인접해 있는데다 전주고· 전주여고· 전주제일고· 한일고 등의 지역명문학교가 밀집해 있는 등 우수한 교육여건 및 편리한 생활공간을 갖췄다.
이와함께 태평로· 서원로· 기린로· 백제로· 화산로 등 주요간선로와 연결돼 사통팔달 편리한 교육환경은 물론 영화의 거리, 걷고싶은 거리에 있는 루미나리에, 전주 한옥마을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전주 문화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를 살펴보면 지상 주차공간을 최소화하여 차량동선과 보행동선을 분리한 단지로 설계했으며 전세대에 조망과 일조를 극대화하여 탑상형 남향배치로 구성된다. 또한 전세대 2.4m의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넓은 발코니공간까지 마련된다.
여기에다 주거의 편의성을 고려해 풍부한 수납공간, 세탁공간 시스템화 (세탁공간+전동빨래건조대+서랍식 다리미판) 등 기능적인 주방공간설계가 이뤄지며 특히 일부평형(77평, 89평형 해당)에는 행주도마 살균기, 빌트인 정수기 및 커피머신과 와인냉장고도 제공된다. 전평형대 전실에 에어컨 냉매배관이 설치, 전주 분양아파트에서는 첫 선보일 계획이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룸에는 카페테리아와 파티룸의 생활서비스시설,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행복문화실, 북카페,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요가 및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G·X Room등이 마련된다.
전주 태평 SK VIEW는 조경에 있어서도 차별을 꾀하고 있다.
천년 고도의 숨결과 전통 예술의 맥을 잇고 있는 예향 전주에 전통의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고품격 자연친화 공원 ‘예향원(藝香園)’을 조성한다.
예향원의 중앙광장인 예향루는 주민 어울림의 공간 및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지역 최초의 문화공간을 갖춘 아파트로 떠오를 전망이다. 주출입구에서 예향루까지 잔디길로 연결하는 흰여울 정원은 가족단위 및 소그룹 커뮤니티공간으로 담소와 전시, 취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공간.
이와함께 갤러리 정원으로 서화원과 함께 향기수종을 식재하여 아로마테라피의 기능까지 만끽할 수 있는 명상원은 물론 도화원, 소담원, 새녁원, 생기원 등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돼 지역 최고의 아파트로서 위상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김윤배 SK건설 분양소장은 “태평 SK VIEW는 전주시에 처녀 진출하는 사업인 만큼 과학적인 공간설계와 최첨단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견본주택은 전주시 서신동 진북터널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