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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4:1
우리 집은 2남4녀 중 셋째 넷째가 아들이고 아벨과 가인은 2살 터울입니다.
중 삐리까지는 동네에서 쌈 박질 할 때 해결해주는 정도로 제가 나름 형 노릇을
했는데 고 삐리 때부터 우리 집 대들보는 동생인 아벨로 확실히 체인지 된 것 같습니다.
My family is the third and fourth of two sons and four daughters, and Abel and
Cain are two years old I'm going to blow it. Until middle school, I worked as an
older brother. Since when I was young, I've been the boss of my house.
I think it's definitely chang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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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잖은 형이 보기에도 나보다 낫다고 인정해도 기분이 하나도 상하지 않고 오히려
존경스러운 동생 아벨이었기 때문에 저는 동생이 목회를 할 줄 알고 제가 돈
벌어서 가난한 내 아우 뒷바라지를 하겠노라고 꿈만은 야물게 꾸었습니다.
인간만사가 뜻대로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디다만 내 동생은 신앙생활뿐 아니라
위계질서에 순종하는 것까지 변함이 없는데 저는 지금도 아우에게 민폐만 끼치는
빛 좋은 개살구 입니다.
Even if you admit that you're better than me, you're not offended at all, and you're
a respected brother, Abel, so I thought he'd be a pastor and I'd make money and take
care of my poor brother I only dreamt of it. I'm told that everything is not as human
as it should be, but my brother has not changed not only his religious life, but also
his obedience to the hierarchy, and I'm still here. It's a bright dog apricot that only
causes harm to your bro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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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제가 각각 자신의 노동을 통해 얻은 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자, 아벨의 것은 받으시고
가인의 것은 거절하셨습니다. 성경을 순서대로 읽지 않은 학자들이 ‘피 제사, 곡식’ 하면서
의견이 분분하지만, 저는 하나님께서 안 받으셨으니(5) 물어볼 것도 없이 가인에게 문제가
있다고 보겠습니다.
When each brother offered to God as a sacrifice from his labor,
He took Abel's and refused Cain's. The scholars who did not read the Bible in order
disagree, saying, "Bloody priests, grain." But I'm not. God didn't receive it(5), so
without asking, the problem was with Cain I'll say there 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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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벨은 온전한 믿음과 경외하는 마음으로(히11;4)드렸으나, 가인은 언급이 없습니다.
역치하면 제물만 드렸지 온전한 믿음과 경외하는 마음이 없었다는 뜻이 아니겠습니까?
이 대목에서 교회 유행어를 쓰면 하나님은 속지 않으십니다. 평생 하는 예배,
회개하고 다음에 잘 드리면 될 것인데 가인은 자신의 제물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회개는커녕 분괴하였지요.
Abel gave us full faith and reverence (Hebrews11;4), but Cain, There's no mention.
I gave you a sacrifice, full faith, in awe. Does that mean you didn't have a heart?
In this passage, God will not be deceived when the church word is used. And next
time, you'll be able to offer your life-long service, your repentance, and Cain will
be able to offer his sacrifice to you. And when it was not accepted, it was not repentant
it was devasta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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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못된 행동이라는 것을 이 세상의 가인들은 경험으로 압니다. 물론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벨을 향한 가인의 시기와 살의를 아시고 죄의 충동에 지배받지 않도록 일러
주셨는데도 끝내 자기의 욕망을 자극하는 말을 따랐으니 그 아비의 그 아들입니다. 자신을 죽여
제물을 삼는 것이 예배이고 믿음일 터, 최초의 살인자라는 오명은 자업자득이 아닙니까?
Cases around the world know this is bad behavior.
Of course I know. The time of the Cain and the time of God for Abel,
You knew the murder and told me not to be ruled by the impulse of sin, but I'm done.
He is the son of his father, who has followed the words that incite his desire.
It's a service and a belief that kills and sacrifices oneself, but isn't the stigma of being
the first killer him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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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정법으로 해도 친족 살인은 특정범죄 가중 처벌입니다. "내가 내 아우를 지키는 자입니까?"
죄는 하나님은 물론 이웃을 향한 책임마저 외면합니다. 이에 하나님은 그를 동쪽으로 추방하셨습니다.
그러면서도 자비를 구하는 그에게 보호를 약속하십니다. 살인하는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살리시는 이 의지만이 인간에게 희망입니다.
Even with the actual law, murder of kin is an aggravated punishment for certain crimes.
"I'm my man. Are you a brother in-law?" Sin turns a blind eye to God and to his neighbor's
responsibility. Thus God banished him to the east. But at the same time, he promises to
protect him, asking for mercy. God's resurrection for the murder of humanity is the only
thing that has ever happened to us Ho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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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방법이 자격 없는 죄인을 위한 자기(J)죽음이란 것이 신비 중의 신비일 것입니다.
가인은 “유리하는 자(4:12)”란 형벌을 무시한 채 놋 땅에 정착합니다. 가인의 아들 에녹은
이 땅에 자기 이름의 성을 가지고 살았지만, 아담의 후손 에녹(5;24)은 하나님과 동행하다가
산 채로 하나님께 올라갔습니다.
It's a mystery that it's called self (J) death for an unqualified sinners.
It's probably a mystery. Cain settled in the land of bronze, ignoring the punishment
of the "glazing (4:12). Enoch son of Cain lived in the land with his name's surname,
The descendants of Adam, Enoch (5;24), accompanied by God. He went up to God al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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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인의 후손들은 문명의 창시자들로 이 땅에서는 안전을 누리며 살았을지는 몰라도, 칼의
노래를 부르는 라멕을 보면 가인의 후손들이 이룬 고도의 문명 역시 인간 범죄의 재생산과
무질서의 확대와 관계있음을 보여줍니다. 스스로 재판장이 돼서 77배나 복수를 하겠다고
큰소리치는 모습에서 조상 가인은 물론이고 하나님과 같아지려고 했던 아담의 범죄를
떠오르게 합니다.
The descendants of Cain are the founders of civilization, who enjoy safety on this land.
If you look at Lamech, who may have lived, but who sings the song of Carl, you can see
that the high civilization that Cain's descendants have achieved is also the reproduction
of human crime and the expansion of disorder. It shows a relationship. I'm gonna be the
judge myself, and I'm gonna get 77 times more revenge. In the face of the clamor to do so,
not only the father Cain, but also the God and the God. Reminds me of Adam's crime
that was about to be the s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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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 없는 에덴의 동쪽은 탐욕을 위해 무엇이든 하는 무법천지입니다.
이런 세대를 본받지 않는 것이 진정한 예배의 시작일 것입니다(롬12:12).
나는 돌아오지 못할 강을 건너고 있지 않은가?
The east of Eden without God is a man who does everything for greed.
It's lawless. Not following this generation would be the beginning of true worship
(Romans12:12). Aren't I crossing a river that won't come b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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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생활은 예배드릴 자격이 있는가?
나는 자아를 죽이는가, 형제를 죽이는 자인가?
내가 최근 하나님의 처우에 대하여 심히 분개한 일은 무엇인가?
내가 쌓고 있는 에녹 성은 무엇일까?
나는 나 밖에 있는 것으로 나를 포장하고 있지 않은가?
내 자녀가 똑똑하고 예능적인 것에 대하여 만족하고 있지 않은가?
Is my life worthy of worship?
Am I the one who kills himself or my brother?
What have I been deeply resentful of the recent treatment of God?
What is Enoch Castle I'm building?
Aren't I packing me up for being outside of me?
Isn't my child satisfied with being smart and entertai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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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인과 아벨의 출생과 그들의 직업(1-2)
성공한 아벨의 제사와 실패한 가인의 제사(3-7)
가인의 징계와 보호의 약속(8-16)
가인의 후손들(17-24)
아벨을 대신한 셋과 그의 아들 에노스(2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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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담이 그 아내 하와와 동침하매(1a)
하와가 잉태하여 가인을 낳고(1b)
이르되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득남하였다 하니라(1c)
그가 또 가인의 아우 아벨을 낳았는데(2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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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벨은 양 치는 자이었고(2b)
가인은 농사하는 자이었더라(2c)
세월이 지난 후에(3a)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3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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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4a)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 납 하셨으나(4b)
가인과 그 제물은 열 납 하지 아니하신지라(5a)
가인이 심히 분하여 안색이 변하니(5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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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가인에게 이르시되(6a)
네가 분하여 함은 어찜이며 안색이 변함은 어찜이뇨(6b)
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7a)
선을 행치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업들이니라(7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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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의 소원은 네게 있으나 너는 죄를 다스릴 찌니라(7c)
가인이 그 아우 아벨에게 고하니라(8a)
그 후 그들이 들에 있을 때에(8b)
가인이 그 아우 아벨을 쳐 죽이니라(8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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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가인에게 이르시되(9a)
네 아우 아벨이 어디 있느냐(9b)
그가 가로되 내가 알지 못하나이다. 내가 내 아우를 지키는 자입니까?(9c)
가라사대 네가 무엇을 하였느냐(10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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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아우의 핏 소리가 땅에서부터 내게 호소하느니라(10b)
땅이 그 입을 벌려 네 손에서부터 네 아우의 피를 받았은즉(11a)
네가 땅에서 저주를 받으리니(11b)
네가 밭 갈아도 땅이 다시는 그 효력을 네게 주지 아니할 것이요(12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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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는 땅에서 피하며 유리하는 자가 되리라(12b)
가인이 여호와께 고하되(13a)
내 죄벌이 너무 중하여 견딜 수 없나이다(13b)
주께서 오늘 이 지면에서 나를 쫓아 낸 즉(1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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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주의 낯을 뵈옵지 못하리니(14b)
내가 땅에서 피하며 유리하는 자가 될 찌라(14c)
무릇 나를 만나는 자가 나를 죽이겠나이다(14d)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1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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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지 않다 가인을 죽이는 자는 벌을 칠 배나 받으리라 하시고(15b)
가인에게 표를 주사 만나는 누구에게든지 죽임을 면케 하시니라(15c)
가인이 여호와의 앞을 떠나(16a)
나가 에덴 동편 놋 땅에 거하였더니(16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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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내와 동침하니 그가 잉태하여 에녹을 낳은지라(17a)
가인이 성을 쌓고(17b)
그 아들의 이름으로 성을 이름 하여 에녹이라 하였더라(17b)
에녹이 이랏을 낳았고(18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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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랏은 므후야엘을 낳았고(18b)
므후야엘은 므드사엘을 낳았고(18c)
므드사엘은 라멕을 낳았더라(18d)
라멕이 두 아내를 취하였으니(19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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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이름은 아다요(19b)
하나의 이름은 씰라며(19c)
아다는 야발을 낳았으니(20a)
그는 장막에 거하여 육축 치는 자의 조상이 되었고(20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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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아우의 이름은 유발이니(21a)
그는 수금과 퉁소를 잡는 모든 자의 조상이 되었으며(21b)
씰라는 두발가인을 낳았으니(22a)
그는 동철로 각양 날카로운 기계를 만드는 자요(2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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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발가인의 누이는 나아마 이었더라(22c)
라멕이 아내들에게 이르되(23a)
아다와 씰라여 내 소리를 들으라(23b)
라멕의 아내들이여 내 말을 들으라(2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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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창상을 인하여 내가 사람을 죽였고(23e)
나의 상함을 인하여 소년을 죽였도다(23f)
가인을 위 하여는 벌이 칠 배일 찐대(24a)
라멕을 위 하여는 벌이 칠십칠 배 이로다 하였더라(24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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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담이 다시 아내와 동침하매(25a)
그가 아들을 낳아 그 이름을 셋이라 하였으니(25b)
이는 하나님이 내게 가인의 죽인 아벨 대신에 다른 씨를 주셨다 함이며(25c)
셋도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으며(26a)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26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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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으시는 제사. 거절당한 제사 a rite to be received a rejected priest
살인하는 마음, 살려주는 마음 A murderous heart, a life-saving heart
죽이는 후손, 살리는 후손 Killing descendents, a fruitful descend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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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 열 손가락 깨물어서 안 아픈 손가락이 없다는 것을 잘 압니다. 가지 말아야
할 곳을 가고 동패 쏘지 말아야할 적과의 동침으로 목숨 같은 처자식이 사로잡혀
목매여 울었을 때 나의 다윗도 담벼락에 기대어 통곡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주님, 내가 영적으로 회복되면 잃은 것이 하나도 없이 도로 찾게 해주시는
다윗의 하나님을 바라보겠습니다. 살면서 내 안색이 변해서 고개를 못 드는 처지가
되지 않게 내 속에 있는 지저분한 생각들을 말씀으로 잘 다스리도록 하옵소서.
가인을 지켜 준 것처럼 내게 성령을 붙여주신 하나님이여 찬양을 받으소서.
라멕의 과오가 일부다처제 뿐 만 아니라, 도덕성이 결하된 이기적이고 탐욕적인
휴머니즘인 것을 고백합니다. 내 자녀가 똑똑하고 예능적인 것에 대하여 마냥
기뻐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라고 말하는 부모가 되게 하옵소서.
번영하지만 결국 멸망하는 가인의 길이 아닌, 미약하지만 의롭고 경건한 생명의
길을 가게 하소서. 점점 세속화 되는 세상에서 어쩔 수 없이 묻는 오물들을
말씀으로 잘 다스리도록 하옵소서.
I know, O LORD, that there are no ten fingers that are not painful from biting.
Go where you shouldn't go and join the enemy you shouldn't shoot.
When my life-like wife and children were strangled and cried, my David was
forced to cry against the wall. But, O Lord, when I recover spiritually, nothing is lost.
I will look to the God of David, who lets me find him. I don't know what I look like
in my life. The mess inside me so that I don't have to change and raise my head.
Let the words govern your thoughts. Praise be to God, who put the Holy Spirit on
me as if he had protected Cain. Lamech's fault is not only polygamy, but also moral.
I confess to being selfish and greedy humanism. My children are Let us not rejoice
in what is clever and artistic; let us be parents who tell us to love God and our neighbors.
Not the path of Cain, which is prosperous but ultimately destroyed, but weak but righteous.
Let us go on the path of reverent life. Let your words govern the filth that you are
forced to ask in a world that is becoming more secular.
2020.1.6.mon.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