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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9:13
누구나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 살아갈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의 미래를 꿈꾸며 모압 평지에서 말씀을 듣는 것처럼, 우리는 미래를 기대하며 오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 나라의 아름다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들어야 말씀과 해야 할 실천은 무엇일까? Everyone will live with a dream of a better future. Just as Israelites dream of the future of Canaan and listen to it on the plains of Moab, we must listen to it today expecting the future. Then, what are the words and practices we should hear to prepare for the beautiful future of the kingdom of G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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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백년을 살아보니 별 인간 없습디다. 제가 나이 50까지는 키 재기를 어지간히 했는데 지금생각해보니 아무 의미가 없습디다. 너나 나나 개진도진이란 말입니다. 물론 학력, 명예가 평준화 되는 부분도 작용하겠으나 우리 나이 때 괜찮거나 멋있게 보이는 건 순전히 사모님의 연출력입니다. 철없는 소리지만 매니저 없이 저만큼 사는 사람도 마냥 흔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I've lived for half a century and I've never seen a human being. I've weighed myself a lot until I was 50, but now I think about it, it doesn't mean anything. You and I are also fat. Of course, the level of academic background and honor will play a role, but what looks good or cool at our age is purely the directing ability of the wife. It's immature, but it's not as common as people living as me without a mana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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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께서 시내 산에서 신부 이스라엘과 함께 할 신방(성막)에 대한 청사진을 알려주시는 동안 산 아래에서 신부 이스라엘은 외도를 하였습니다. 배은망덕이요 변절입니다. 질투하시는 하나님이 분노하시는 것은 당연합니다. 얼마나 진노하셧는지 이스라엘의 이름마저 기억되지 않을 만큼 철저히 멸하겠다고 하십니다. While God gave us a blueprint for the shrine (the castle) to be with the bride Israel in the mountains of the city, the bride Israel had an affair under the mountains. It's an ungrateful and transformative. It's natural that the jealous God is angry. How angry he is that he says he will destroy it so thoroughly that he can't even remember Israel's 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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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변절과 바람난 사랑마저 눈감는 사랑은 사랑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이 시대가, 우리가 하나님의 화를 쌓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진노의 음성을 듣고 긱접 음행 현장을 목도한 모세는 그들의 목전에서 손에 들고 있던 언약의 돌 판을 던져 깨뜨렸습니다. 그러고는 40일을 금식하며 이스라엘의 죄를 용서해달라고 기도합니다. Love is not love that closes our eyes to even our deflection and unfaithful love. If so, it is clear that in this era, we are building up God's anger. Moses, who heard the voice of his anger and saw the scene of his conduct, threw and broke the stone plate of the covenant in front of their eyes. He then fasts for 40 days and prays to forgive Israel for its s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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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범죄인 듯 기도합니다. 자신이 심판 받을 것처럼 두려워하며 기도합니다. 백성을 위하여, 형 아론을 위하여 중보 합니다. 금송이지 우상을 불살라 짖고 티끌같이 가늘게 갈아 시냇물에 부렸습니다. 철저한 심판 경고에 대한 대책은 철저한 회개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광야 역사는 반역의 역사요 외도의 역사였습니다. He prays as if it were his crime. He prays in fear as if he were going to be judged. I pray for the people and for my brother Aaron. The golden pine tree barks, grinds the idols into small pieces, and sprinkles them on the stream. The only countermeasure against a thorough warning of a referee will be thorough repentance. The history of Israel's wilderness has been a history of treason and infide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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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혜를 망각했고, 다짐을 버렸고, 말씀을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약속의 실현을 눈앞에 두고도 받지 않았습니다. 이렇듯 멸절 당해야 마땅한 순간에, 모세는 조상에게 하신 약속을 하나님께 상기 시킵니다. 세상 앞에서 하나님의 명예가 실추될 것을 염려하며 한 번 더 자비를 요청하였고, 놀랍게도 하나님은 기다렸다는 듯이 그 기도에 응답하셨습니다. He forgot his grace, gave up his vows, and did not trust his words. He did not receive the promise even when it was just around the corner. Moses reminds God of the promise he made to his ancestors at this time of need for extinction. Concerned that God's honor would be tarnished in front of the world, he once more asked for mercy, and surprisingly, he answered the prayer as if he had wai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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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의 완악함보다 더 강한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를 살렸습니다. 그 지독한 사랑이 지독한 우리의 죄악을 이겼습니다.
외도가 불러온 진노, 진노에서 나온 회개, 불순종보다 더 큰 사랑, 나는 누구를 위해 금식하고 중보 할 것인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요건은 무엇인가? 내가 환경을 탓하며 믿지 않고 있는 영역이 무엇인가?
God's love, stronger than Israel's perfection, saved us. That terrible love beat our terrible sin.
The anger brought by an affair, the repentance from the anger, the love greater than the disobedience, for whom will I fast and meditate? What are the requirements needed to move forward to a better future? What are some areas that I blame and do not believe in the enviro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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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세의 두 돌판 파기(13-17)
a.모세가 두 돌판을 받다:13-15
b.이스라엘의 반역과 두 돌판을 깨뜨리다:16-17
이스라엘의 반역 역사(18-24)
a.여호와의 분노와 모세의 기도:18-20
b.이스라엘 반역의 역사:21-24
모세의 기도(25-29)
a.모세가 여호와 앞에 엎드리다:25
b.모세의 기도:2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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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또 내게 일러 가라사대(13a)
내가 이 백성을 보았노라(13b)
보라 이는 목이 곧은 백성이니라(13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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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막지 말라(14a)
내가 그들을 멸하여(14b)
그 이름을 천하에서 도말하고(14c)
너로 그들보다(14d)
강대한 나라가 되게 하리라 하시기로(1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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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돌이켜 산에서 내려오는데(15a)
산에는 불이 붙었고(15b)
언약의 두 돌 판은 내 손에 있었느니라(1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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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본즉(16a)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범죄 하여(16b)
자기를 위하여(16c)
송아지를 부어 만들어서(16d)
급속히 여호와의 명하신 도를 떠났기로(16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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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그 두 돌 판을(17a)
내 두 손에서 들어 던져(17b)
너희의 목전에서 깨뜨렸었노라(17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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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내가(18a)
전과 같이 사십 주야를(18b)
여호와 앞에 엎드려서(18c)
떡도 먹지 아니하고 물도 마시지 아니하였으니(18d)
이는 너희가 여호와의 목전에 악을 행하여(18e)
그를 격노케 하여 크게 죄를 얻었음이라(18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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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심히 분노하사(19a)
너희를 멸하려 하셨으므로(19b)
내가 두려워하였었노라(19c)
그러나 여호와께서(19d)
그 때에도 내 말을 들으셨고(19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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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또 아론에게 진노하사(20a)
그를 멸하려 하셨으므로(20b)
내가 그 때에도(20c)
아론을 위하여 기도하고(20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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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의 죄(21a)
곧 너희의 만든 송아지를 취하여(21b)
불살라 찧고 티끌 같이 가늘게 갈아(21c)
그 가루를(21d)
산에서 흘러내리는 시내에 뿌렸었느니라(21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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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가(22a)
다베라와 맛사와(22b)
기브롯 핫다아와에서도(22c)
여호와를 격노케 하였느니라(2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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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23a)
너희를 가데스 바네아에서 떠나게 하실 때에(23b)
이르시기를 너희는 올라가서(23c)
내가 너희에게 준 땅을 얻으라 하시되(23d)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23e)
거역하여 믿지 아니하고(23f)
그 말씀을 듣지 아니하였나니(23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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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너희를 알던 날부터(24a)
오므로(24b)
너희가 항상 여호와를 거역하였느니라(24c)
그 때에 여호와께서(25a)
너희를 멸하겠다하셨으므로(25b)
내가 여전히(25c)
사십 주야를 여호와 앞에 엎드리고(25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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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 간구하여 가로되(26a)
주 여호와여 주께서 큰 위엄으로 속하시고(26b)
강한 손으로 애급에서 인도하여 내신(26c)
주의 백성(26d)
곧 주의 기업을 멸하지 마옵소서(26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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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종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을(27a)
생각하사(27b)
이 백성의 강 팍과 악과 죄를(27c)
보지마옵소서(2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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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께서 우리를 인도하여 내신(28a)
그 땅 백성이 말하기를(28b)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허락하신 땅으로(28c)
그들을 인도하여 들일 능력도 없고(28d)
그들을 미워도 하사(28e)
광야에서 죽이려고(28f)
인도하여 내셨다 할까 두려워하나이다(28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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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29a)
주의 큰 능력과 펴신 팔로 인도하여 내신(29b)
주의 백성(29c)
곧 주의 기업이로소이다 하였었노라(28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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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오를 직면하라_ Face your mistakes
눈물로 기도하라_ Pray with tears
미래를 준비하라_ Prepare for the future
무지하고 어리석은 백성의 변함없는 죄악을 보면서 참 지도자가 절실하게 필요함을 고백합니다. 또한 구원은 여호와께로 옴을 다시 깨닫고 감사를 드립니다. 내 위대하신 대제사장이시며 사도이신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주님, 내 어리석음과 반역을 바로 고쳐주옵소서. Seeing the unwavering sins of the ignorant and foolish people, I confess that I desperately need a true leader. I also realize and thank you again that salvation has come to the Lord. I praise Christ, my great high priest and apostle. Lord, correct my foolishness and treason right away.
2024.1.21.sun.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