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은타이어본점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원주에서 오신 스타렉스 회원님 차량입니다.
스타렉스에 적재로 인한 차고쳐짐에 차고를 보강하고 ,
타이어도 오래도록 튼튼한 사계절 올터레인 타이어로 교체해보기로 합니다.
스타렉스 작업내용
한국 다이나프로 AT2 235-65R17 타이어
빅풋 강성 인치업스프링 F/R
회원님께서는 조은타이어 매장에 방문하시기전에 먼저 전화문의를 주셨어요.
스타렉스 차고의 전륜과 후륜의 쳐짐을 보완하기 위해
빅풋의 강성 스프링을 장착하기를 원하셨고,
전륜보다 후륜의 쳐짐이 심하다고 고민하셨지만,
밸런스있는 차고를 위한 맞춤 스프링을 준비해두었습니다.
작업당일 실제 차고를 보니
전륜보다 후륜쳐짐이 심하더라고요.
전륜후륜모두 빅풋의 강성 인치업스프링을 장착해봅니다.
스타렉스 전륜 모습입니다.
순정 스프링을 탈거하고 스타렉스 전용 전륜 1인치업 스프링을 장착했어요.
스프링의 모습만 보아도
짱짱함이 전해지는듯 합니다.
다음은, 스타렉스 후륜의 차고 보강을 위한
빅풋 2인치업 후륜 스프링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순정스프링이 차고를 지지하는 모습이 다소 위태로워 보이기도 하네요.
빅풋스프링은,
뛰어난 강성을 자랑해
국내외 여러차종에 적용하여 많은 오너들에게 인정받았으며,
차량의 쳐짐예방, 차고보강을 위한 서스펜션입니다.
스타렉스의 기존에 장착된 타이어는
215-65R17 타이어였지요.
짱짱한 인치업 작업도 하였으니,
차량에 무리가 없는 범위에서
235-65R17 사이즈를 선택했답니다.
스타렉스 -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235 65 17 타이어 장착
AT2타이어의 장점
1. 다양한 세로홈-가로홈 블록패턴
: 타이어가 어느 방향으로라도 구동력(마찰력)을 잃지 않도록 설계된 블록 패턴입니다.
2. 움켜쥐는(Biting) 블록 끝단
: 더 나은 구동력 및 스노우 성능을 제공합니다
3. 타이어 옆면까지 확장된 가로형 돌출물
: 2:1조합의 돌출물은 오프로드 구동력을 배가시킵니다.
4. 계단식 블록 끝단 기술
: 계단식 면은 타이어 홈에서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잡아주는 소음방벽 역할을 하여 소음을 줄여줍니다.
5. 고무블록 체인 시스템
: 블럭들을 잡아주는 타이바는 블럭들의 움직임을 최적화시켜 주행시 안락감을 제공하며,
홈내에서 발생하는 소음도 저감시킵니다.
6. 타이어 바닥면 끝단 에어로 테크놀로지
: 바닥면 끝단의 홈을 통해서 노면 소음이 자연스럽게 발산됩니다.
7. 롱 마일리지 고무 컴파운드 적용
: 특별하게 만들어진 컴파운드는 자갈길 주행시 발생할 수 있는 얇게 뜯어짐(짐컷)현상도 줄이며, 타이어 총 수명을 증가시킵니다.
8. 더 넓어진 최적의 접지 현상
: 고르고 넓게 분산된 접지 압력은 타이어 이상마모를 방지하고, 타이어 마일리지를 증가시킵니다.
쓰임새가 다양해 많은 오너분들이 선택하는 스타렉스에게~
앞으로 더욱더 열일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타이어교체작업과 강성 스프링을 장착해드렸습니다 :)
지금까지 믿음직한 조은타이어에서
스타렉스 작업후기였습니다.
[조은타이어]
주소 : 경기 하남시 광암로 148번길 39 [조은타이어본점]
영업시간 : 08시~19시 (토요일08시~18시)
전화 : 02-442-2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