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차량은 본인의 택시입니다. 알을바로 까고 나올때의 모습이라 멋집니다.
YF쏘나타는 택시기사를 위해 탄생했다.
이런 주장을 하는 택시기사가 있습니다.
누구냐구요?
본인입니다.
YF쏘나타 택시가 길거리에 넘쳐나고 있습니다.
가격이 기존 NF에 비해서 300만원이나 비싸졌습니다.
그런데도 1000만원이면 사는 로체나 토스카 그리고 1200만원이면 사는 NF를 제치고
YF택시가 거리에서 늘어나는 이유가 뭘까요?
다소 엉뚱한 주장일지 모르지만
YF 쏘나타는 택시에게 아주 적합한 구조와 인프라를 가진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이유를 열거해보면
1. 연비가 좋다.
2. 차량실내가 기존 그랜져 급이다.
3. 동전 통이 구비되어 있다.
4. 사이드미러가 크고 구조적이라 사각이 없다
5. 실내등이 운전석 실내등에서 뒷자리 실내등을 조작한다.
6. 120은 기본이요. 140도 기본이다. 어떤 택시기사는 계기판 3시방향까지 밟았는데 풀엑셀도 아니었다고 한다.
7. 16인치 휠적용이라 보도와 차도 사이의 경계석에 문짝 충돌사고가 별로없다.
8. 과속방지턱을 넘을때, 쇼바가 딱딱해서 하채부분 접촉이 없다.
9. 쇼바가 하드해서 고속주행시 안정감있다.
10. 기본형조차 ABS기본으로 제공해준다.
11. 매트 걸쇄가 모든 매트에 있다.
모든면에서 ..YF는 택시 전용 모델입니다.
1. 연비는 기존보다 10~20% 대폭향상입니다. 이유는 저마찰 엔진오일을 채용했기 때문이랍니다.
2. 실내 사이즈가 기존 그랜저급입니다. 뒷자리 여성 3명 앉아도 편안합니다.
3. 센터페이스 아래쪽에 동구란 두개의 구멍보이시죠. 하나는 500원짜리 동전통 또하나는 100원짜리 동전통으로
구별하여 사용할수있습니다.
4. 사이드 미러의 형태나 구조 크기때문에 사각이 없어졌습니다. 보조 미러 달필요없습니다.
5. 운전석 실내등 버튼을 조작하여 뒷자리 실내등까지 한번에 조작가능합니다. 아주획기적입니다.
택시기사에게 엄청 편합니다.
6. 가끔 고속도로 달릴때, 놀랍니다. 100으로 달리고 있는줄 알았는데 게기판을 보면 130은 기본이요 140 우습습니다.
다른 차량 그냥 재낍니다.고속도로에서 날라다니는 차량이 YF입니다. 순간 가속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가스차가 이정도인데..희발류차는 어떨까요? 2400짜리는 정말 엄청날것같습니다.
가스차로 게기판 3시방향 까지 밟아밨다는분이 계십니다. 그것도 풀엑셀도 아니었다고 합니다. 이차의 최고시속은 얼마나 될까요?
궁급합니다.
7 흴사이즈 큽니다. 16인치 흴에 쇼바가 딱딱하여 하체가 높습니다. 따라서 도로와 보도 경계석에 문짝 충돌사고 별로없습니다.
8. 쇼바가 딱딱하여 하체가 과속방지턱에 부딛히지 않습니다.
9. 쇼바가 딱딱하고 안정감있습니다. 출렁거리지 않아 고속주행시 안정감있고 코너링시 안정감있습니다.
10. 기본형에도 Abs가 기본장착이라 안전합니다.
11. 모든 매트에 걸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끝으로, 모래튀는 소리 작살입니다. 하지만, 도로주행시 모래튀는 소리 얼마나 들을수있을까요?
원인을 분석해보니, 모래가 튀는 소리가 기존 nf에 비해서 심한이유는
도로와 차체사이가 더 벌어졌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차체의 높이가 높습니다. 돌이 더 높이 튀어올라..하체를 때리니 소리가 큽니다.
차는 안정감있고 모든면에서 따봉입니다. 님이 진정한 속도광이고 스마트한 것을 좋아한다면
yf를 선택하십시요.
연비가 너무좋아 택시기사들 사이에 인기랍니다.
차 잘나가지 연비좋지, 수리 쉽지..장시간 운전해도 편안하지. 좌석넓지..이건 뭐 흠잡을수없는
현대의 역작이지요.
현대가 일신우일신 하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택시를 타실때도 YF를 골라타십시요.
차가 커서 안정감있고 ABS기본 장착으로 안전하고 편안합니다. 뒷자석에 앉으면 몸을 감싸는 시트의
편안함을 느끼실수있을 것입니다.
첫댓글 연비가 얼마나오시는지 궁금하네여.,
시내주행시 리터당 6~7키로 정도나옵니다. 단순하게 비교할수는 없으나 기존에 차량보다는 높습니다.
저는 로체입니다,. 연비가 보통7이상... 최고로가면 8이상도 가더군요,, 7이하로는 한달에 두번정도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