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교회 예배(3월30일) -
*제목: 공동체의 정결함을 위하여
*말씀: 민수기 5장 2~3절
(민5:2~3)
2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명령해서 나병 환자나 유출병이 있는 사람이나 시체로 인해 부정하게 된 사람을 모두 진 밖으로 내보내게 하여라.
3 남자든 여자든 가리지 말고 내보내라. 그들을 진 밖으로 내보내라. 그래서 내가 그들과 함께한 진을 더럽히지 않게 하여라.”
*오멜(십분의 일 에바): '한데 묶다' '쌓아 올리다' '보리 한묶음'을 뜻함. 건조된 물건 단위로 약2.2리터(한 되 두 홉).
*배가 붓고 허벅지가 마르는 병(위점막하종양?): 위 점막 아래 발생하는 모든 종양. 상복부 동통, 복부 팽만감, 하혈 혹은 토혈(출혈), 오심과 구토, 체중감소, 소화불량, 연하장애의 증상을 보임.
*나병(한센병): 한센병균이 피부, 말초신경계, 상기도의 점막을 침범하여 조직을 변형시키는 질환. 적절한 치료시 전염시키지 않으며 성접촉이나 임신을 통해서도 감염되지 않음.
*유출병: 비정상적인 출혈이나 분비물(정액이나 고름등)이 흘러나오는 질병. 혈루증, 생리 포함.
*친자검사: 부모와 자식의 유전자를 비교하여 친자관계를 확인하는 검사. 강제인지나 친자관계를 부인하는데 쓰인다. 최근에는 부모중 한쪽이 빠진 경우에도 그 부모에 대한 친자검사가 이루어진다.
*오늘의 질문: 여러분은 여러분이 부모님의 자녀임을 지금 이순간 확신하시는지요?(때로는, 친자검사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드시는지요? 검사를 하려 한다면, '유전자검사'와 '하나님께 물어보는 것' 가운데, 어떤 방식을 선호하시는지요?)
*부정한 상태에 있으면, 스스로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위해 정결한 연후에 공동생활에 참여하여야,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잠시나마 세상의 질병과 질환에 사로잡혀 있다면, 스스로 공동체 모임을 자제하고 병원을 찾아가서 치료받고 약을 복용한 연후에 사회생활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환자들을 예비환자들과 떨어뜨려놓는 것은, 우리를 고쳐주고 살리시기 위함입니다. 때로는 몇 시간 몇 달 몇 년이라도, 하나님의 치유시간에 자신의 모든 삶을 맡겨 드리고 치유에만 전념하여, 그리스도의 말씀과 성령임재기도에만 매진하는 회개의 시간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출애굽 기간 내내 수많은 질병과 질환을 앓는 자들을, 진 밖에 머물게 하고 강력한 치유의 손길로 치유시켜주시고, 그들이 모두 치유함 받았을 때에야 '구름과 불기둥'이 이동을 시작했습니다(모세가 구스여자를 취한 것을 비방한 미리암이 나병에 걸려 진 밖에서 7일간 머문 사건). 그래서 만나와 메추라기와 샘물이 끊임없었듯이 치유와 회복의 기적도 끊김이 없었습니다! 이방 민족과의 칼과 창의 전쟁 외에는, 질병과 질환과 기근에 의한 죽음이 없었으며, 신발도 의복도 닳지 않았으며, 오직 하나님의 때에 늙어서 나이가 차서 천국으로 소천하는 '노환'으로만 죽음을 맞이했던 것입니다!: 이 모든 기적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우리의 하나님이심을 증명해주시기 위한 사랑의 표현이었음을 명심하십시오!
(신29:5~6)
5 여호와께서 너희를 광야에서 이끌고 다니신 그 40년 동안 너희 옷은 해지지 않았고 너희 발의 신발도 닳지 않았다.
6 너희는 빵을 먹지 않았고 포도주나 다른 술을 마시지도 않았다. 여호와께서 이렇게 하신 것은 주께서 너희 하나님 여호와임을 알게 하려는 것이었다.
(민12:14~15)
14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만약 미리암의 아버지가 그녀의 얼굴에 침을 뱉었다면 7일 동안 수치스럽지 않겠느냐? 그녀를 7일 동안 진 바깥에 가두어라. 그 후에야 들어올 수 있을 것이다.”
15 그리하여 미리암은 7일 동안 진 바깥에 갇혀 있었고 백성들은 그녀가 돌아올 때까지 길을 떠나지 못했습니다.
*'죄'란 무엇일까요? 죄란, 하나님의 뜻에 어긋난 생각이나 행동을 말합니다. 세상에서는 세상의 규칙이나 법규를 위반했을 때 범죄를 저질렀노라 하여 처벌하지만, 성경에서는 여호와 하나님께 신실하지 못하였을 때, 자기가 저지른 죄를 고백하는 회개로써 처벌을 대속하도록 해주시고, 물리적 배상을 피해자에게 1/5을 더해 갚도록 판결합니다. 다만, 피해자나 피해자의 가까운 친척이 없다면 피해액에 1/5을 더한 배상을 제사장에게 바쳐야 합니다. 또한, 숫양을 대속제물로 제사장에게 바치고, 제사장이 그를 위해 속죄해야 합니다. 대속제물을 받을 대상 피해자나 그 피해자의 가까운 친척이 없을 때는 이중대속(가해자와 가해자의 죄)이 필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제사장에게 드려진 속죄제물은 모두 제사장 소유가 되게 하심으로써, 우리 성도 모두가 예수그리스도 안에 거하게 된 것입니다!
(민5:6~10)
6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라. ‘남자든 여자든 누구에겐가 어떤 방식으로든 잘못을 저질러 여호와께 신실하지 못하게 되면 그 사람은 죄가 있으니
7 자기가 저지른 죄를 고백해야 한다. 그는 자신이 해를 끼친 것의 가치에 5분의 1을 더해 해를 끼친 사람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8 만약 그 사람이 그 잘못에 대한 보상을 받을 만한 가까운 친척이 없다면 그 보상은 여호와께 돌아가 제사장에게 속하게 된다. 그는 속죄를 위해 숫양을 더해 그것을 제사장에게 바치고 제사장이 그를 위해 그것으로 속죄할 것이다.
9 이스라엘 백성들이 제사장에게 가져오는 모든 거룩한 예물들은 다 그의 것이 된다.
10 각 사람이 준비한 거룩한 예물은 다 각자의 것이지만 제사장에게 드린 것은 제사장의 것이 된다.’”
*사랑받지 못하는 것에 대한 질투로 인해, 외간 남자와의 통정에 의한 자식을 얻고자 간음한 여인과, 자신의 아이가 아니라는 '의처증'에 사로잡힌 남자의 원망을 해결하고자, 하나님께서는 질투와 기억의 곡식제물인 보릿가루 1/10 에바를 제물로 바치게 하고, 질그릇에 성막 바닥 흙과 성수를 섞어 저주의 물을 만들고, 저주를 기록한 두루마리를 씻긴 쓴물(쓴맛나는 저주의 물)을 임신해있는 여자에게 마시게 합니다. 탈선해 남편을 배반하고 자신의 순결을 더럽힌 여자는, 배가 붓고 허벅지가 마르는 형벌을 당하게 되지만, 스스로를 더럽힌 적 없는 정결한 여인은 아이를 순산하게 됩니다. 다만, 이렇게 정결함이 입증되어도 남편은 무고의 죄책을 부담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검증은, 여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남자도 똑같이 적용되기에, 남자와 여자 모두, "일부일처제"의 엄격한 "하나님나라 가정제도"에 순종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민5:26, 29~31)
26 제사장은 그 곡식제물로부터 그 여자의 기억을 위해 한 움큼을 가져다가 제단에서 태우고 나서 그 여자가 그 쓴 물을 마시게 한다.
29 이것은 질투에 대한 법으로서 여자가 탈선해 남편을 배반하고 자신을 더럽혔을 경우에 적용된다.
30 혹은 남자가 질투심이 일어 자기 아내를 의심할 때에 적용된다. 제사장은 그 여자를 여호와 앞에 세우고 이 법을 모두 시행해야 한다.
31 그 남편은 죄로부터 깨끗하게 될 것이지만 그 아내는 자신의 죗값을 치러야 하기 때문이다.”
(민5:3)
3 남자든 여자든 가리지 말고 내보내라. 그들을 진 밖으로 내보내라. 그래서 내가 그들과 함께한 진을 더럽히지 않게 하여라.”
[결론] 세상의 죄악된 풍속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몸과 마음에 그리스도의 말씀과 계명을 새겨넣고, 날마다 매순간 성령님께 묻고 음성듣고 감동받는 삶으로써, 거룩한 성도의 정결을 실천하는 하나님자녀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저주의 쓴물을 마시기 전에, 아무리 저주의 맹세를 하게 하고, 스스로 죄를 입술로 고백하도록 할지라도, 쓴물에 대한 '아멘'의 순종이 없으면 쓴물의 효과는 사라집니다. 법정에 들어서는 증인이,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거짓말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세합니다'라는 선서를 하지 않으면, 결코 '위증죄'를 물을 수 없는 것입니다. 세상에서는 성경 속에 들어있는 수많은 율법과 계명이 무슨 의미인지도 모르면서, 가끔씩 성경말씀을 인용하여 자신들의 세상논리를 설명하지만, 그 논리를 그들이 입술로 선포하는 순간부터 그들은 '하나님나라의 위증죄'를 범하게 되어서, 그로인해 각종 질병과 질환과 사고를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도님들도 함부로 성경말씀을 인용하고, 함부로 성경말씀을 말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우이독경(쇠 귀에 경읽기)'이라 하더라도 그 효과는 곧 멸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기에, 성경속 이야기나 계명을 믿음없는 자가 말하지 않게 주의시키고, 조언해주어야 하겠습니다!
(민5:21~22)
21 여기서 제사장은 그 여자에게 저주의 맹세를 하게 해야 한다. ‘여호와께서 네 허벅지가 마르게 하시고 네 배가 부어오르게 하셔서 너로 하여금 네 백성들 가운데서 저줏거리가 되게 하실 것이다.
22 이 저주를 가져오는 물이 네 속에 들어가 네 배를 붓게 하고 네 허벅지를 마르게 하리라.’ 그러면 그 여자는 ‘아멘, 아멘’이라고 말해야 한다.
*축도: 우리주 예수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몸과 마음에 그리스도의 말씀과 계명을 새겨넣고, 날마다 매순간 성령님께 묻고 음성듣고 감동받는 삶으로써, 거룩한 성도의 정결을 실천하는, 저희와 성도들의 머리 위에 충만히 임하길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광고: 오늘 드리는 사순절(3월5일~4월19일) 넷째주일 예배는, 오전1부(11시), 성찬식, 5분설교, 천로역정 학습(오후1시30분~2시30분), 오후2부(16시), 성찬식, 5분설교로 진행됩니다!
☆'SMC미니스트리 4월 예배모임은 4월26일(토) 오전11시에 진행됩니다!
☆부천동행공동체 예배는 매주 수요일 오전11시에 진행됩니다!
☆2025년4월 성찬식은 4월27일에 드려질 예정입니다!
☆2025년6월6일 진행될 예정인 "2025년 제1기 치유세미나"의 일정을 위해 중보 부탁드립니다!
☆사도신경과 주기도문을 암송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회조직 편성 안내: 교회 교적자는 2개의 부서(학습부서/전도부서)에 반드시 등재 및 소속되어야 하오니, 많은 협조부탁드립니다!
*'성찬식'과 '5분 설교' 안내: 성찬식'은 매달 끝주에 드려지며, 성찬식 후에는 곧바로 대표기도자분들의 '5분 설교'가 진행될 예정입니다(미리 준비해주세요)!!
*다음 카페[동행교회DHCM(http://cafe.daum.net/csmministry)]와 네이버 카페[동행교회DHCM(https://cafe.naver.com/csmministry)] 자주 방문해주시고, 스텝게시판(운영관련 게시판)에 올리는 내용은 필독해주세요!
*동행교회의 예배(SMC미니스트리/부천동행/인천동행)와 사역(말씀치유와 장애인 섬김)에 성령님이 늘 함께 해주시길 중보해주세요!!
*상담진행 안내: 상담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문자나 음성통화로 언제든지 전화주시면 서로의 시간이 편할 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의 검색창에 '동행교회(DHCM)'로 주소 검색홍보 시작했습니다! 카톡 오픈채팅방(경조사방)도 개설했으니 성도님들의 많은 활동도 부탁드립니다! 특히 네이버카페 많이 가입해주세요^^
*세례식: 3주(월~금:15일<15시간>) 세례자교육후 세례('어린이<만13세 이하>'/'입교<만14세 이상>'/'학습세례'도 동일함. 단, '유아세례<만1세 미만>'는 부모와 유아 동반 1주<7시간>교육후 세례). 교육기간과 교육방식은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