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가계여행』NO5 ▷▷장가계 민족 대형가무쇼 <매력상서>
관광지 특색:
1. 이는 상서 문화의 축소판이고 토박이 풍속의 영혼이며,장가계 연예계의 금자간판이다.
2. 상서 자녀들의 감정을 남김없이 표현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또 다른 상서를 알게 한다.
3·대형 예능 모닥춤 파티, 중남지역의 민족가무극장- <매력상서>
관광지 기본소개:
매력상서 대극장은 장가계 무릉원풍경구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극장으로 2000년 3월에 설립되었고 15년의 발전을 거쳐 전국의 유명한 관광 문화 공연 실체가 되었다. 상서 민족의 특색이 짙고 뚜렷하며 대륙,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중국인 지역, 더 나아가 한국, 일본, 동남아 등지에서 비교적 높은 지명도와 명예를 누리고 있다.28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연예장-매력상서대극장은 풍경이 수려하고 기이한 봉우리가 우뚝 솟은 장가계세계지질공원, 무릉원풍경명승구 안에 위치하고 소박하고 우아하며 대기가 두꺼워 무릉원 자연경관과 더욱 잘 어울린다.
공연 프로그램:
▪묘족 고무▪변경 도시▪계단을 오르다▪모고스▪뽕나무가 등대를 달다▪합장연
▪딸회▪울며불며 시집가다▪후난 성▪연회장외 모닥불 공연...
묘족 고무
상서 묘족 고무는 중국 묘족 지역에서 가장 독특한 무용 예술이다.그것은 호남성 상서수고무서토가족묘족자치주 경내의 길수시, 봉황현, 노계현, 보정현, 화위안현, 고장현 등에 전해진다.국가 문화부는 2004년 4월에 제2차 중국 민족 민간 문화유산 보호 공사 시험에서 상서토가족 묘족자치주를 보호 시험구에 포함시켰다.묘족 고무는 시범 지역의 중점 보호 프로젝트다.
변경 도시
심종문의 변두리 도시에 있는 푸른색 이야기에 따라 푸른색과 천보, 나송 간의 사랑을 묘사했고 장면은 상서 자녀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계단을 오르다
'등루'는 광서 금수차산 요족의 독특한 결혼 풍습이다.요족은 예로부터 여자를 장가들게 하고 연애를 자유롭게 하는 전통이 있다.그가 거주하는 집들은 모두 나무 구조의 난간식이다.집안에 있는 처녀가 연애할 나이가 되자 부모는 그녀를 기중기에 가서 살게 하여 남자 청년들과 밀회하기 편리하게 하였다.밤의 장막이 내릴 때마다 그 처녀는 펜던트 안에서 연인을 기다린다.가무 형식으로 요족 총각의 간절한 마음을 드러내다.
모고스무
모고스무는 토가족 제사 의식에서 생겨났고 지역 내의 각 현지, 청지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주로 상서주 용산현, 영순현, 보정현, 고장현 등지에 전해진다.정월이 되면 토가족 촌민들은 볏짚을 묶어 복장으로 삼아 원시 초민들이 어렵하고 농경하는 등 이야기를 맡아 조상들의 창업 공덕을 제사하고 가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기를 기원한다.모고스는 인물, 대사, 간단한 이야기 줄거리와 일정한 공연 양식을 가지고 마을이나 성씨를 단위로 번갈아 개최하며 5일에서 9일 동안 지속된다.전부 고대 토가어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일부 토어는 오늘날 사람들이 번역할 수 없다.지금까지 보존된 연극은, (즉 사냥),,,, 등 있다.
뽕나무 가 등대 를 달다
은 상서에서 유행하는 남녀 두 사람이 듀엣하는 혁명 민가로 장가계 상식현의 민가이며 송조영은 비엔나 골드홀에서도 불렀다.
합장연
동족은 민풍이 소박하고 열정적이고 손님 접대를 좋아하는 민족으로 줄곧'손님 뺏기'풍습이 전해져 왔다.빼앗을 수 없는 것이 있으면 손님이 많은 집에 가서 상의하고 손님을 나누어 달라고 요구해야 한다. 손님이 많은 집에서 동의하지 않으면 건의를 한다. 손님이 없거나 손님이 적은 집에서 자신의 음식을 가져와 함께 먹을 수 있고 테이블이 부족하면 윷을 놓는다. 이것이 바로 훗날의 합계연이다.경쾌한 무용이 끝난 후에 동족 아가씨들은 무대에서 내려와 현장에 있는 모든 친구들을 무대에 초대하여 동족 가무를 추게 할 것이다.
딸회
딸회는 토가족의 가장 대표적인 민족 전통 명절 중 하나로 수백 년 동안 독특한 절속 문화를 형성했고 화하 대지에 여성의 빛이 돋보이기 때문에 주목을 받았다.일반적으로 매년 음력 7월 7일부터 12일까지 며칠은 전통적인'딸회'길일로 지금은 토가족이 모인 지역의 민족 명절로 발전했다.
울며불며 시집가다
울며불며 시집가는 것은 토가족 특유의 풍습으로 예로부터 현시대까지 이어져 왔다. 울며불며 부르는 방식으로 처녀의 마음속에 숨겨진 복잡한 심리, 섬세한 감정을 남김없이 표현했다.결혼 전 보름에서 1월이 되면 신부가 울기 시작하는데 그 형식은 한 사람이 울고 두 사람이 울고 여러 사람이 함께 우는 것이다.울부짖는 내용은 구제도에 대한 비난, 중매인에 대한 야유, 옛정에 대한 토로, 가족에 대한 그리움, 여성에 대한 찬양, 미래에 대한 동경이 있고 사회가 발전하고 문명도가 높아지면서 울부짖는 내용도 끊임없이 새로워진다.
《매력상서》를 무대에 올리는 근본적인 목적은 관중들의 기이한 탐유 심리를 만족시키고 상서의 독특한 지리와 인문 중 하나를 느끼게 하는 것이다.현장의 음악이 무섭고 장면이 음산하기 때문에 관중들은 이 프로그램을 볼 때 반드시 주변의 노인, 아이와 여자를 잘 보살펴야 한다.
『장가계여행』NO5 ▷▷장가계 민족가무대극장 <매력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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