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2023년 1월 18일(수) 11시, '수산회(水山會)' 친구들은 1호선 월계역(1번출구)에서 집결하였다. 10명의 친구들은 월계역에서부터 경춘선 숲길을 출발하였고 난, 조금 늦게 출발하여 공릉역에서 내려 경춘선 숲길을 찾아 갔었다.
경춘선 숲길은 폐선된 옛 철길을 새롭게 조성한 철길 산책로와 공원이다. 경춘선은 서울과 춘천을 오가던 철로이다. 서울시가지 확장에 따라 철도노선이 바뀌면서 광운대역에서 구리 갈매역 구간이 폐선되어 열차운행이 중단되었다.
전철 1호선 월계역 1번출구로 나와 경춘선 숲길 안내 간판을 따라가다 보면, 녹천중학교가 나오는데, 그 곳서부터 경춘선 숲길이 시작된다. 좀 더 걷다보면, 경춘철교를 만나게 된다. 철교와 옆에 걸을 수 있는 길을 만들었고 철교 아래로는 도로와 중량천이 있다.
경춘선 숲길은 전철 1호선 월계역 근처 경춘철교에서 서울시 경계인 담터마을 구간이고, 약 6km이다. 난 경춘철교 근처의 숲길에서 친구들을 만나 함께 경춘선 숲길의 일부를 걷고, 뒤풀이의 시간을 맞춰 서울과학기술대학교로 가 저수지 근처에서 가지고 온 간식을 먹고, 청운관 등을 거쳐 단체로 증명사진도 촬영하였다.
뒤풀이는 공릉역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중간쯤에 '무봉리토종순대국'에서 순대모듬 안주에 막걸리를 마시고 순대국을 맛있게 먹었다. 그동안 게스트로 몇 번 참석한 김진 산우는 고맙게도 뒤풀이 협찬을 하였으며, 수산회 20회의 산행은 고덕산과 일자산(서울둘레길 3코스 일부)을 걷기로 하였다. 돌아오는 설날에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면서...
◈ 산책일/집결 : 2023년 1월 18일(수) / 1호선 월계역 1번출구 (11시)
◈ 산책코스 : 월계역-녹천중학교-경춘철교-경춘선 숲길-무봉리순대국집-서울과학기술대학교-경춘선 숲길-담터마을-뒤풀이장소-공릉역-집
◈ 참석자 : 11명 (종화, 김진, 진오, 경식, 승렬, 윤상, 재웅, 용복, 영훈, 양기, 황표)
◈ 뒤풀이/장소 : 순대모음 및 순대국에 막걸리 / '무봉리토종순대국' <노원구 공릉동 389-9. (02) 977-7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