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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답변/ 오송역에 관련해서 몇가지 나온 이야기를 보자면요.
Hey remi 추천 0 조회 837 07.02.10 12:00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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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2.10 15:27

    첫댓글 그리고 보니까 얼마전에 통근형전동차로 쓰일 차량의 주문이 들어갔다고 한번 나왔었죠... 빠르면 내년 말에 선을 보일듯 하지만... 만약 이 차량이 등장하게 된다면 지금의 전철화노선들에서는 분명히 효율적으로 쓰일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적어도 경부, 호남, 충북, 중앙, 영동, 태백에서는 이들 차량이 투입될수 있을 듯 하니까요..

  • 07.02.10 19:16

    요구 2 의 경우에는 현재 오송<ㅡ>조치원은 청원공영 권역셔틀 52, 53 번이 운행중에 있기 때문에 이를 조치원역까지 연장하면 무임셔틀버스는 필요없겠죠...... 다만 청원군청과 청주시내버스 회사들이 청원공영 권역셔틀 52, 53 번의 조치원역 연장을 꺼려한다면 무임셔틀버스가 아마 필요할지두 모르겠습니다.

  • 07.02.10 19:21

    다만 셔틀전동차가 운행한다면 왠지 오송(아님 천안)<ㅡ>청주국제공항 구간만 뛸거 같습니다.(왜냐??? 이미 위에서 알려드렸듯이 52, 53 번선 청원공영 권역셔틀이 있기 때문인데다 끝까지 조치원역 안간다면 무임셔틀버스가 필요할지두 모르기 때문이죠......)

  • 작성자 07.02.10 19:25

    조치원은 구조상이나 수요상이나 필요가 없습니다. 남쪽으로 가봐야 대전아닙니까? 그러나 오송만 운행한다는것도 그건 아니죠. 그러기엔 너무 짧습니다. 천안 연결은 두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낳습니다. 무환승이나 한번환승으로 서울방향전철이나 장항선을 이용할수 있죠.

  • 07.02.11 09:35

    차라리 CDC나 들어가버리면 -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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