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충훈고와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교육위원이 함께 만든 SDGs홍보가 버스에 게재되다'
버스에실려 시민에게 다가가는 2030 안양시지속가능발전목표(SDGs)
2023년 충훈고등학교에서는 안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협력하여 3학년 학생 대상으로 학년특색사업을 기획진행하였다.(부장:윤방실 지도교사:이경화) 학교측은 먼저 학생들에게UN의 전 지구적 실천과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17개에 대한 심화교육을 실시하게 되었고, 교육을 담당한 안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소속 강사들은 SDGs이해와 실천이라는 주제로 이론강의를 하였으며, 실천활동으로 학생들은 시민들에게 SDGs를 홍보하기 위한 슬로건과 포스트 등 다양한 목표에 맞는 홍보물을 만들었다.
3학년 학생들은 여러목표들중 평소 관심갖고 있었던 주제나 목표에 따라 자유롭게 이동하여 교육을 받고 주제에 맞는 홍보물을 직접 그리면서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서 깊은 이해를 하게 되었다.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여 만든 홍보물은 주제에 따라 다양하였고, 공모전을 통해 대표작을 정하고 최종적으로 3편을 선정하여 버스외부 광고로 부착하게 되었다.
충훈고등학교관계자는 '학교옆이 바로 버스차고지가 위치하고있고, 매일 학생들이 타고 다니는 버스에 본인들이 직접 기획하고 민든 SDGs목표달성을 위한 광고가 보다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게 된다면 더욱 보람되고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될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안양시에서는 올 하반기 안양형 SDGs가 선포될 예정인데 "이번 충훈고등학교 학생들의 작품이 버스 광고를 통해 아직은 시민들에게 낯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환경과 기후위기,불평등완화등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것"이라고 전했다.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충훈고등학교가 함께만들어 가는 안양형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을 위한 홍보및 광고는 더욱 멋지게 안양시내를 달리며 시민들과 함께 달려나갈것이라고 본다.
안양시자원봉사센터 SNS 기자 문명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