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빠빠빠입니다. 인사가 늦었습니다.
빠빠빠 탁구 클럽 회원 여러분, 추석 명절을 맞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빠빠빠 탁구 클럽은 별도의 운영진 없이, 회원 여러분과 용품사의 참여로 운영되는 카페입니다. 항상 부족하지만, 열정적인 참여와 후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매년 추석 명절이 되면 처갓집 가기 전 근처 남포동에 잠깐 들렀다 가는 게 기본 코스입니다. 남포동은 처갓집 근처라 연애시절 추억도 많은 곳이고, 국제 시장에서 이것저것 살 것도 많아 특히 와이프가 반드시 들렀다 가려 합니다.
남포동에 가게 되면 가장 큰 문제가 주차입니다. 올해도 근처 롯데 쇼핑몰을 이용했는데, 놀라운 점은 롯데 백화점이 휴무였습니다. 이 대목에 코로나 시절이 아니면 절대 보기 힘든 장면입니다.
최상은 아니었지만, 하늘은 꽤 맑고 푸르렀습니다.
이 역시 코로나 탓이겠지만, 남포동 거리에는 사람이 정말 없었습니다. 보통 추석 정도 되면, 밀려다닐 정도는 아니더라도 사진 찍는다고 잠깐만 한 눈을 팔아도 와이프를 잃어버리기 일쑤였는데, 올해는 아주 편안했습니다.
남포동에 오면 와이프를 눈치를 보다 필수적으로 들리는 곳이었지만, 올해는 가지 않았습니다. 혁신적 풀 프레임이라는 말도 전혀 꽂히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옆에 있는 대형 매장 한 곳은 문을 닫았습니다. 아무리, 스마트폰 카메라가 대세라고는 하지만, 저는 아직도 DSLR만 사용합니다. 그것도, 무려 20년 전에 출시된 구닥다리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들고 다닐 때마다 일부러 바닥에 떨어뜨려 당장 카메라를 바꾸고 싶지만, 이게 집에 와서 결과물을 보면 자기만족에 도저히 바꿀 수가 없습니다. 아직도, 되지도 않은 필름 감성을 쫓는 걸보면, 카메라만큼은 겉 멋이 빠지질 않습니다. 덕분에, 사진 한번 찍고 나면, 어깨, 손가락, 팔꿈치 아프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아니, 이 양반이 마스크도 안쓰고..
부산 중부 경찰서, 창선 치안센터, 이 골목에서 그 유명한 남포동 맛집 거리가 시작됩니다.
맛집 거리의 하늘만큼은 여전히 바쁘고 빈 곳이 없었습니다.
와이프는 이곳에서 큰아이에게 줄 옷 몇 개를 구입했습니다. 개인적 차이겠지만, 저는 이곳에서 음식은 절대 사 먹지 않습니다. 예전에 설거지 하는 모습을 한 번 보고는 도저히 손이 가질 않더군요. 그래도, 맛집 거리에는 꽤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올해는 함께 하는 추석 명절이 아닌 코로나를 걱정해야 하는 추석으로 바뀌고 말았습니다.
남포동에서 그리 오랜 시간을 보내진 않았습니다. 2시간 정도 돌아보고는 곧바로 처갓집으로 향했습니다.
저는 와이프 뒷모습을 찍은 사진이 아주 많습니다. 지금은 많이 다르지만, 예전에는 사진 찍는다고 하도 왔다 갔다 하는 통에 와이프 앞 모습보다는 뒷모습을 찍은 사진이 많습니다.
어이!!! 내년에는 코로나가 완전히 사라질까?????
남포동에만 오면 건물 사진을 많이 찍게 됩니다. 전부 와이프와의 추억 때문입니다. 이해는 하면서도 한국식 개발이 참 안타까운 게, 추억의 장소도 몇 년 있다 가면 예전의 모습이 전혀 없습니다. 물론, 모든 건물들이 세련되지고, 모던해졌지만, 추억만큼은 거의 대부분 사라졌습니다. 와이프랑 남포동에서 거의 2년 동안 데이트를 했는데, 지금은 건물 몇 개 제외하면 똑같은 모습이 거의 없습니다.
이 골목 어딘가 쯤에서 제법 알콩달콩 했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찾지도 못하겠습니다.
그러고 보면, 남포동은 거대한 롯데 쇼핑몰이 들어선 게 가장 큰 변화이긴 합니다. 롯데 쇼핑몰 방향으로는 하늘 보기도 힘듭니다.
카페 활성화를 위해 빠빠빠 탁구클럽 카페 앱을 다운 받아 주세요!!
http://cafe.daum.net/bbabbabbatakgu/h9E6/33
(카페 앱 추가 하는 방법)
|
첫댓글 빠빠빠님도 행복한 연휴 보내세요~^^
무거운(?) 카메라로 사진 찍으시느라 힘드셨겠네요ㅎ
국민학생때 부산역에서 지하도 따라 남포동까지 그리고 거기서 보수동 책방까지 자주 갔었습니다. 보수동이 지금도 있을까요?
보수동 작년까지는 있었어요..
영화 친구에서 나온 계단도 그대로..책방은 많이 없어지고,카페와 잡화파는곳으로 바뀌었더라고요
꼭 예전 사진 보는 거 같네요~~. 아마도 이 사진도 오랜시간이 지나면 그때 그 시절 사진이 됬겠지요~~^^
꽃분이네는 없는건가요? ㅎㅎ
꽃분이는 국제시장안에 있는데..작년에는 사람들 그리 많지않더라고요,
늘 카페관리 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건강한 연휴 보내시길~~^^//
빠빠빠님 덕분에 저도 오랜만에 남포동 거리를 사진으로 구경해 보네요...^^
남포동이 자갈치시장근처로 알고있는데..
작년까지 매년 부산출장가면..여기는 꼭 갑니다..
깡통시장에서 파는 떡볶이..잊을수없는 맛이라서..한까는 반드시 때우고 갑니다 ㅋㅋ
빠빠빠님 안녕하세요?!
연일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좋은 글을 올려 주셔서 넘 감사드리며 잘 보고 갑니다.
추석명절을 빌어서 가족끼리 오붓하게 데이트를 하셨군요!
부산하면 해운대와 자갈치시장과 남포동이 넘 유명하지요!
암쪼록 빠빠빠님께서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바라오며 추석 연휴 잘 보내세요!
익숙한 곳이네요^^
빠빠빠님 글 읽고 갑자기 깡통시장하고 보수동책방골목 가고싶어져서 와이프한테 가자고했더니 오늘 코로나확진자 뉴스를 보여주네요.부산이 서울보다 많아졌네요ㅠㅠ 다음기회로 미뤄야겠습니다.초량 살땐 자주 갔는데 이사 온 뒤로는 몇년동안 안 갔네요.
덕분에 남포동 나들이 다녀온거 같네요~ 사진 감사합니다~ 건강유의하시고 남은 연휴 행복하세요🤗
스마트폰 사진만 보다가 색다른 사진을 보니까 좋네요 따듯하고 멋스럽습니다
일광카메라 ㅋㅋㅋ 진짜 오래된 곳이지요 ㅋ
날씨도 좋고 좋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