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십댄스(몸찬양) 함께 하실 분 01094701315로 연락 주세요. 몸찬양만 하셔도 되고, 신학도 함께 하셔도 됩니다. 주중 한 번이고, 거의 동호회처럼 운영됩니다. *샬롬! 설재종목사입니다. 제가 학장으로 있는 영성반석신학교 에서 함께 신학 공부하기를 소망합니다.(토요일만 강의,죽전역) 031)261-0191으로 연락 주세요~~ *홈페이지 접속 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만나보세요^^ http://holyrock.kr/ ←클릭 *유투브에서 ‘[백석]주향기교회-영성반석신학교’라고 검색하시면 예배동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예배드릴 수 있습니다. (좋아요. 구독 클릭!)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일새벽설교’검색하시면 앱을 통해서 문자로 설교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23.3.14(화요설교)“술을 마시다가 법을 잊어버리고”
<여는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시며,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께 예배드리고자 합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게 인도하여 주시고, 이 예배를 기뻐 받아 주시옵 소서. 이 예배를 통해서 저희의 심령이 변화되게 하여 주시옵 소서. 저희의 죄를 회개하오니 사하여 주시고, 저희의 기도에 응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와 동행해 주시고, 악한 영의 세력은 물리쳐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사도신경>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성경> 잠언 31장 4-7절 31:4 르무엘아 포도주를 마시는 것이 왕들에게 마땅하지 아니하 고 왕들에게 마땅하지 아니하며 독주를 찾는 것이 주권자들에게 마땅하지 않도다 31:5 술을 마시다가 법을 잊어버리고 모든 곤고한 자들의 송사를 굽게 할까 두려우니라 31:6 독주는 죽게 된 자에게, 포도주는 마음에 근심하는 자에게 줄지어다 31:7 그는 마시고 자기의 빈궁한 것을 잊어버리겠고 다시 자기의 고통을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설교> 할렐루야~! 오늘은 ‘술을 마시다가 법을 잊어버리고’ 라는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오늘 본문, 특히 4절이 반복을 통해서 강조하고 있는 것은 독한 술을 마시고 만취하는 일을 삼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왕이 술을 마셔서는 안 된다는 것은 아니고, 독한 술을 마시고 만취하지 말것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독주를 즐겨 마시면 그 자체로서 실수를 하기 마련입니다. 또한 실수를 할 정도가 되면, 정신도 잃을 수 있고 각종 향락, 방탕, 쾌락 추구로 연결되기 때문에, 한 나라의 운명을 걸머 쥔 왕에게 독주는 나라를 망하게 하는 원인이 될 가능성이 정말 큽니다. 특히 독주를 마시고 판단력이나 분별력이 흐려지면 공의를 잊어버리고, 과부나 가난한 자 등 모든 곤고한 자들의 송사 를 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죽게 된 자에게 독주를 주고 근심하는 자에게 포도주를 주라고 합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유대 관습에 의하면 슬퍼하는 자에게는 포도주 한 잔을 건네 주었다고 합니다. 이 한 잔은 육체적 고통과 정신적 고뇌 가운데 있는 자들의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며 회복시키는 효력이 있다고 도 하지만, 오늘 본문에서는 객체가 왕이라는 사실을 생각 해 볼 때, 음주를 은근히 비꼬는 말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도자급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이러한 술의 폐해를 꼭 생각해야 합니다. 술의 쾌락에 빠져서는 모든 일을 그릇되게 판단하고, 계획한 일들을 망치게 됩니다. 지금 우리 주변을 보면, 술 한 잔 한다면서 거기에 멋진 분위기를 입혀서, 술 한잔하는 것이 마치 사람들이 원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것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고, 또한 TV에서도 좀 부추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결국 술문화에 젖게 하는 것임을 아시길 바랍 니다. 그렇게 술 문화에 젖는 것은 결국 술 중독, 음주중독으로 이어지게 되고, 무슨 일이 있어도 꼭 술을 찾게 되는 알콜 중독이 되는 것입니다. 서서히 우리를 조여오는 술의 공격을 지혜롭게 피하고, 물리 치면서, 하나님의 뜻을 제대로 실천하는 매일매일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193. 성령의 봄바람 불어오니 1. 성령의 봄바람 불어 오니 믿음의 새싹이 움터 오고 성령의 단비로 흡족하니 메마른 영혼을 적셔주네 불 같은 성령 임하시니 마음에 기쁨 넘쳐나네 2. 성령의 생수를 마시는 자 갈급한 심령이 해갈 되고 성령의 충만함 받은 자는 마음의 평안을 누리겠네 성령의 감동 받은 자는 주님의 사랑 깨닫겠네 3. 성령의 은사를 받은 자는 시기와 질투가 사라지고 성령의 지혜를 받은 자는 이웃과 한 형제 되었도다 성령의 권능 받은 자는 사랑의 복음 전파하세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하나님의 자 녀, 빛의 자녀로서 빛을 발하는 삶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이름으로 모든 악한 영은 물리치며 담대하고 기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몸이 아픈 사람의 병을 낫게 해 주시 고, 직장과 가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면서 하나님의 뜻 을 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세상의 흐름에 휩쓸리지 않게 보호하여 주시고, 그 속에서 당당히 주님의 사랑을 나타내게 하 여 주시옵소서. 직장을 얻게 하시고, 승진케 하셔서 선한 영향 력을 발휘함으로써 하나님께만 영광 올려드릴 수 있도록 인도 하여 주시옵소서. 남을 용서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용서의 마음 주시고, 사랑할 수 없는 사람에게 주님의 큰 사랑 넣어주시옵소 서. 저희의 모든 죄를 사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성령 충만하 여 사탄의 교묘한 꾀임에 빠지지 않도록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 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 멘.
<오늘도 간구하신 것은 모두 응답되실 줄 믿으시며, 감사와 기쁨으로 개인기도 드리시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신학을 배우시길 바랍니다. 영성반석신학교로 연락주세요. 031-261-0191 용인 죽전역 도보로 10분거리, 토요일만 강의 (학장 설재종 목사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