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누 여성들은 성인이 되면 얼굴과 팔에 문신을 새겼는데, 얼굴에 미소 짓는 모양의 문신을 새겼다.
문제는 이게 멀리서 보면 거대한 콧수염으로 보인다.
15~18세기만 해도 아이누인들은 일본의 홋카이도를 중심으로 동쪽으로는 러시아 캄차카 반도의 남부, 북쪽으로는 러시아 사할린의 남부, 남쪽으로는 일본 혼슈의 동북부 지역까지 분포하였다.
그래서 아이누 인은 주거의 분포에 따라 홋카이도 아이누 족과 사할린 아이누 족, 쿠릴 아이누 족으로 나뉜다.
사할린과 쿠릴 열도의 아이누 족은 북방 민족이나 러시아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홋카이도의 아이누 족과는 문화적 차이가 나타나며, 강제 이주 등으로 오늘날에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홋카이도 아이누 족도 급격한 인구 감소와 민족 정체성의 상실 위기를 겪고 있다.
홋카이도에 거주하는 아이누 족의 숫자는 1993년에는 23,830명이었지만, 2000년 3월에는 23,767명으로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
첫댓글 전통을 무시할수없지만 좀...비호감적인 문신이네...
편견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도래인 일본인하고 너무 차이가 난다 아마 시베리아에 살던 원시부족들이 흘러가서 거주했나 문신안하는게 오히려 더 이쁘게 보이네요
일본인들애게 사람이하 개취급 받던 사람들입니다. 이누란 말도 개란 뜻입니다.
직역이요? 비유가요? 어디서 알 수 있을까요?
@듬직한사내 아이누란 아이누족의 말로 사람 이라는 뜻이지만 아일본인들은 아이누족들으을 이누(개)라고 부르며 사람 취급도 안하고 있습니다.
자료는 찾아 보면 많아요.
잘 봤어요.
감사합니다 연휴 잘 보내세요
몇몇군데 포샵질한 의심드는 사진이 많네..
안해도 검색하면 볼 수 있는데 시간들여 조작했단 의심을 하는 이유는 뭘까요?
@듬직한사내 작성자가 했다는게 아니라 그 원본 사진이 포샵되어 있을거란 말씀드리는겁니다..
일본에서 자체적으로 과거 사진들 포샵질 많이 하니깐...
@퍼팩트맨 해명하시는 그 설정도 공감은 안됩니다. 그리고.설령 이런 사진에 포토샵을 누가 했다면 그건 윤곽을 살리려고 한거일 수도 있고 아이누족 여성이 아닌 사람의 얼굴에 덧 씌울수도 있구요.
올린 저나 의구심을 갖은 본인께서도...그냥 이런 컨셉으로 문신을 했구나 정도로만 봐주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고의성이 없어 보이거나 의도가 확인안된 게시물에 대한 필요치않은 다른 시각은 올린 사람이나 ...제게 마이너스를 주시거든요
@듬직한사내 해명도 아니고. 하고싶지도. 해명할 일도 한적 없습니다..
님 하고 연관되지도 않은 일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하시는군요.
실제로 일본은 과거 일본인들 사진을 포샵질해서 추녀를 평범하게 평범한이를 미인으로 쌍꺼풀을 포샵하고 윤곽을 고치는 일을 했었습니다.
또한 한국의 불상조차 일본인스럽게 고치는 작업을 하며 일본 유물인양 과거를 조작하고 왜곡하는 수많은 작업을 했었습니다.
그 일로 미루어 보아 일본의 과거 자료란것이 잇는 그대로 믿을수있는것인가에 대한 합리적 의심을 해본것 뿐인데..
무엇이 님에게 마이너스를 준다는것이죠?
고의성 여부를 왜 따지는거죠?
학술적 관점에서 의문을 제기하는것이 금기 사항인가요?
@듬직한사내 님을 의심한것도 님을 욕한것도 아니고..
일본의 왜곡을 의심해본것인데.. 왜 님이 올리는 자료는 무엇이든 의심하거나 다른견해를 말해서는 안된다는 건가요?
무조건 받아들이고 있는그대로만 봐라? 강요하십니까?
왜 게시물에 다른 시각은 인정 못한다는거죠?
굉장히 위험한 발언을 하시네요.
@퍼팩트맨 아무 사진이나 44장을 뽑아서 보는 이들이 불편없게 비슷한 크기로 재단하시고 영상 찾아서 비율 맞게 조절해서 다시 구동하고 글 찾아서 올려주세요. 비슷한 댓글 달아드릴께요.
@듬직한사내 얼마든지 다세요...
대환영입니다..
제글 어디에서 님이 그렇게 화가 나셨는지는 모르겠는데..
첫글에서 오해하신것 같아 님한테 한게 아니라 일본이 그러하니 일본을 의심 하는거라는 뜻을 전달해 드렸는데..
굉장히 불쾌해 하시네요..
댓글을 보니 님이 고생해서 게시글 올렸는데.. 그 고생을 마치 내가 모독한거 마냥 글을 올리셨네요.. 그또한 이해 하기 힘들군요.
도대체 왜 이러시는지 역지사지해서 이해하려고 해도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는군요.
게시자를 공격하는 댓글이나 조롱하는것도 아니고..
누군가 게시물을 올리면 거기에 반응하는 사람들은 각각 다 생각이 다를거고 다양한 의견이나 느낌들이 있을수있는것인데.
@듬직한사내 아무의견도 내지 말고 박수만 치라는 말씀이신가요?
님은 어떤 삶을 살고 어떤 위치에 있는분인지 ..다른이 게시글에 님 생각을 전혀 적지 않으시는지 어떤지 모르겠지만..
사소한 일에 화를 잘 풀지 않으시는거 같네요.
도리어 교조주의적 태도를 취하며 제 댓글을 지적하는것에 제가 도리어 상처를 받았는데..
님한테 한 이야기가 아니라는데도 다른 시각을 필요치 않다..라고 상대의 반응을 강요하는듯한 태도는 아닌거 같습니다.
이거 무서워서 다른 주제로 토론이나 논쟁같은건 엄두도 못내겠네요.
비슷한글 달고 싶으시면 제 예전글 많으니깐 찾아서 얼마든지 달아도 됩니다 님 화가 풀릴때까지..
제글에 댓글 느는건 언제나대환영입니다.
오키나와인이 일본인이 아니였듯 아이누족도 일본인은 아닙니다..지금까지도 비공식적으로 오키나와와 아이누족은 차별을 당하고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