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서울지하철 7호선 일평균 승객수(승하차합계) | |||
역명 |
승객 |
역명 |
승객 |
장암 |
2,252 |
강남구청 |
38,761 |
도봉산 |
18,575 |
학동 |
46,565 |
수락산 |
31,081 |
논현 |
46,773 |
마들 |
22,781 |
반포 |
10,148 |
노원 |
44,739 |
고속터미널 |
29,485 |
중계 |
29,873 |
내방 |
27,034 |
하계 |
40,011 |
이수 |
29,200 |
공릉 |
27,517 |
남성 |
22,093 |
태릉입구 |
15,938 |
숭실대입구 |
29,534 |
먹골 |
16,991 |
상도 |
27,397 |
중화 |
25,660 |
장승배기 |
22,357 |
상봉 |
36,000 |
신대방삼거리 |
27,668 |
면목 |
30,850 |
보라매 |
18,547 |
사가정 |
29,845 |
신풍 |
25,178 |
용마산 |
14,339 |
대림 |
15,949 |
중곡 |
19,754 |
남구로 |
31,150 |
군자 |
21,086 |
가산디지털단지 |
46,694 |
어린이대공원 |
32,306 |
철산 |
39,704 |
건대입구 |
21,902 |
광명사거리 |
49,327 |
뚝섬유원지 |
17,078 |
천왕 |
7,124 |
청담 |
51,170 |
온수 |
14,060 |
총합계 |
1,154,496 |
평균 |
27,488 |
자료는 2007년도 기준이며, 출처는 서울특별시도시철도공사홈페이지입니다.
첫댓글 7호선은 대체로 승객이 느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이용객 5만을 넘겼던 상봉, 4만5천을 넘겼던 철산역의 부진이 눈에 띕니다. 상봉의 경우는 아마도 중앙선개통의 여파 같습니다. 신상봉역개통시까지는 원상회복이 힘들 듯합니다.
2년후면 상도가 줄고 터미널, 반포 승객이 늘어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상도 산동네 재개발 지역 때문에 줄어도 조금 줄듯.. 아니면 숭실대 역이 더 늘던가...
G? 자? 다 완성하면 좀 늘어나겠지요...
아;;;;;; 재개발 중이군요........9호선때문에 중대학생이 그리 가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청담(51,170)>광명사거리(49,327)>가산디지털단지(46,694)>논현(46,773)>학동(46,565)>노원(44,739)>하계(40,011)>철산(39,704)>강남구청(38,761) 대략 이 정도의 순이군요. 이용객 상위권 그룹은 거의 그대로 가는 것 같습니다. 내부에서 약간의 순위변화가 있긴 하더라도... (물론 환승역의 경우를 배제한 상태이니 이를 포함하면 순위가 약간 바뀔 수는 있지요)
5호선이랑 거의 비슷하네요. 다만 역수는 5호선이 더 많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7호선이 5호선보다 더 많다고 볼수 있을듯.[ 7호선 평균은 27488이지만 5호선 평균은 23000정도로 기억]
7호선은 10000명 이하 역이 천왕,장암 이 두군데 뿐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