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F문제 때문에 1년간 고생하였답니다..
서비스센타에 한 5번 넘게 들어갔다는데
갈때마다 뭘 바꾸고 뭘 바꾸고
강제재생하고를 하엿지만
한 보름 타고나면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
차수리닷컴을 방문하셨는데...
사실은 이렇다고 생각합니다..
예초부터 DPF를 교환하여야하는데
비용이 너무 비싸 부담이 많이가서 교환하지 못하고
주변 부품만 교환을 하니 잘 될리가 잇나요...
그리고 DPF를 막히게 한 원인을 찾아 정비를 해야하는데
이레저레하면 2백은 거뜬하게 넘길수 잇으니
대부분의 분들이 저렴한것부터 이것저것 하면서
좋아지겟지 하고 기도를 올리는 것 이랍니다..ㅎㅎ
근데 좋아지겠습니까...
P242F DPF막힘
고장코드가 점등되고 나서
악셀을 밟아도 차가 나가질 않습니다..
페일모드로 진입 할 정도로
차량 상태가 완전 메롱입니다..
보통은 고장코드를 지우고 바로 시운전하면
정상적이다가 고장코드가 점등이 되곤 하는데
이 차량은 코드 지우고 악셀밟으면
고장코드가 바로 점등 될 정도로 상태가 심각합니다..
차압발생량 측정을 할려고
악셀을 밟는데
무부하 테스터에서 3000RPM을 넘지 못합니다..
좀 심각하군요...__::
우선 혹시나 모를 상항을 대비하여
재생부터 수배 후 작업에 들어가기로 합니다..
DPF 탈착 후
DPF 막힘률 11.8hpa
제가 지금까지 본 것 중 최강입니다..
DPF막힘이 너무 심해 연소 된 배기가스가
대기로 배출되지 못하고 엔진쪽으로 다시 역류 할 만큼
상태가 좋지않다는 것 입니다..
상상은 하지마세요...ㅎㅎ
DPF에 증체되어있는
PM수트 및 ASH를 1000℃의 고열을 이용하여
태우는 작업 - DPF버닝 클리닝을 하고 잇습니다..
자동차에서는 터보 보호기능때문에
최대 850도까지 밖에 올라가지 않기에
이용을 하고 싶어도 못하지만
차수리닷컴에서는 이렇게 화끈하게 해 드린답니다..^^
흔적도 없이요...ㅎㅎ
현제 작업을 하고 잇는 QM5차량은
DPF상태가 상상이상으로 좋지 않기에
사실 여러번 반복적으로 클리닝을 하였답니다..
그런데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DPF 버닝 클리닝 후
DPF흐름율 3.7hpa
클리닝 전_후 8.1hpa만큼 효율이 좋아졌습니다..
이 정도면 완전 신품 수준입니다...
이게 바로 정비하는 맛 입니다..
참고로 이 차량은 2011년 QM5 차량으로
차압파이프가 1개 장착되어있어
전단 후단 압력 차이는 점검할 수 없답니다.
DPF를 차량에 장착 후
상태가 얼마나 좋아졋는지 부하테스트를 해보니까
아주 좋아졌다는것을 알 수 있답니다..
이 정도면 됬겠지예...^^
DPF가 정상적으로 좋아졌다는것을 확인 후
엔진의 상태에 맞게 ECU 맵 데이타 셋팅을 합니다..
20만킬로가 다 된 상태이기에
인젝터, 터보차저의 밸런스를 조정하여
DPF활성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립니다..^^
일명 부스트 압력 조정 ECU맵핑
제가 또 이 힘든걸 해 냅니다..^^*...
방문하여주셔서 억수로 감사드리며...
제발 DPF가 고장나면 차수리닷컴!
억지로라도 알려주세요...
이중삼중 고생하지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