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도 목회자의 우선순위 3가지!!
- 조태성
#무안비행기사고가족들을위해서
#나라와지도자를위해기도합니다
1.
개척 3년차 즈음 연말이었습니다. 감동을 주시는 듯해서 한 달 정도 하나님 앞에서 잠잠히 머무를 때였어요. 제가 어떤 존재이며, 어떻게 살기 원하시는지 여쭤보며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였는데요.
삶과 신앙, 목회 가운데 본질적인 우선순위를 자주 점검하도록 성령님의 감동으로 인도해주신 내용들이 있습니다. 크게 3가지 입니다.
2.
<첫째, 친구의 정체성을 기억하기>
나 자신이 목사이기 전에 자녀요, 친구의 정체성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바라보실 때 사역 성공했다는 사람들 칭찬 많이 받는지의 여부로 판단하시기 보다, 하나님 자녀요 친구로서 성삼위일체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로 가장 행복할 때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목사인 제가 진정 예수님만으로 인하여 행복할 때, 저를 통해 예수님을 보게 되는 성도님들도 행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성령님께서는 수시로 제 마음에 감동을 주십니다.
3.
“태성아, 교회 갈 때 목사의 정체성으로 먼저 가지 말자. 너 역시 다른 성도들처럼 먼저는 하나님의 아들이요 친구로서 교회에 가자. 성도로 교회에 가자.”
그래서 집에서 교회로 출발해서 이동하면서 계속 성령님과 친밀하게 교제 나누면서 의식합니다. 목사가 아니라 성도로 교회 간다는 인식을 체크합니다. 목사인 제가 먼저 아들이요 친구로서 예수님의 크신 사랑에 젖어 들어서 행복해야 합니다. 성령님과 친밀하게 동행하는 삶에서 행복을 누리고 얻는 것이 필요합니다.
4.
<둘째, 가정에 충실하기>
가장 먼저 세우신 공동체인 가정에 충실한 목회자여야 합니다. 가정을 잘 다스리지 못하는 사람이 하나님의 교회를 잘 이끌 수 없다고 하신 말씀을 시금석으로 삼아야 합니다(반대로 가정이, 자녀가 우상이 되어서도 안 될 것입니다).
목사는 가장으로서 가족을 사랑하고, 행복한 가정 분위기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제가 강단에 섰을 때 가족부터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제 아내가 가장 은혜를 많이 받고 있다는 간증을 하곤 하는데 주님께서 격려해주시는 음성처럼 느껴집니다.
5.
만약 제가 인도하는 예배에서 가족이 은혜를 받지 못한다면, 그 어떤 사역의 성공도 사람들의 칭찬도 예수님 보실 때 실패입니다. 다행히도 아내부터 아이들도 나름 좋게 평가해줘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목회자 가정이 행복한 모습을 볼 때 성도님들 가정도 주님 안에서 행복해질 수 있다는 소망을 품습니다.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자 본받기를 힘쓸 것입니다. 저도 가정이 행복하신 선배님들의 강의나 책, 개인적 교제를 통해 본받고자 노력 중입니다.
6.
<셋째, 하나님 앞에 머물기>
목사가 교회에 머물며 하나님과의 접촉과 만남을 즐거워해야 합니다. 목사로서 이 정체성을 풍성하게 누려야 할 장소가 바로 섬기는 교회입니다.
현재 우리 교회에서도 심방이나 성도의 교제, 부흥회, 긴급한 일을 제외하고는 언제나 교회에 아들이요 친구로서 하나님 앞에 나아가 기도로 머물기를 즐깁니다.
7.
아버지 하나님을, 예수님을, 성령님을 사랑하며 사랑받고, 교제 나누는 기쁨과 즐거움을 빼앗기지 않고자 개척 목회의 우선순위로 두고 있습니다. 그럴 때 목사가 교회에서 누리는 하나님의 임재와 영혼의 기쁨을 성도님들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섬기시는 교회마다 2025년 새해 첫 금요예배, 금요기도회가 있으실 텐데요. 함께 하늘 아버지 앞에 자녀요, 친구로 나아가 말씀과 기도의 즐거움을 풍성하게 누리시길 소망합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금요예배 #금요기도회 #NEWLIFE새생명교회 #중보기도 #홍영희권사님 #이학섭목사님 #김형민목사님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중동 #러시아 #우크라이나 #를위해기도합니다
첫댓글 아멘아멘 ^^
샬롬 목사님 ^^
2025년도 목회자의 우선순위 3가지를 마음에 새기며 감사드립니다 ^^
자녀요, 친구의 정체성으로 성령님과 친밀한 교제를 힘쓰고요^^
행복한 가정 위해
사랑하고 섬기며
하나님 앞에 더 오래
머물기를 실천하는
새해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복된 말씀으로 목회자의 우선순위를 지킬게요♡♡♡
기도 사역과 송구영신 예배로 너무나 애쓰셨습니다 목사님 ^^
금요기도회에서 만나뵐게요 ^^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앞에서 우선순위를 지키시려고 힘쓰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큰 감동을 받습니다.
오늘도 함께 함이 기쁨입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밤 보내셔요.^^♧
감사합니다. 목사님
저도 성령님과 자녀요 친구로써 교제에 힘쓰며 주님 앞에 머물기 힘쓰겠습니다.
무엇보다 가정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은혜의 자리서 뵙겠습니다.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함께 중요한 우선순위를 추구할 수 있어서 감사해집니다.
평안한 밤 보내셔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샬롬♧^^ 목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써 교제에 힘쓰고 하나님 앞에 머무는 시간을 철저하게 지키며 가정에 충실하겠습니다.
잠시후에 교회에서 뵙겠습니다.^^
샬롬 형제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힘쓰시는 형제님을 통해 늘 감동을 받습니다.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평안한 밤 보내셔요.
샬롬입니다.^^♧
아멘♡
주신 말씀을 새기며
2025년 목회자의 우선순위를 잘 지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