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미판매 이지 신발 주문으로 5억6500만달러 확보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7/24/adidas-gets-565m-in-orders-for-unsold-yeezy-shoes
이전에 Kayne West로 알려진 래퍼가 일련의 반유대주의 발언을 한 후 Adidas는 Ye의 Yeezy 신발 라인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파일: Shannon Stapleton/Reuters]
2023년 7월 24일에 게시됨2023년 7월 24일
파이낸셜 타임즈는 아디다스가 판매되지 않은 이지 신발 400만 켤레에 대해 5억 800만 유로(5억 6500만 달러) 이상의 주문을 받았는데, 이는 회사의 "가장 낙관적인 예측"보다 나은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첫 번째 물량에 대한 주문으로 독일 스포츠웨어 회사가 남은 재고에 대해 큰 손실을 입지 않아도 될 가능성이 있다고 신문은 월요일에 말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사진: 일본 유명 패션 디자이너 이세이 미야케 별세, 향년 84세목록 2/4사진: 펑키한 팬 패션으로 월드컵을 눈부신 광경으로 바꾸다4개 중 3개 목록FTX, '구식 횡령' 감행 : CEO목록 4/4'펑크의 여왕' 비비안 웨스트우드, 향년 81세로 별세목록의 끝
아디다스는 과거 Kanye West로 알려진 래퍼가 소셜 미디어와 인터뷰에서 일련의 반유대주의적 발언을 한 후 지난 10월 Ye와의 소멸된 파트너십에서 Yeezy 신발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
수익성이 높은 라인을 잃게 되면서 독일 스포츠웨어 회사의 1분기 매출이 약 4억 4천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판매되지 않은 운동화에 대한 강력한 수요는 Yeezy의 반유대주의 폭발과 최근 마케팅 감소로 인해 Yeezy 브랜드가 너무 독성이 있었을 것이라는 아디다스 본사의 두려움을 진정시켰다고 FT는 소식통을 인용하여 말했습니다.
아디다스는 로이터 통신사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회사는 지난 5월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반유대주의와 인종차별주의에 맞서 싸우는 단체에 기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FT는 개별 자선단체에 얼마를 기부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며 첫 단계로 미국과 중국의 5개 자선단체를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FT는 소식통을 인용해 "5개 자선단체에 850만 유로 이상을 기부하는 방안을 논의했지만 결정된 바는 없다"고 말했다.
판매에서 기부된 최종 금액은 회사가 Yeezy 재고 수익의 상당 부분을 기꺼이 지불할 의향이 있기 때문에 훨씬 더 커질 것이라고 보고서는 말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아디다스는 남은 이지 주식을 매각하겠다고 발표하기 전에 올해 손실을 예상했었다.
출처 :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