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건강 상식(健康 常識)에 속지 말라]
01. 체중과 콜레스테롤을 함부로 줄이지 말아야 한다.
갑자기 체중을 줄이면 혈중 지방인 콜레스테롤도 감소하게 된다. 그런데 이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만들고 각종 호르몬의 재료가 되므로 생명 유지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다.
즉, 콜레스테롤이 감소하면 암뿐만 아니라 뇌출혈, 감염증, 우울증 등으로 사망할 수도 있는 것이다. 체중을 줄이는 것보다, 조금 살집이 있는 편이 오래 사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02. 영양제보다 매일 달걀과 우유를 먹는 것이 좋다.
달걀과 우유는 20종류이상의 아미노산을 전부 갖고 있는 영양이 풍부한 완전식품이다. 우리 몸의 20%는 단백질로 이루어져있으며, 이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은 20 종류가 있다.
일본 내 장수 지역의 노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기름진 음식을 잘 먹는 사람이 오래 살고 있었다.
지방이 콜레스테롤과 호르몬을 만들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기 때문이다. 한국 속담에 "먹고 죽은 귀신이 때깔도 좋다."고 하지 않았던가?
03. 술도 알고 마시면 약이 된다.
과음은 금물이지만, 아주 약간의 술은 혈관을 확장시켜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추며 긴장완화 및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준다.
04. 다시마나 미역을 과도하게 섭취하지 마라.
해조류에 함유된 요오드는 생명유지에 반드시 필요한 미네랄이지만, 지나치게 섭취하면 갑상선암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다. 다만, 적당히 먹으면 보약이 될 수 있다.
05. 염분이 고혈압에 나쁘다는 것은 거짓이다.
비타민C의 결핍은 특정 질환을 일으킬 뿐이지만, 염분의 결핍은 생명을 위협하게 한다.
일본인의 고혈압증은 98%이상이 소금과는 무관하며, 신장이나 호르몬, 혈관이나 혈액의 문제 때문이다.
오히려 소금의 나트륨 성분은 뇌가 보내는 명령을 신경세포에 전달하는 등, 생명 유지와 깊은 관련이 있는 귀한 식자재인 것이다.
06. 커피는 암, 당뇨병, 뇌졸중 예방에 아주 좋다.
1)커피 속 카페인은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2)커피에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암, 관절염, 심혈관질환등의 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한다. 3)그 외에도 통풍, 당뇨 위험을 예방하고 심장질환 위험을 감소시킨다 한다. 4)크림이나 당분 첨가가 없는 블랙커피 하루 2잔정도 마시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긍정적이라 합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