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배려는 타인의 마음을 열게 하는 열쇠입니다. ^^
-----
현재 신남네거리에는 2호선 서문시장역이 있고 향후 3호선과의 환승역이 될 겁니다.
사실 지금의 서문시장역(신남네거리)에서 서문시장까지는 조금 거리가 떨어져 있죠.
그래도 대구 내외에서 서문시장의 인지도가 높고 향후 환승역이 될 거란 점에서 그런 역명이 붙은거라 사료됩니다.
그런데 3호선이 건설되면 서문시장 코앞에 있는 동산네거리에 3호선 역이 들어설 겁니다.
그렇게 되면 가장 가까이 있는 이 역이 '서문시장역'이 되어야하는게 맞지 않겠습니까?
이 점에서 제가 서문시장역 역명의 위치가 잘못되었다..고 말하고싶네요.
2호선까지밖에 없는 지금이야 지금의 서문시장역이 서문시장에서 가장 가까워서 괜찮다 치더라도
3호선이 개통되면 상황이 달라지지 않습니까?
이미 익숙해진 사람들이야 문제없겠지만 혹 서문시장을 처음 찾는 사람이 역명만 믿고 서문시장을 찾아오다가
고생하실수도 있겠다 생각도 들고요. 무엇보다도 서울의 총신대입구역처럼 가까운 역을 놔두고 굳이 먼 곳에
있는 역에다가 해당 시설의 이름을 역명으로 사용하는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는 3호선 동산네거리에 생기는 역을 '서문시장역'으로 하고 지금의 서문시장역은 해당 교차로의 이름을
따서 '신남네거리역'으로 하거나 아니면 예전 계획대로 '동산역'으로 바꾸는게 좋을 거라고 여기는데요.
여러분들 의견은 어떠십니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대구분들.. 서문시장역 역명에 대해서..
대구왕촌놈
추천 0
조회 345
08.01.24 15:57
댓글 2
다음검색
첫댓글 저도 그 생각을 했었습니다 나중에 3호선 개통되면 꼭 바꾸었으면 하는 사안입니다 승객들 혼동도 꽤 될것으로 보이거든요 일단 3호선 역명을 정할정도로 진척이 되면 그때 쯤 시청에 강력히? 문의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동의합니다. 3호선개통전까지는 서문시장역으로 하되 3호선 개통 후에는 기존 서문시장역을 동산역으로, 3호선의 해당역엔 '서문시장입구'역으로 하는 것이 좋겠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