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대니 팬텀 ( Danny Phantom, 2004년 )
영제 Danny Phantom
감독 부치 하트맨
각본 스티브 마멜
제작 니켈로디온 | 넬바나
음악 가이 문
장르 코미디 | 판타지 | 액션 / 전체이용가 / TV-Series / 22분 X 53화 / 미국
줄거리
캐스퍼 고등학교 1학년인 평범한 소년 대니. 성격은 조용하고 수줍음이 많으며 내성적이다. 어느날 유령 퇴치사인 대니의 부모님이 낯설고 이상한 기계를 만들어냈다. 그 기계는 인간이 살고 있는 현실 세계와 유령이 살고 있는 유령 세계를 잇는 신기한 기계였고, 대니는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기계 안으로 들어가 본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버튼을 잘못 눌러 기계의 벼락으로 대니는 정신을 잃고 만다.
정신을 차리고 난 뒤 대니는 깜짝 놀란다. 하얀 머리와 빛나는 초록빛 눈동자, 유연한 몸과 가지고 있지도 않았던 초능력까지. 그리고 대니는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을 알아차린다. 이제부터 자신이 멋대로 현실 세계에 들어와 인간들을 괴롭히는 유령을 유령 세계로 돌려보내야 한다는 것을...
작품소개
니켈로디온의 국내 채널인 닉 코리아에서 방영중인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2004년 3월부터 미국에서 첫선을 보이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총 3시즌에 걸쳐 53화가 방영되었다. 평범한 고등학생 소년 대니 펜튼이 우연히 부모님이 만드신 기계로 인해 초능력을 지닌 유령 대니 팬텀이 되어, 유령 세계를 빠져 나와 현실 세계를 어지럽히는 사악한 유령들을 물리친다는 내용의 작품이다.
제작자인 부치 하트맨에 의하면 처음 기획 당시에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유령퇴치팀의 이야기를 다룰 생각이었다고 하나, 결국 최종적으로는 주인공 스스로가 유령이라는 설정으로 변경되면서 이름도 '대니 팬텀(Danny Phantom)'으로 결정되었다고 한다. 캐릭터는 <킴파서블>의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했던 스테판 실버의 디자인에 부치 하트맨의 추가적인 수정을 덧붙여 완성되었다. 유령 세계라는 독특한 세계관 속에서 틴에이져 유령 대니의 활약이 눈부신 작품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