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십댄스(몸찬양) 함께 하실 분 01094701315로 연락 주세요. 몸찬양만 하셔도 되고, 신학도 함께 하셔도 됩니다. 주중 한 번이고, 거의 동호회처럼 운영됩니다. *샬롬! 설재종목사입니다. 제가 학장으로 있는 영성반석신학교 에서 함께 신학 공부하기를 소망합니다.(토요일만 강의,죽전역) 031)261-0191으로 연락 주세요~~ *홈페이지 접속 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만나보세요^^ http://holyrock.kr/ ←클릭 *유투브에서 ‘[백석]주향기교회-영성반석신학교’라고 검색하시면 예배동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예배드릴 수 있습니다. (좋아요. 구독 클릭!)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일새벽설교’검색하시면 앱을 통해서 문자로 설교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23.3.16(목요설교)“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여는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시며,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께 예배드리고자 합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게 인도하여 주시고, 이 예배를 기뻐 받아 주시옵 소서. 이 예배를 통해서 저희의 심령이 변화되게 하여 주시옵 소서. 저희의 죄를 회개하오니 사하여 주시고, 저희의 기도에 응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와 동행해 주시고, 악한 영의 세력은 물리쳐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사도신경>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성경> 잠언 31장 10-20절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의 값은 진주보다 더 하니라 그런 자의 남편의 마음은 그를 믿나니 산업이 핍절하지 아니하겠으며 그런 자는 살아 있는 동안에 그의 남편에게 선을 행하고 악을 행하지 아니하느니라 그는 양털과 삼을 구하여 부지런히 손으로 일하며 상인의 배와 같아서 먼 데서 양식을 가져 오며 밤이 새기 전에 일어나서 자기 집안 사람들에게 음식을 나누어 주며 여종들에게 일을 정하여 맡기며 밭을 살펴 보고 사며 자기의 손으로 번 것을 가지고 포도원을 일구며 힘 있게 허리를 묶으며 자기의 팔을 강하게 하며 자기의 장사가 잘 되는 줄을 깨닫고 밤에 등불을 끄지 아니하며 손으로 솜뭉치를 들고 손가락으로 가락을 잡으며 그는 곤고한 자에게 손을 펴며 궁핍한 자를 위하여 손을 내밀며
<설교> 할렐루야~! 오늘은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라는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겠느냐..라고 하는 것은 현숙한 여인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현숙한 여인이란 온갖 미덕들, 덕목들, 영예 그리고 여러가지 일들을 감당할 능력ㄹ 등을 가진 여인입니다. 이러한 여인은 지혜가 귀중한 것처럼 진주보다도 귀한 것입니 다. 진주처럼이 아니라 진주보다 더 귀한 여인인 것입니다. 현숙한 여인은 집의 가산을 잘 관리해서 그 가정이 풍족한 삶을 살게 합니다. 그래서 남편에게 신뢰감을 줍니다. 당시에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는 예비 신랑의 경우에 신부를 선택하는 기준 중에서 중요한 한 가지는 여자가 가산을 잘 관리할 수 있느냐는 것이었기도 했습니다. 현숙한 아내는 부지런히 손으로 일합니다. 따라서 힘든 수고도 기쁨으로 해 낸다는 것입니다. 특히 본문에서는 좀 사회적으로 높은 신분에 있는 가정임을 알 수 있는데요..이러한 가정의 여주인이 기쁜 마음으로 일했다는 사실은 오늘날의 게으로고 일하기 싫어하는 주부들에게도 도전 이 됩니다. 실제로 이스라엘 역사 속에서 여인들의 근면성이 사라졌던 유다 왕국 시대를 배경으로 기록된 것이 아닌가..하는 견해도 있습니다. 아무튼 현숙한 여인은 좀 먼 데 가서 일을 해서 돈을 벌어오 기도 합니다. 밤이 새기 전에 일어나서 자기 집안 사람들에게 음식을 나누어 주며 여종들에게 일을 정하여 맡기며 밭을 살펴 보고 사며 자기의 손으로 번 것을 가지고 포도원을 일구며 힘 있게 허리를 묶으며 자기의 팔을 강하게 하며 자기의 장사가 잘 되는 줄을 깨닫고 밤에 등불을 끄지 아니합니 다. 말 그대로입니다. 그리고 손으로 솜뭉치를 들고 손가락으로 가락을 잡는다고 합 니다. 이것은 물레질을 하면서 천을 짜는 못흡입니다. 현숙한 여인이 집안 가사에 쓸 천을 짜기 위해서 물레질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놀랄 일은 그렇게 가사일을 하고 가정을 관리하고, 가정의 자산을 관리하는 현숙한 여인이 가난한 자에게 손을 펴며 궁핍한 자를 위하여 손을 내민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현숙한 여인이 자신의 소유를 움켜 쥐고만 있지 않고 타인에게 베푼다는 것입니다. 현숙한 여인은 그 손으로 부지런히 일을 하지만, 또 그 손으로 가난한 자를 돕는 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근면으로 얻은 부를 이기적인 목적에만 사용하지 않고 선행과 구제를 많이한다는 것입니다. 사도 행전 9장에 나오는 도르가라고 하는 다비다도 선행과 구제를 많이했는데 죽게 되자 베드로가 무릎을 꿇고 기도하고 ‘다비다야 일어나라’ 하니 다비다가 눈을 떠 베드로를 보고 일어 나 앉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현숙한 여인이 가산을 잘 관리하면서 선행과 구제를 많이 함으로써 예수님께 긍휼하심을 얻을 수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과 선한 영향력을 끼치게 됩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처럼 이 시대에 그러한 현숙한 여인을 찾을 수 있을까요?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라고 했습니다. 나중에도 나오지만, 현숙한 여인을 찾기 위한 제 1차적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그 여인이 하나님을 경외하는가 안 하는가..입니다. 앞으로 아내를 맞이해야 하는 여러분 모두 현숙한 여인을 찾기를 소망합니다. 그리고 결혼을 하고 싶은 여성분들 모두가 현숙한 여인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 처음은 바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입니다. 모든 지혜의 근본도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에서 나옵니다. 오늘도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을 우선으로 함으로써 지혜, 능력, 건강, 평안이 가득한 하루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420. 너 성결키 위해 1. 너 성결키 위해 늘 기도하며 너 주안에 있어 늘 성경보고 온 형제들 함께 늘 사귀면서 일하기 전마다 너 기도하라 2. 너 성결키 위해 네 머리 숙여 저 은밀히 계신 네 주께 빌라 주 사귀어 살면 주 닮으리니 널보는 이마다 주 생각하리 3. 너 성결키 위해 주 따라가고 일 다급하여도 당황치 말고 참 즐거울 때나 또 슬플때나 너 주님만 믿고 늘 따라 가라 4. 너 성결키 위해 늘 기도하며 네 소원을 주께 다 맡기어라 너 성령을 받아 주 섬겨 살면 저 천국에 가서 더 잘섬기리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하나님의 자 녀, 빛의 자녀로서 빛을 발하는 삶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이름으로 모든 악한 영은 물리치며 담대하고 기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몸이 아픈 사람의 병을 낫게 해 주시 고, 직장과 가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면서 하나님의 뜻 을 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세상의 흐름에 휩쓸리지 않게 보호하여 주시고, 그 속에서 당당히 주님의 사랑을 나타내게 하 여 주시옵소서. 직장을 얻게 하시고, 승진케 하셔서 선한 영향 력을 발휘함으로써 하나님께만 영광 올려드릴 수 있도록 인도 하여 주시옵소서. 남을 용서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용서의 마음 주시고, 사랑할 수 없는 사람에게 주님의 큰 사랑 넣어주시옵소 서. 저희의 모든 죄를 사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성령 충만하 여 사탄의 교묘한 꾀임에 빠지지 않도록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 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 멘.
<오늘도 간구하신 것은 모두 응답되실 줄 믿으시며, 감사와 기쁨으로 개인기도 드리시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신학을 배우시길 바랍니다. 영성반석신학교로 연락주세요. 031-261-0191 용인 죽전역 도보로 10분거리, 토요일만 강의 (학장 설재종 목사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