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확한 자료 제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기서 말씀하신 1) 구제항암+이식에서 구제항암은 어떤항암제를 말씀하신건지 혹시 알수있을까요? 그리고 세가지 선택지 중 가장 관해율이 높은 방법은 어떤건지 또한 궁금합니다. 제가 직접찾아 알아내야하는데 너무 방대한 자료들로 인해 이렇게 이미 알고계신 정보를 여쭙게되어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조금씩알찹에 불응이 아닌 재발 dlbcl 환우들의 ICE, DHAP, ESHAP, GDP와 같은 구제항암에 반응하는 확률은 40~60%, 완전관해율은 30~40%. 최종 50% 정도가 이식 가능하게 됩니다. 그런데 알찹 불응군은 관해율이 ~30%, 완전관해율이 ~15% 정도로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이 그룹에 폴리비 요법이 더 나은 관해율을 보입니다. 임상은 여러가지가 있고 신약들이 많아 폴리비 요법이 부담되시면 임상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께 상의드려 보십시오.
@steller15%에 반드시 들어가고싶네요..! 그렇게 될거라고 생각하고 희망을가지며 치료받아야겠습니다. 폴리비요법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하신 말씀도 그렇고 저도 그동안 여기저기 찾아보니 폴리비가 가장 좋은 선택지같아보이더라구요. 폴리비요법으로 진행하는걸로 교수님께 말씀드려야겠습니다. 고견 주심에 치료플랜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텔라님이 15%를 말씀하신 건 알찹 불응군이 구제항암을 받았을 경우에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어머님의 경우, 4개월 만의 이른 재발이므로 불응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폴라이비로 결정하셨으니 ‘폴라이비+BR’을 받게 되실 듯한데, 그 치료법으로 하시면 확률은 더 높아질 겁니다. 폴라이비+BR은 고가이지만, 비교적 부작용이 적은 치료법입니다. 모쪼록 좋은 결과 얻으시길 빌겠습니다.
네 완전관해율이 낮지만 울어머니께서 관해되시면 100%니까요! 꼭 관해되시길 바라면서 긍정적인마음으로 잘 치료받고 간호해야겠습니다! 낮은 완전관해확률때문에 좀 염려되는 마음이 크지만, 낮은 확률이라도 완전관해 되지 않은경우는 없으니까요!! 어머니께서 큰 부작용 겪지 않으시고 잘 넘어갈 수 있기만을 바랄뿐입니다. 좋은결과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바쁘실텐데 지나치지않으시고 답글 달아주시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 기간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요? 알찹을 했지만 워낙 독한 친구라 암세포가 다시 보인다면 소위 더 독한 항암제를
사용해서 치료할 수 밖에 없겠죠..
우문현답이십니다!!
알찹 치료군의 10~15%가 불응판정(알찹으로 관해 실패 혹은 관해 후 45일(일부 자료는 6개월)안 재발)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선 1) 구제항암 + 이식 2) 강한 구제항암 대신 비급여로 폴리비 요법 +/- 이식 3) 임상의 선택이 있습니다.
명확한 자료 제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기서 말씀하신 1) 구제항암+이식에서 구제항암은 어떤항암제를 말씀하신건지 혹시 알수있을까요?
그리고 세가지 선택지 중 가장 관해율이 높은 방법은 어떤건지 또한 궁금합니다.
제가 직접찾아 알아내야하는데 너무 방대한 자료들로 인해 이렇게 이미 알고계신 정보를 여쭙게되어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조금씩 알찹에 불응이 아닌 재발 dlbcl 환우들의 ICE, DHAP, ESHAP, GDP와 같은 구제항암에 반응하는 확률은 40~60%, 완전관해율은 30~40%. 최종 50% 정도가 이식 가능하게 됩니다. 그런데 알찹 불응군은 관해율이 ~30%, 완전관해율이 ~15% 정도로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이 그룹에 폴리비 요법이 더 나은 관해율을 보입니다. 임상은 여러가지가 있고 신약들이 많아 폴리비 요법이 부담되시면 임상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께 상의드려 보십시오.
@steller 15%에 반드시 들어가고싶네요..! 그렇게 될거라고 생각하고 희망을가지며 치료받아야겠습니다.
폴리비요법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하신 말씀도 그렇고 저도 그동안 여기저기 찾아보니 폴리비가 가장 좋은 선택지같아보이더라구요.
폴리비요법으로 진행하는걸로 교수님께 말씀드려야겠습니다. 고견 주심에 치료플랜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금씩 네~ 그렇습니다. 폴리비 요법은 관해율이 더 높습니다. 꼭 관해 되십시오.
@steller 말미에 꼭 관해되시라는 그 말씀이 왜이렇게 가슴미어지게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얼굴도 이름도 모르지만 항상 많은도움주시고 좋은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텔라님이 15%를 말씀하신 건 알찹 불응군이 구제항암을 받았을 경우에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어머님의 경우, 4개월 만의 이른 재발이므로 불응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폴라이비로 결정하셨으니 ‘폴라이비+BR’을 받게 되실 듯한데, 그 치료법으로 하시면 확률은 더 높아질 겁니다.
폴라이비+BR은 고가이지만, 비교적 부작용이 적은 치료법입니다. 모쪼록 좋은 결과 얻으시길 빌겠습니다.
네 완전관해율이 낮지만 울어머니께서 관해되시면 100%니까요! 꼭 관해되시길 바라면서 긍정적인마음으로 잘 치료받고 간호해야겠습니다!
낮은 완전관해확률때문에 좀 염려되는 마음이 크지만, 낮은 확률이라도 완전관해 되지 않은경우는 없으니까요!!
어머니께서 큰 부작용 겪지 않으시고 잘 넘어갈 수 있기만을 바랄뿐입니다. 좋은결과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바쁘실텐데 지나치지않으시고 답글 달아주시니 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