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대리운전카페] 밤이슬을 맞으며...
 
 
 
카페 게시글
▶ 밤이슬을 맞으며 전방의 칼질을 업무상 횡령으로 고소고발 가능할까?
가라타 추천 0 조회 617 24.11.28 09:43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11.28 12:38 새글

    첫댓글 마켓팅비용이라고 하면 어쩔도리 없죠.

  • 24.11.28 14:38 새글

    사실 엄밀히하면 사기죄 성립도 될수있죠
    사람을 기망하여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한거라

  • 24.11.28 15:32 새글

    전적으로 공감합니다....만
    19년전부터. ...대리시작해서
    중간에 7년쉬고 다시 시작하면서
    예전이나 똑같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법제화ㅡ노조ㅡ법콜요금칼질. 등등
    그러나 현실은
    대리기사는 모레알이라는거ㅡㅡㅡ

    그렇다고 제가 유식해서 뭔가를 할수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더러운건 피하자 ^^
    현실이 참!!

  • 24.11.28 16:08 새글

    1번도 해당 되는거 아닌가요
    고의 잖아요

  • 24.11.28 16:12 새글

    전방들이 신경 쓰나요 기사을 젓으료 생각하는데요

  • 24.11.28 19:01 새글

    수요를 비싸게 받아 공급을 싸게 파는 장사수완일 뿐 사기 횡령이 될 수 없음
    중개업체에서 당연히 할 수 있는 장사
    공급은 날품팔이 대리기사가 5만 콜임에도 3~4만에 노동력을 제공하니 가능한 중개
    수요자 공급자 직거래 아니고
    공급자가 많으니, 마치 하도급 입찰에서 터무니 없는 가격에 낙찰받아가는 일들과 같음

  • 24.11.28 18:27 새글

    수요거래 1껀, 공급거래 1껀 각 별껀의 거래
    중개업체는 2껀 거래를 하는 것
    따라서 사기도 아니고 횡령도 아니게 됨

  • 24.11.28 18:37 새글

    @아나로그와5G 항상 그런지는 모르나 카카오는 2껀 거래가 아니고 1껀 거래를 중개하는 것이며 수단은 앱
    로지나 다른 플도 앱호출 방식도 있지만 기본은 전화로 수요를 받아 1껀 거래가 이뤄지고 공급자를 찾는 다른 1껀 거래를 하는 것으로 카카오 중개와는 다른 장사

  • 24.11.28 18:49 새글

    @아나로그와5G 사실은 사기나 횡령, 현실은 합법 즉 합법적 사기

  • 24.11.28 19:03 새글

    굉장히 날카로운 지적이세요.

    보는 눈이 많아서 조심스럽고, 딱딱한 주제라,
    길게 쓰고 싶지 않습니다만,

    카카오나 티맵 콜의 경우, 3자간 계약 관계이고,(서비스 이용자, 기사, 플랫폼 운영자)
    스스로 "중개업자"이라고 표방하고 있으니까 문제가 없는데,

    로지나 콜마너의 경우, 관계가 복잡해요.
    발주사, 소속사, 이용자, 기사, 로지소프트 까지... 당사자가 5인입니다.
    지사장까지 끼게 되면 콜 하나에 6인이 관여하게 됩니다.

    약관을 보지 않아서 단정하기 어려운데,
    "발주"라는 표현을 쓰는 것만 보더라도, 발주사를 단순히 중개업자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영업비용 써가면서 영업하는 사람들이고요.

    아나로그님 해석이 터무니없다고 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건 약관을 봐야 하는데, 약관에도 안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 24.11.28 21:22 새글

    @2년만 더 물류중개에서 일반적으로 이뤼지는 거래입니다. 화주의 운송오더를 어느 가격에 받아 선사나 항공사를 찾아 그보다 낮은 운임에 파는 거래 즉 2껀 거래가 이뤼지는 것입니다
    물류중개업체는 운송오더 영업도 해야 하고 운송 네트워크도 갖춰야 하고

    수수료 장사하는 카카오랑은 완전 다른 중개죠
    운송주선이라 합니다

  • 작성자 06:17 새글

    이분 설명 들으니 완전 이해되네요

  • 00:35 새글

    업체와 업체간 계약시에 칼치기에 대한 조항이 있다면, 문제가 없을듯 하고
    만약 앞으로 대리기사 노조에서 발주사와 기사간 수수료 20% 라 정한다면, 앞으로 저런 칼치기 과수수료로 문제가 되겠죠.
    번외로 발주사와 대리기사간 수수료는 10% 이내로 낮춰야 콜 값 올라간다 생각 합니다. 더불어 소속사 월보험 및 관리비 적폐를 없애서, 수수료를 통한 콜센터 운영으로 바껴나가야 한다 생각 합니다.
    지금의 기형적 기사장사 행태는 문제라 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