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설마하고 생각했던 일이 어제 제가 타고 가던 지하철에 생겼어요~(절연구간 운행정지,제동장치고장)
Live매니아 정현^^; 추천 0 조회 730 08.01.25 09:36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1.25 09:43

    첫댓글 2.이문기지는 엄밀히는 망우선상(폐역된 이문역 위치에)에 있습니다. 따라서 이문기지로 입고하기 위해서는 망우선이 분기합류하는 성북이나 망우까지 가야 합니다.

  • 08.01.25 10:14

    지나갈때마다 느끼지만 어쩌자고 오르막에다 사구간을 달 생각을했는지 참 의아한곳입니다. 지철공사의 책임구간을 조금이라도 짧게하려그런건지... 반대편 내리막은 지상의 평탄한곳에 되있는데말입니다. 허허 참..

  • 08.01.25 11:57

    절연구간에서 정지했때의 상황을 생각한다면 꼭 평탄한곳에 절연구간이 위치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다못해 퇴행을 하던 해서라도 자력으로 빠져나올수 있게해야하거든요... 규정도 그렇고요

  • 08.01.25 11:09

    어제 그 열차 때문에 뒤따라 가던 열차 지연 좀 됬죠..^^ 제기동에서 소요산행열차 한 5분~10분 정차하더군요..^^

  • 08.01.25 13:57

    1.절연구간에 걸려있지 않은 팬터그래프를 이용해서 차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 08.01.25 22:34

    의정부방면으로 운행중이던 차량이 이문기지로 입고시에는 대부분 성북역에서 바로 입고를 하지 않고, 창동에서 회차를 하여 입고를 하더군요... 그래서 고장이 났더라도 어쩔 수 없이 창동까지 기어가야 했던 것 같습니다... // 청량리역의 경우, 절연구간의 위치는 인천방면은 내려가면서, 성북방면은 상구배 끝쪽에 걸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08.01.25 22:50

    제 기억상 성북역으로 인천방면 선로로 들어왔을 경우에는 그대로 출발을 하여 건넘선을 타고 입고를 하고, 의정부방면 선로로 들어온 차는 대부분 회송 달고 창동까지 가서 회차를 하고 입고를 하더군요...(틀린 부분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08.01.28 12:03

    성북 2,3,4번선에서 바로 이문 입고 가능한걸로 알고 있는데요.. 아마 다른 이유가 있었을듯..

  • 08.01.26 02:37

    4. 교류는 전극이 1초에 60번 바뀌는 특성이 있고 직류는 한 극성이 그대로 유지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교류와 직류는 통합이 불가합니다.

  • 08.01.28 12:07

    차가 제동 불완해가 발생했나보네요... 울컥울컥 움직이는 것도 그렇고 타는 냄새도 그렇고.. 요즘 차 고장이 너무 빈번한것 같아서 걱정이네요. 검수주기가 늘었났다는 얘기가 많던데.. 걱정걱정~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