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광명셔틀전철이 거의 공기수송만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 이렇게 하는것보다도 이것은 이용률이 높게 하는 방법으로 광명역발 KTX를 만들어 광명역을 활용을 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사실 광명역은 지금 규모는 엄청납니다.
16대에 KTX가 머무를수 있는 공간도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 선로도 광명역발 KTX를 만들어 효율적으로 쓰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대로 목포나 부산에서도 광명역발을 만들면 할인은 해주는것이죠.
사실 예매일별 할인은 그다지 와닿을만한 할인도 아니죠.
사실 한달전에 끊어서 할인받을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그렇다고 7일전 예매해서 할인받을 사람도 극히 적을것 같구요.
차라리 이런 방식으로 10%나 15%만 할인해줘도 적어도 광명셔틀전철은 공기수송이라는 오명을 들을거 같진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첫댓글 다만 무작정 당겨오기식보다는 인센티브 조금은 줘야 오게 돼 있습니다.
현재 광명역을 이용하는 사람이 너무나 심할정도로 없으니 차라리 광명역에서 승하차시에는 현재의 요금에서 20% 정도 할인해 준다고 하면 이용객 몰리게 되어 있어요. 현재 시흥-광명구간에 전동차가 광명역까지 운행하니 이렇게 해서 광명역의 승하차 승객을 늘리는 수밖에 없어보이네요..
광명역 이용객이 지금도 얼마나 많은데요..-_-;; 광명역 셔틀전철의 공기수송과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정말 광명역 타는 사람의 대부분은 시흥역에서 미처 내리지 못한 사람들이더군요.... 근데 이거 자주 오지도 않는데다 건너편 승강장으로 건너갈 수도 없는 걸로 아는데....ㅎㅎ(돈을 따로 더 내야한다는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