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초등학생들 안산 선수와 양궁 데이트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 성공기원 찾아가는 양궁체험 운영
[광주=박소연기자] 내년 9월 열리는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안산 선수가 찾아가는 양궁체험에 참여 초등학교에서 활쏘기 체험과 게임을 즐겼다.
최근 송우초에서 열린 체험은 45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체험프로그램은 세계양궁선수권대회와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만큼 보다 많은 학생들이 양궁을 즐기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 선수는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를 알리고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도전 정신과 스포츠맨십 등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대회까지 학생들이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안산 선수는 “어린 학생들이 양궁에 대해 접하며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어 보람 됐다.”고 말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광주에서 세계양궁선수권대회가 열리는지 몰랐는데 내년에 꼭 경기를 보러 가겠다.”며 “안산 선수처럼 국가 대표 양궁 선수가 돼서 금메달을 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찾아가는 양궁체험 프로그램은 이날 송우초를 시작으로 동구 2곳, 서구 2곳, 남구 2곳, 북구 6곳, 광산구 2곳 등 총 14곳 초등학교 65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117631
광주초등학생들 안산 선수와 양궁 데이트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 성공기원 찾아가는 양궁체험 운영 [광주=박소연기자] 내년 9월 열리는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안산 선수가 찾
www.miraenews.co.kr
#안산 #양궁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 #양궁체험 #활쏘기